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난하게 50레벨까지 성장한 버서커라면 스킬포인트는 264만큼 쌓여 있을 것이다.
스킬 세팅을 이렇게 맞추게된 계기는 특화 스킬(아이덴 티티 스킬)을 이용한 버서커 관련 글을 봤을때이다.
특화 버서커의 취지는 특화 600을 맞춰야한다고 하더라. 하지만 현 시점에선
불가능 하니... 선택지가 조금 나뉜다.
특화가 높아 질수록 지속시간이 늘어나며 탈진 시간이 줄어든다 또한 분노 획득량도 증가한다.
그래서 트라이포드를 선택시 특화가 높다면 굳이 분노 증가량에 선택지를 안줘도 된다는 것이다.
능력치를 선택할때
특화, 신속, 치명
이거 3개는 꼭 챙겨야한다. 이게 생명이다.
어썰트 블레이드
쿨타임 5초
마나 소모량이 적으며 딜량이 좋은 스킬이다
그리고 모션또한 작아서 레이드할때 치고 빠지기가 쉬운 스킬
트라이포드 선택
트라이포드 1단계
날렵한 움직임 : 공격속도가 10% 증가
꿰뚫는 일격 : 적의 모든 방어력 30% 무시
참뢰파 : 공격 범위 10% 증가, 경직 0.3초
(일격 참뢰파는 스킬이 속성 스킬로 바뀐다는 글을 본거같다. 이건 아직 확인을 안해봤는데
만약 속성이 바껴서 속성 추가 데미지가 있다면 역속 보스를 잡을때는 참뢰파를 들도록 하자)
날렵한 움직임 = 애초에 어썰트 블레이드는 모션이 짧은 스킬이다. 굳이 공격속도를 더 올려줄 필요는없다.
꿰꿇는 일격 : 방어력 무시 말이필요없다 ㅇㅇ
참뢰파 : 속성 바뀌는게 사실이라면 위의 정보대로 역속 보스 잡을때만 바꿔주도록 하자
트라이포드 2단계
집중 : 분노 획등략 100% 상승
절단 강화 : 절단은 특정 보스한테 사용하면 패턴을 막는 용도라고 봤던거같은데 필요한 맵일 경우에만 바꿔 들도록하자
내부 출혈 : 5초간 출혈 상태
집중 = 분노 획득량이 높다면 굳이 투자할 가치는 없다. 레이드를 했을 경우 자신이 아이덴티티 스킬을 얼마나 잘 굴리는데에 달려있다. 만약 이 트라이포드를 투자했을때 아이덴티티의 시작과 보스의 그로기 상태 타이밍 두 타이밍을 잡는데 획득량이 필요하다면 이쪽에 투자를 해주도록 하자.
만약 아니라면 무조건 내부 출혈을 찍는게 좋다. 혹은 상태 이상 면역의 보스를 만났을 경우 그냥 분노 획득량을 찍어라 ㅇㅇ
내부 출혈 : 상태 이상 면역 보스가 아니면 닥치고 찍어라 누적딜이 생각보다 쌓인다. (참고로 피니쉬 스트라이크 출혈이랑 겹쳐서 적용 된다)
트라이포드 3단계
절삭 : 1타가 추가됨(원래는 3타) 추가피해 40%
역습 : 콤보 스킬로 변한다 첫공격은 데미지의 80% 2번째 콤보는 100%
절삭 = 이 스킬을 쓰는 목적은 낮은 마나 소모량과 빠른 모션이다. 그렇기에 4타로만 바뀌는 절삭이 필수다
역습 = 스킬을 쓰는 목적에 맞지않는 스킬이다 만약 보스 패턴을 살짝 늦게 보고 반응 했다면 역습의 모션 하나차이로 맞을 수도 있다.
최종 트라이포드
꿰뚫는 일격 - 집중 - 절삭
꿰뚫는 일격 - 내부 출혈 - 절삭
꿰뚫는 일격 - 절단 - 절삭
(필요에 따라 꿰뚫는 일격만 참뢰파로)
크라임 해저드
쿨타임 9초
마나 소모량이 적으며 딜량이 좋은 스킬이다
보스전 말고도 일반 잡몹한테 상태 이상(에어본, 다운)을 걸어준다
범위 사정거리또한 나쁘지 않음
다만 체공시간이 길어서 잘못 사용하면 훅간다.
필자는 원래 어썰트 블레이드와 크라임해저드의 마스터를 생각했다.
하지만 크라임 해저드의 3단계 트라이포드가 그렇게 좋은 느낌이 아닌거 같아서
포기하고 보조 스킬 2개에다가 투자를 했다.
