스포 285 3/3/2 스킬트리 및 설명 준넹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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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1-29 14:54:28
아르카나 사용 스킬 포인트 284

스킬

트라이포드

루페온서버 템렙 361 아르카나 유저입니다. 현재 헬가 파밍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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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스택

스크래치 딜러 : 우수한 스택기, 생존기

쿼드라 엑셀레이션 : 중거리에서 보스의 평타를 맞지않고 꾸준히 짧은 쿨타임으로 스택을 쌓을 수 있음. 1트포는 자유롭게 찍어주면되나, 2트포의 경우 5%확률로 4스택 쌓이는게 은근히 잘터짐.

스파이럴 엣지 : 우수한 스택기, 생존기 1트포에서 이동거리를 늘릴 경우에 보스의 뒤잡기가 수월해지고, 조금이라도 기동성을 더 얻을수 있음. 2트포에서 무자비한 사격과 치명적인 매력 둘로 나뉘는데, 치명적인 매력의 치명타 피해 75%증가는 기존 치명타 피해 200% -> 275%로 1.37배정도 딜량 상승이 있지만 굳이 쓸 필요성까진 못느끼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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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루인

다크 리저렉션 : 무력화와 딜량을 동시에 챙길수 있는 스킬

셀레스티얼 레인 : 날카로운 카드가 갑자기 떳으나, 레이드에 실질적으로 2아르카나가 가기엔 현상황에선 거의 불가능하고, 지금처럼 템이 자주바뀌는 상황에서 상시 신속과 연마를 유지할 수 없기에, 우수한 딜링기로 사용.

시크릿가든 : 레인과 리저렉션의 긴 쿨타임동안 스택을 터트려줄 스킬 즉발기에 쿨도 짧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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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일반

이보크 : 분할마법진과 중첩마법진의 딜량차이는 심하진 않지만, 중첩마법진의 경우 원하는 타이밍에 터트릴 수 있고, 무력화가 3번들어간다는 점.

리턴 : 스트림오브엣지와는 달리 몬스터의 치명타 저항을 30% 깎아주는 스킬이며, 2트포의 치명타스킬시 대미지또한 쏠쏠한 편. 스트림오브엣지는 쿨타임이 24초인 반면, 리턴은 쿨타임이 12초로 이보크와 리저렉션을 사용할때 꾸준히 넣어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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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댄싱 오브 스파인 플라워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

크로마니움까지 딜각이 잘나오지만, 이후 레이드에선 이걸 쓸려고 하다가 더 맞는 현실(깃털전사의 주원인이라 생각)
다크리저렉션으로 대체함으로써, 무력화도 챙기고 중거리에서 딜링하는 안전성 확보함
하지만, 딜각이 어레기와 크로마니움처럼 많이 나오는 레이드에선 사용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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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스킬사용 순서
스파이럴엣지(4스택) - 이보크 - 리저렉션 - 리턴 - 이보크 - 쿼드라(2스택) - 스크래치(4스택) - 레인 - 쿨도는 스킬로 스택 쌓고 시크릿가든 - 4스택 쌓고 - 이보크 - 리턴 - 레인 - 4스택쌓고 - 리저렉션 - 4스택쌓고 - 이보크 - 리턴 - 시크릿가든

실제 레이드에서는 딜로스 타임이 생기기 때문에, 리턴을 리저렉션과 레인 사이사이 다 넣어줄 수 있음.
리턴을 쿨마다 돌리면 마나가 부족한 경우가 많기때문에 왠만하면 리저렉션이보크, 이보크레인, 이보크시크릿가든과 같이 동시에 사용하면 좋음.

헬가이아 클리어했습니다 헬가이아의 채널링스킬 끊는데 이보크 리저렉션을 몰아쓰니 좋다고 생각이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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