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카나 세렌디 [1] 연구원
조회 : 1441 추천 : 0
2018-12-04 14:19:11
아르카나 사용 스킬 포인트 272

스킬

트라이포드

무력화: 이봌, 댄싱, 쇄도 (3루인보다는 적지만 웬만한 트리보다 높음)

치명콤보: 엣지, 스트림, 리턴 세가지의 치벞 + 레인, 이봌, 댄싱의 세가지의 메인딜링

안정성: 모두 중원거리이므로 괜찮은 편

마나: 부족한 편. (3루인보다는 많이, 2루인보다는 적게, 다른 1루인보다는 조금 많이.)

: 현재 딜 최강인 2루인보다는 살짝 적고, 나머지 트리들보다는 높은 듯. (미터기 없으므로 레이드 고정팟이랑 돌리면서 느낌으로 측정...)

380찍고 접습니다. 아르카나 싫어서 접는게아니라 게임못하게되서 접음.
현재서버내 아르카나 순위10위 였나? 입니다.

아르카나 안좋다 뭐다 하는 사람들 많은데 난 개인적으로 좋음 카드 소리도좋고 컨셉도 좋고 딜도 만족함 다만 파일럿에 따라 차이가 많이난다고봄. 난 파티할때도 서머너 개인적으로 별로안좋아했는데 고창 잘꽂는 서머너는 좋다는걸 알게됨.
서머너도 손차이남 고창 잘꽂으면 개좋고 못꽂으면 그냥 구데기임. 

서론은 이만하고 베르투스까지 잡아봤고 레이드 마다 스킬트리 조금씩 변경해서 썼음.
422 쓸때있고 431 쓸때있음.

기본적으로 쿼드라4(공속10%) 스크래치4(거리2m증가), 플라워m(격렬한춤,밤꽃,가시집약), 스트림7(카드증가,다크니스)
이보크m(빠른준비,치명적공격,중첩마법진), 리턴m(꿰뚫는일격,무방비,급소노출), 레인m( 급소타격,날카로운카드,폭우)
세렌디피티m(퀵드로,우연한강타,의도된우연), 쇄도4(퀵드로)

무력화가 필요한 레이드 (나크라세나, 헬가이아, 베르투스 = 팀원이 잡힐경우 시간안에 무력화 쑤셔박아서 빨리 풀어줘야함)  에서는 세렌디피티 대신 쇄도를넣고 431로 (스택기4 일반3 루인1) 감.
쇄도는 보통 안쓰고 냅뒀다가 무력화가 필요한 순간에 빠르게 넣어줌. 쇄도가 모션이 정말 빠른데 무력화도 중에 2방이라 정말 빠르게 쑤셔박고 다른스킬+무력화 꽂아넣을수있음.

예를 들어 헬가이아 같은경우 기를 모을때 보통2스택은 웬만하면 쌓여져있음. 스트림+이보크 깔고 바로 쇄도 써준후 리턴->레인->플라워(이보크펑) 하면 그로기터짐. 내가 이 콤보 넣었는데 그로기 안터졌다 = 울팀에 벌레있는거니까 팟해체하셈.

헬가는 돌진후 기모으기때문에 미리 이보크 깔수있어서 저런데 나크나 베르투스에서 팀원이 잡혔다= 이보크가 쿨이다
쇄도+스크래치->리턴->레인>플라워 박아주면됨. 
쇄도 무력화수치 중인데다가 두방 들어가고 레인은 약인데 두방들어감.

기본적인 스킬사용법 = 쿼드라로 2스택후 스트림+이보크깔고 보스몹 근거리패턴 빠졌을경우 스크래치후 리턴->레인->플라워(이보크펑). 
이보크와 스트림이 쿨일경우 쿼드라2스택+근거리 패턴빠졌으면 스크래치2스택후 리턴2대+레인.
딜 절대 안부족함. 

연습장에서 써보면 알겠지만 리턴->레인->플라워 순으로 탁탁탁 누르면 모션 굉장히 빠르게나감. 