트라이포드 선택
강화된 일격 :
예리한 일격 :
(솔직히 말해서 글이 너무 길어질거 같아서 좀 생략하겠다.)
버서커는 근딜러다 그렇다면 닥공이다
닥치고 그냥 강화된 일격 써라 ㅇㅋ?
트라이포드 2단계
3개다 꿀이라고 생각이 들지만 사실
치명타 상승은 개버러지다. 그리고 치명타 상승은 메일 스톰에서 땡겨쓸 예정이다.
이러면 이런 생각을 하겠지 이거랑 메일 스톰이랑 중첩되서 35%증가면 개꿀 아님?
3초안에 스킬하나 쳐넣을건데 거기다 모든걸 투자한다고? 한방딜이 행성 파괴급도 아니면서 그딴 생각하지마라
버서커는 누적딜로 승부한다.
골로 치명타 상승은 과감히 버린다.
그럼 아까와 마찮가지로 분노를 빠르게 쌓아서 아이덴 티티스킬을 돌릴꺼면 선택
혹은 피해면역 보스라면 바로 약점 포착 들어라.
치명타 상승을 사용할꺼면 치명타상승시 100%가 된다는 가정하에
치명타 데미지 상승이 달려있는 각인을 사용중이라면 사용을 고려 해볼만하다
상승 후 무조건 치명타를 피니쉬 스트라이크와 연계해서 사용한다면 이론상 나쁘지 않다.
최종 트라이포드
강화된 일격 - 약점 포착
강화된 일격 - 집중
피니쉬 스트라이크
쿨타임 18초
버서커의 졷사기 스킬중 하나이다.
사실 이 스킬 하나로 생명줄 붙잡는게 아닐가 싶다.
그 이유는 비교적 쌘 데미지를 가지고 있으면서 쌘 데미지를 가진 스킬중 모션이 제일 짧다(졷사기)
트라이포드 선택
트라이포드 1단계
아까도 말했지만 닥공이라곤 하나 모션이 길어지면 사용하는 의미가없다.
보스전은 순발력 싸움이다.
만약 확실한 딜타이밍이 잡히는 보스라면
출혈을 들어라
만약 존나 스킬 난사하고 졷같이 딜타이밍에 상태이상 다운 같은걸 쓰는 보스라면
살을주고 뼈를 취해야한다. 이때는 강인함이다.
전사는 강인한 존재지
트라이포드 2단계
2단계에서 선택지는 단 둘이다.
어차피 극딜용 스킬이기에
지속적인 딜링으로 전체적인 딜량을 높이려면 내부 출혈
그런 상황이 안나온다면 마무리 공격이다
내부 출혈을 이용한 딜링 콤보는
모션이 큰 버서커에게 3초간 넣을 수 있는 스킬은 그렇게 많지가 않다.
그래서 필자는 피니스 스트라이크후 템페스트 슬래쉬 콤보가 좋다고 본다.
트라이포드 3단계
아까도 말했지만 모션이 크면 의미가 없다.
닥치고 충격파다.
최종 트라이포드
강인함 - 마무리 공격 - 충격파
강인함 - 내부 출혈 - 충격파
(상황에 따라 강인함을 출혈로 사용)
템페스트 슬래쉬
쿨타임 20초
데미지로만 따지자면 TOP급 스킬이다.
다만 단점이 있다면 긴 쿨타임과 미친듯한 마나소모량이다.
하지만 효과를 들어보면 그딴거 무시하고 바로 선택할거다.
트라이포드 선택
트라이포드 1단계
집중과 빠른 준비 둘중에서 선택을 하게 되는데
이 스킬은 콤보를 다 맞추면 분노가 미친듯이 상승한다.
그래서 집중에 찍어주는게 좋다.
혹은 쿨마다 돌리기가 가능하다면 빠른 준비도 나쁘지 않다.
트라이포드 2단계
버서커는 닥공이다
이하 생략
트라이포드 3단계
보스전도 좋고 잡몹도 잡기 좋은
휘몰아치기를 배워라
개사기다.
최종 트라이포드
집중 - 강화된 일격 - 휘몰아치기
빠른준비 - 강화된 일격 - 휘몰아치기
마운틴 크래쉬
쿨타임 12초
아까 위에서 언급된 보조 스킬중 1개다.
이 스킬은 지진이라는 상태 이상을 걸어주는데
이 지진은 pvp나 pve나 사기다
당연히 보스에게는 걸리지않지만
네임드 몬스터(다운 면역 에어본 면역)에게는
지진 효과는 걸린다 즉 이 효과로 딜타임을 벌어줄 수 있다.
트라이포드 선택
트라이포드 1단계
카오스 던전같이 네임드 몬스터가 나오는 맵이라면
강화를 찍어주고
아니라면 진탕을 찍어라 ㅇㅇ
이동 속도 증가를 통해 보스전에서 좀더 빠른 이동을 위해 찍어준거였는데.
