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03 섬멸전 538판 승률 65퍼.
매일 수련장 1시간, 총 스킬초기화 21번.
이 스킬트리를 초기화 14번때 만들었는데, 그 뒤로는 스킬트리의 부족한점을 보완하고자 한두어개만 실험하는식으로하고 크게 바꿀 필요를 못느꼈습니다. 어지간한 패치가 이루어지지않는이상 이대로 갈거같네요.
디트의 리스크를 최대한 줄이고, 강점을 살리고자 했습니다.
*디트의 스킬들은 대부분이 경직 면역, 일부분이 강인함 트포로 인한 피격 면역입니다. 즉 끊기지 않고, 적절히 상대스킬에 대응해서 쓰면 상태이상을 제외하고는 넘어질 일이 없습니다.
*제 플레이 중 열에 일곱은 회피기(스페이스바)를 스킬과 스킬을 이어쓰는데 사용합니다. 스킬들 후딜레이가 꽤나 긴편이기때문에 회피기를 이용하여 이를 보완하는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회피기는 이하 생략하겠습니다.
기상액션은 쓸데없이 쓰지 말고 아끼되 스페이스바는 아끼지 마세요.
'상대의 스킬을 맞지 않는다' = '상대가 날 때리지 못하게 끊임없이 팬다'
말 그대로입니다. 제 스킬트리는 상대가 기상액션을 한번 쓰는걸 포함해서 원콤이 가능합니다.(물몸 기준)
제 스킬 셋팅대로 적을게요.
Q 어스 스매셔 (&드레드노트 1트포 강인함)-방깎
스킬과 스킬 중간에 섞어쓰지 않고, 스킬 사이클을 한바퀴 돌려서 쓸게 없을때 누워있는 적에게 씁니다.
1트포에 있는 방깎을 이용해 디트나 워로드에게 주로 써주는 편입니다.
경직면역이 있으므로 숙달되시면 개판난전 사이에서도 스턴을 걸어봅시다. 디트에게 몇없는 상태이상기입니다.
*이미 적었듯이 다른스킬에 비해 잘 안쓰이는 스킬 칸입니다. cc와 강인함이 있는 드레드노트도 리스크가 없어 괜찮습니다만, 코어수급이 이미 잘 되는데다가 딜과 방깎이 달려있는 어스스매셔가 더 취향이 맞았습니다. 취향껏 골라쓰시면 됩니다.
W 파워숄더-한수 앞을 보자
진입,스킬끊기,회피, 추노,스턴 등 정말 유용하게 쓰이는 스킬입니다. 생각보다 길고 판정이 좋습니다. 3트포 스턴으로 인해 확정적으로 한턴 딜을 넣을수 있습니다. 저같은경우는 파워숄더 이후 인듀어페인으로 증뎀20묻히고 바로 퍼펙트스윙을 쓰는편입니다. 아슬아슬하기때문에 조금이라도 늦었다 싶으면 바로 퍼펙스윙으로 확정딜을 넣으세요. 수련장에서 거리조절과 판정을 익혀보시면 좋습니다.
E 뉴트럴라이저 (리스크가 분명히 있지만 쉽게 이득을 챙길수있고, 성공할시 이점이 경기에 크게 작용해서 선택했습니다)
스킬과 스킬 사이에 넣는 스킬이 아닙니다. 1트포 띄우기와 2트포 범위, 3트포 분열로 최대한 많은 상대를 띄워서 아군이 딜을 넣기 좋게 만들어주는게 좋습니다. 아군을 무는 상대를 방해할때도 좋아요. 3트포 분열이 상대에게 유도됩니다(일정거리에 있으면). 마우스를 천천히 돌리면 시전범위가 돌아갑니다. 수련장에서 돌아가는 속도감을 익혀보세요.
2트포에 불안정한 대지를 찍으면 선딜레이가 많이 생기고 상대가 피하기가 매우 쉬워져 찍지 않았습니다. 3트포 중력조절은 취향입니다. 한번에 3번이 터지면서 딜이 상당히 많이 들어가고, 첫타에 걸리면 추가타도 걸릴확률이 높아 뽕맛에 희열을 원하신다면 추천합니다. 상당히 재밌어요 저도. 다만 분열에 비해 맞을확률이 많이 희박해지고, 유도가 잘 안됩니다. 한번 두가지 써보시고 골라보세요.
