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트라이포드
룬
마스터 스킬
래피드 샷 211
블레이드 스톰 321
차징 샷 312
샤프슈터 131
스나이프 132
7레벨 스킬
이동 베기 33
급소 베기 11
4레벨 스킬
DM-42 트라이포드 자유
위 모든 스킬 어느정도 효율 좋은 트라이포드는 있지만 상황에 따라 취향에 따라 충분히 갈릴 수 있습니다.
자세한 건 스킬 설명에서 언급
스킬 설명
1. 래피드 샷 or 애로우 해일
기본기 짤짤이입니다.
데미지, 무력화의 정확한 수치까진 계산해보지 않았지만 쓰기 훨씬 편하고 안정적인 래피드 샷을 채용했습니다.
2. 블레이드 스톰
최상급 데미지, 최최최상급 본체수급 (매수급)
2단계, 3단계 트라이포드는 사실상 고정이라고 봅니다. 1단계 트라이포드는 공속증가 트라이포드가 확실히 체감이 있습니다만 아직까지 불편하진 않아서 본체 게이지 수급을 극대화 하기위해 1단계 3번을 채용했습니다.
3. 차징 샷
적당한 데미지, 메리트라고 하면 사정거리가 굉장히 깁니다.
제가 사용중인 트라이포드 그대로 사용하는게 아니라면 다른 스킬을 쓰는게 낫다고 봅니다. 안그래도 만족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아 버려지는 추세의 스킬인데 저는 사정거리가 길다는 메리트 하나로 적절하게 사용중입니다.
만약 차징 샷을 빼고 다른 스킬을 넣는다면 무력화용 크레모아 지뢰 또는 조건을 맞추기 어렵지만 데미지와 무력화 둘 다 챙길 수 있는 DM-42, 사용에 용이한 애로우 샤워 정도로 대체할 수 있고 집요한 추적이나 회피 사격도 그렇게 나쁘진 않아보입니다.
4. 샤프 슈터
비교적 빠르고 준수한 데미지
2~3개체 몬스터 한정 준수한 데미지를 가지고 트라이포드 조정을 통해 광역딜도 나쁘진 않습니다. 바꿔가면서 쓰기가 더 귀찮아서 그냥 쓰지만... 마나가 진짜 너무 부족하면 1단계 트라이포드에서 3번 트라이포드를 채용할 수도 있는데 그냥 바드 끼거나 음식 드십쇼. 그래도 부족하면 스킬 진짜 빡세게 굴리는거니까 잘하고 계신겁니다.
5. 스나이프
최상급 데미지. 좋은 사정거리.
차징 샷의 상위호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거리는 조금 더 짧지만 데미지는 더 높습니다.
무엇보다도 치명타 보정이 더 높아 딜 기대치가 차징 샷에 비하면 상당히 높습니다. 기본 데미지도 더 강하구요.
솔직히 디메리트도 많습니다. 리턴에 비해 리스크가 상당히 많지만 어쩌겠습니까? 이게 호크아이 스킬 중에 1, 2등 엎치락 뒤치락 하는 스킬인데...
6. 이동 베기
회피기 아니고 이동기 또는 접근기 입니다. 2단계 트라이포드에서 죽표 1스택을 쌓을 수 있습니다.
2단계 트라이포드는 고정입니다. 1단계 트라이포드가 갈리는데 1번의 경우 죽표 스택 관리가 조금 더 쉬워집니다.
2번의 경우 카던 등에서 일반 몬스터가 귀찮게 하면 사용하는데 이거 바꾸는게 더 귀찮습니다.
3번의 경우 제가 채용한 트라이포드인데 어차피 이동용으로 이베스페이스를 쓰고 (1번을 찍으면 이베가 더 빨리돕니다.)
접근기로서 의미가 있는 스킬이라고 생각하는데 저 이동거리 2미터 차이로 스킬을 넣느냐 못넣느냐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7. 급소 베기
2단계 트라이포드에서 죽표 2스택을 쌓을 수 있습니다. 이동 베기까지 합하여 총 3스택 풀.
사실상 트라이포드 고정입니다. 데미지를 기대하기엔 너무나도 낮은 데미지, 본체수급 보다는 부족한 마나를 보존하는게 제일 좋아보이네요.
8. DM-42
4포인트를 투자하여 가장 높고 효율적인 데미지를 낼 수 있는 스킬이라고 생각해서 채용했습니다.
이베 급베 DM이 아닌 이베 DM 급베 이런식으로 넣어야 로스가 가장 적고 그냥 적당한 때에 적당히 쓰면 좋은 스킬입니다.
모두가 아는 TOP (제 TIP은 그냥 커피가 아니므로 TOP라고 한겁니다.)
1. 이베에서 죽표, 급베에서 죽표2, 본체에서 죽표1 각 죽표마다 4초의 지속시간을 가집니다.
잘 활용하여 포지셔닝을 수월하게 합시다. 예를들어 이베 급베 텀 없이 제자리에서 박으면 이후 스킬을 넣을때 자리를 조정해야 하거나 몬스터 패턴 전조를 뒤늦게 본다던가 (빡빡하게 넣을때) 이런식으로 손해가 발생하는데
이베 포지셔닝 후 4초 이내에 급베 이런식으로 어차피 결과는 똑같지만 저는 더 좋은 포지셔닝을 했습니다.
이런식으로 여유있게 써주시고 그로기나 패턴 후 확정 딜레이때는 이베 급베 바로 연계해서 로스 최대한 줄입시다.
2. 죽표와 주력 스킬의 쿨타임 분배를 잘 합시다.
이건 뭐 말로 설명해도 어차피 몸이 익혀야 되는 부분이라 의미가 없긴 합니다.
다만 한가지 이베 급베를 위해 주력 스킬 쿨을 놀게하지 마세요.
이베 급베 이후 할 수 있는 행동은
첫 번째 샤슈 블스
두 번째 스나 풀차지
세 번째 차징 풀차지
순서대로 강력한 순서입니다.
저는 샤슈 블스가 쿨도 같이 돌고 해서 가능하면 샤슈 블스를 넣지만 그렇다고 샤슈 블스의 쿨을 놀게하진 않습니다.
따로 써야될 때는 따로 쓰고 만약에 이베 급베에 쓸 스킬이 없으면 그냥 이베 급베를 아낍니다.
이베 급베를 위해 주력 스킬 쿨을 놀게하는 경우는 딱 한가지입니다. 마나가 없을 때.
3. 블스 본체수급의 손실을 최소화하자.
별 거 없습니다. 그냥 첫 본체 부를때 블스 아끼지말고 박아서 최대한 빨리 부르라는겁니다.
그리고 x로 본체 박치기 시킬 타이밍에 블스 아끼던지 해서 박치기 먼저 박아놓고 이후에 블스 돌립시다.
추가내용 있으면 더 적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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