루인기가 1개라고 스택논다는 애들있는데 헛소리니까 듣지마셈. 
레인 쿨8초라 굉장히 금방금방돌고. 주 스택기인 쿼드라가 쓰고나서 6초뒤에 다시돌뿐더러 스크래치 같은경우 보스의 근거리 패턴이 빠졌을경우만 사용해야하고 자리잡으려면 무빙도 쳐가면서 해야되기때문에 스택 절.대 안놀음
심판카드 나왔을경우엔 좀 아까울수있지만 기회비용으로 무력화 중에 2방들어가는 쇄도넣는게 절대 손해가 아님. 게다가 퀵드로찍으면 2방이라 10%확률로 카드 주는데 은근 잘나옴.

균형카드나왔을경우엔 쿼드라 다맞추면 4스택바로 쌓이기때문에 스크래치 쓸 부담없어서 더편하고 좋음.  절대 루인기 1개 쓴다해서 스택논다 딜량 낮다 하는애들 말 듣지마세여. 그런애들이 아르카나 인식 낮추는 애들임.
난 스페이스 빠졌을경우 스크래치 절대 안씀. 그리고 베르투스 같은경우도 꼬리휘두르기 안빠졌으면 스크래치 절대안씀.

가끔보면 스크래치로 들어가서 스페이스로 빠져나온뒤 리턴+레인쓰고 플라워 3-4타 거리로 쓴다는 애들 있는데 얘네가 데카 다 까쳐먹는애들임 진심.
생존기인 스크래치랑 스페이스 둘다 저따위로쓰면 보스몹이 갑자기 돌아서 날 쳐다볼경우= 걍쳐맞아야됨 혹은 플라워 되돌아가기로 돌아가서 안맞는다쳐도 그 이후에 보스가 나한테 돌진or점프 쓴다 (맞으면한방) 그냥 뒤져야댐.

스크래치 안쓰면 스택기 늦게쌓이지 않나요? = 스트림있을경우 쿼드라+스트림이면 스크래치로 1개 쌓는거나 스트림으로 2스택 쌓이는거 기다리나 2초정도 차이남
스트림쿨일경우 = 쿼드라쓰고 6초뒤에 쿨돌아옴. 기다리는동안 무빙치면서 각 제고 다시 쿼드라로 4스택 채우고 스킬쓰면됨.  
스크래치로 들어가서 스택쌓는것과 안쌓는것으로 2-6초 정도 차이 난다고보면되는데 2-6초 줄이려다가 데카 까먹고 클리어타임 2-6분 늘어난다 명심해라.

이보크 분할 안쓰고 중첩쓰는이유= 그냥터지는것과 터트리는데에 1초정도 차이나는데 이 1초로 보스가 이보크를 맞고 안맞고가 생김. 무조건 맞아주는 패턴이있긴 하지만 그때만 쓸거임? 그럴거면 분할쓰셈. 
베르투스 같은경우도 몸 가운데가 아닌 끄트머리쪽에 걸쳐서 쓰면 돌진하거나 갑자기 움직일때도 터트려서 최소1대라도 맞출수있는데 분할쓰면 못맞춤 그냥 날림.

이보크 마나감소안쓰고 쿨타임감소 쓰는이유= 스트림+이보크 연계해서 쓰는편인데 스트림은 깔자마자 쿨이 돌지만 이보크는 터트려야 쿨이돌기때문에 쿨타임 감소를 안쓰면 이보크 다시 돌기까지 스트림이 많이 기다려야함.

쇄도보다 운부가 낫지않나요? = 쇄도가 무력화수치도 더 높고 모션이 개빠름. 
운부는 카드뽑기때문에 쓰는 사람이 대부분인데 그러려면 최소 트라이포드 2단계 개방해줘야하고 보통3단계까지 열어서 3방쓰던데 난 별로임.

세렌디피티 좋은가요? = 개꿀임. 쇄도 대신이거 넣어도댐 세렌디도 무력화 중인데다가 마스터하면 30% 확률로 카드1장 35%확률로 쿨초기화인데 보통 레이드는 가기전에 잡몹이있는데 걔네 모아서 세렌디써서 카드2장모아가면 개꿀임.
게다가 35%확률로 쿨초+무력화 중= 초기화 나오면 짧은시간안에 무력화 중을 두방or3방도 꼽을수있음. 
단점은 마나가 많이 빠진다는건데 지금 아르카나 트리에 마나 안부족한 트리있냐? 바드있으면 괜찮음 아니면 요리빨고 하셈.