효과가 아직은 미미하다. 만약 다른 이속 증가관련으로 이속 상승이 된다면
연계로 사용해 볼만하다.
(만약 스킬포인트가 많다면 다이빙 슬래쉬와 마운틴 크래쉬에 사용한 스킬 포인트를 크라임 해저드 10렙에 투자해라 필자는 보조 스킬 포인트를 합쳐도 10레벨을 못찍어서 그냥 보조 스킬에 투자했다.)
최종 트라이포드
진탕 - 탁월한 기동성
강화 - 탁월한 기동성
다이빙 슬래쉬
쿨타임 16초
아까 위에서 언급된 보조 스킬중 1개다.
돌진 패턴이 있는 보스의 뒤잡기용으로 사용하며
스킬 모션이 큰 보스를 상대할때 스킬피하기용으로 사용해도 좋다.
여기서 주의할점이있는데
스킬 피하기 용으로 사용한다면 다이빙 슬래쉬 보다는 숄더 차지가 좋다.
다이빙 슬래쉬와 숄더차지중에 골라서 스킬 세팅을 해주도록 하자.
둘중에 한개는 빠져야한다 ㅇㅇ
필자는 다이빙 슬래쉬를 선택했을 뿐이다.
트라이포드 선택
트라이포드 1단계
분노 상승량은 이미 이전 스킬에서 다 챙겼다.
그리고 이 스킬을 쓰는 목적은 큰 스킬을 피하기
그리고 보스의 뒤잡기를 위한 스킬이다.
그러니 거리 증가를 찍어주도록 하자
트라이포드 2단계
아마 모험의서 스킬포인터라던가 퀘스트를 이용해서 얻었다면
트라이포드 2단계를 뚫을 수 있으리라 생각이 든다.
그러니 생각해둔 셋팅을 마저 적겠다.
이때도 빠른 이동을 위해 마운트 크래쉬 처럼 이속을 찍어준다 ㅇㅇ
최종 트라이포드
탁월한 기동성 - 신속한 이동
메일스톰
쿨타임 15초
솔직히 이 스킬을 처음 썻을때 졷 쓰레기 스킬인줄 알았다
하지만 범위가 생각보다 넓고 잡몹 상대로 상태이상 및 땡기기가 가능하다.
단점이 하나있다면 모션이 길고 마나 소모량이 크다는 정도?
이 스킬을 사용하는 이유는 트라이포드 스킬 2번째가 크다
또한 필자는 마운트 크래쉬와 다이빙 슬래쉬를 포기하고
여기다 전부 투자해볼까 했는데 마나 소모량이 엄청나져서 과감히 포기했다.
실제로 이 세팅으로 딜 사이클을 돌리면 마나 고갈 현상이 온다 ㅇㅇ;
(아마 해결 방법이 있을거라고 생각함)
트라이포드 선택
트라이포드 1단계
셋중에 쓸만한 트라이포드는 분노 증가 혹은 날렵한 움직임이다.
참고로 날렵한 움직임을 찍으면 체감은 확실하다ㅇㅇ
트라이포드 2단계
아까도 언급했지만 크라임 해저드에서 투자하지 않은 이유다.
무려 6초간 치명타율이 증가한다 이때 풀발기 딜넣어라 ㅇㅋ?
만약 치명타율이 충분하다고 생각하면
딜 증가 찍어라
최종 트라이포드
날렵한 움직임 - 급소 타격
날렵한 움직임 - 강화된 일격
레드더스트
쿨타임 30초
버서커의 희대의 졷사기 스킬이다
단점은 마나 소모량이 매우 높아서 매 사이클마다 돌리기 좀 부담 스럽다.
사용하는 이유는
지속시간동안 자신에게 받는 피해량이 20% 증가하는 기술이다.
여기에 트라이포드가 합쳐지면
9초동안 40%의 피해량이 증가한다.
트라이포드 선택
트라이포드 1단계
이건 많이 써서 딜사이클을 잘돌리면 개좋은 스킬이다.
다만 모션이 크다는 단점이있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 선택지가 2개다.
빠른 준비나 날렵한 움직임 둘중에서 선택해라 ㅇㅇ
2단계 3단계는 닥치고 고정이다
최종 트라이포드
빠른 준비 - 지능 강화 - 저주 강화
날렵한 움직임 - 지능 강화 - 저주 강화
이상 버서커 스킬셋이다.
말투가 졷같아도 이해했으면 감사한다
그리고 로스트 아크의 지식이 많이 부족하기도 하니 틀린점이 있다면 바로 지적해주길 부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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