R 점핑 스매쉬-깜짝 이니쉬
1트포 탁월한변화로 상당히 먼 거리에서 깜짝이니쉬를 걸수있습니다. 수련장에서 거리를 익혀보는게 중요합니다. 3트포 중력반전은 처음 찍은 딜범위보다 두배정도 큰 범위로 한번 더 에어본을 거는데, 혹여나 잘못 점핑을했을때 달려드는 상대를 카운터칩니다. 2트포의 시간의뒤틀림은 3트포 중력반전이 일어나기전에 짧게 띄워주는데, 상대가 도망가지못하게 잡아줍니다. 에어본일때는 데미지를 받지 않는데, 공중에서 내려올때 땅에 닿기 잠깐전에 상대가 데미지를 받는 타이밍이 있습니다. 이걸로 퍼펙스윙을 확정적으로 넣을수 있어요. 수련장에서 연습!
2/3트포가 점핑의 리스크를 아에 없애줍니다. 이 친구들 덕분에 경기시작하자마자 바로 뛰어들수가 있습니다.
점핑스매쉬 쓰고 상대진영가면 인파랑 배마가 눈뒤집고 달려오는데 열에 아홉은 중력반전 얻어맞고 나자빠집니다. 이거 정말 자주생기는 일이예요.
분쇄를 찍으셔도 상관이 없으나, 모션이 화려하고 떨어지는 위치가 쉽게 파악되 상대가 잘 맞지 않습니다. 중력반전에 비해 속도도 떨어지는게 체감이 됩니다.
A 러닝 스매쉬-납치
쓰는 용도를 모른다면 의아하실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유저분들은 3트포까지 찍으셔서 즉발로 쓰실텐데, 즉발로 시전하게되면 후딜레이가 꽤나 길고, 거리조절이 힘듭니다(전 그래요). 게다가 찍지 않았을때의 러닝이 더 효과가 좋아요.
파워숄더로 스턴을 넣은 다음 러닝으로 물몸을 계속 밀쳐 구석으로 몰고가서 전장을 이탈시킵니다. 러닝은 계속 경직을 걸면서 가기때문에 상대가 중간에 저울이생기면서 쓰러질수있어요. 기상액션이 빠졌다면 바로 인듀어페인->퍼펙스윙, 안빠졌다면 한번 빠지게하고 바로 다른놈 물러갑니다.
S 인듀어 페인-스킬과 스킬 사이, 뎀증가 디버프. 먼저쓰고가는 버프가 아니다
디트의 화룡점정입니다. 7렙기준 11초동안 피격에 면역이며, 7트포의 뎀증가20퍼로 퍼펙트스윙 효율을 상당히 높여줍니다
잠깐의 경직+즉발시전으로 인해 스킬사이에 섞기 알맞습니다. 다만 여러분이 생각하시는것처럼 피격면역에 큰 기대는 하지 않는게 좋아요. 상태이상기가 꽤나 많을껍니다..
D 퍼펙트 스윙-홈런치자
우리의 마지막 보루, 역전만루홈런을 노릴수있는 퍼펙트스윙입니다. 1트포 강인함은 찍지 않습니다. 우린 확실히 성공할때만 퍼펙트스윙을 써야하기때문에, 굳이 강인함이 필요가 없어요. 2트포는 찍을게 하나밖에 없어요. 퍼펙스윙 쓰다보면 감이 잡힙니다. 이쯤되면 날카로운해머 적용되는구나..하면서 예감이 아닌 확신을 믿고 쓰게되실 때가 올껍니다. 3트포는 말할것도 없겠죠. *다만 두명이상에게 쓸수있다는 확신이 들면 어김없이 쓰세요.
F 어스이터-아군에게 킬먹여주자
휠윈드입니다. 섬멸전에서 강해질수있는 주요 스킬중 하나예요. 4가지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1.쓰실때 마우스 뒤로 반대로 돌려서 첫타를 맞추세요. 딜이 큽니다.
2.딜을 생각하고 쓰는 스킬이 아닙니다. 아군에게 강력한 딜을 잘 꼽을수있는 기회를 주세요.
3.상대가 맞다가 저울생기고 누워도 끝까지 대기타세요. 회피기가 없다면 그대로 다시 끌려옵니다.
4.상대가 두명이상 끌려왔다면 2초정도 쓰다가 중간에 끊고 바로 퍼펙스윙으로 크게 딜넣어주세요.
*상태이상 면역이 아니예요. 피할수있다면 바로 어스이터 끊고 회피기 쓰세요.
다가오는 패치에서. 더 강해진 디트를 기원합니다. pve도 pvp도 당당한 디트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