쇄도넣을경우 기본2스택-> 스트림+이보크-> 쇄도->스크래치-> 리턴(2방쓰지말고1방만)+레인+플라워(이보크펑)
세렌넣을경우 기본2스택-> 스트림+이보크->리턴(1방만)+레인+플라워(이보크펑)->세렌디.

참고로 세렌은 스택없이 그냥 쓸때보다 스택4개 다모으고 터트려야 무력화 수치 더 들어감. 근데 저 콤보쓰면 플라워끝나면 4스택이 다시 쌓여잇기떄문에 세렌쓰면 무력화+루인터트리기 둘다할수있음.

엣지 안쓰는이유 = 엣지 치명타율 75%증가 쓰면 치명타 뎀지가 200%였던거에서 275%로 뜨는건데 가끔 크리안뜨면 그냥 날리는 트라이포드임. 이건 그냥 개인취향인데 
연습장에서 써본결과 난 그냥 엣지대신 스트림넣어서 99%확률의 치명타 터트리는게 데미지 더 잘들어가는것도 같고 노란색 잘떠서 기분도좋음. 
리턴치명타30%+스트림30%+ 치특보정 + 플라워 5~50% / 이보크20%/ 레인20%= 거의100%확률로 다 노란색 데미지만 들어감. 

가든은 별로인가요? 나쁘다고 생각하진않음. 하지만 지금 스킬트리 기준에서 가든을 넣고 레인을뺀다? 이건좀 아닌듯 레인뎀증 20%를 플라워랑 이보크에 적용시키는게 데미지 더 쎄다고봄. 특화특성이 나중에 엄청높아지면 그땐 바뀔지도?
그렇다고 쇄도or 세렌디를 빼느냐 = 이것도 난 별로라고봄. 무력화 덜 필요한 1티어 레이드같은경우에는 가든넣어도 괜찮다고 보는데 2티어 부터는 무력화 넣는게 더좋음. 
그럼 세렌디보다는 가든이 낫지않느냐 = 이것도 단순히 딜로만보면 가든이 더 높을수도있는데 세렌에는 무력화가 달려있고 높은확률의 카드뽑기가있기때문에 난 세렌이 더 낫다고 생각함.

플라워대신 샤워는 별로인가요? = 플라워는 들어가면서 때려야하기 때문에 레이드에서 위험하니까 좀더 안정적 딜링이 가능한 샤워가 낫지않느냐는 의견이있는데 써보면 알겠지만 딜적인 측면에서 플라워가 훨씬 나음.
물론 샤워는 거의맞을일이 없고 플라워는 3-4타 맞춰야하는데 쓰다가 어그로가 나한테 끌릴경우 못맞추고 돌아와야 하는경우도있고 대놓고 쓸각이 안나오는 경우도 많긴함.  하지만 이건 연습을 통해서 들어갈 각을 보고 타이밍을 잘 제야한다고봄. 아르카나 손 탄다고 하는 가장큰 이유가 나는 이 플라워라고봄. 플라워로 딜 제대로 꼽느냐 못꼽느냐 = 아르카나 잘하냐 못하냐.

다크 리저렉션은 별로인가요? 쿨타임 너무김+ 빗나갈경우 딜로스 개오짐.
보스가 맞아추는 타이밍에만 맞춰서 쓰면되지 않나요?라고 할수있는데 본인이 쿨타임36초 마다 돌릴수있고 보스가 무조건 맞아주는 타이밍을 알아서 리저렉션 적중률이 8-90%된다 하면써도됨 하지만 그만한 매력은 없다고봄 다른 루인기 써도 꾸준히 넣으면 그만큼 딜 들어감. 쓸만한 메리트가 없음. 

아 특성은 특치 = 특화(7-800대) 치명(3-400) 인데 난 엣지빼고 스트림을 넣어서 치명타가 이미 잘터지기때문에
치명대신 신속올려도 괜찮다고봄.  신속올려서 공속10%올라가면 쿼드라 트라이포드 첫번째꺼 공속10%찍으면 
20%된다는 소리인데 체감 짱큼. 
근데 신속5-600정도 찍어야 공속10% 이속10% 쿨감10% 줄어들던데 기회비용이 조금 아까운 생각은듬.


이상. 즐겜하세요 전 현실로 떠납니다 ㅃ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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