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스킬포인트 272
1. 사운드쇼크 7포인트
- 폭파유지 (폭파유지를 쓰셔야 음표낙인이 2초 유지가 됨. 기존은 1초)
- 성스러운 쇼크 (음표낙인 유지용)
2. 불협화음 7포인트
- 선율증가 (세레나데 수급)
- 화음낙인 (음표낙인 유지용)
★ 음표낙인은 중첩이 안 돼서 같이 쓰지 마시고
번갈아서 쓰셔야 해요
3. 윈드 오브 뮤직 (이하 윈오뮤) 10포인트
- 빠른준비 (쿨감)
- 선율증가 (세레나데 수급)
- 수호의 바람 (실드)
4. 음파진동 7포인트
- 수호의 진동 (본인 실드)
- 광휘의 음파 (파티원들이 스킬 안에 들어오면 5초동안 공증 15퍼)
★ 현재 음파진동 공격력버프는 버그로인해
구체나 잔류에 들어가게되면 공격력 버프 15퍼가 4초간 추가되는데
팀원에게 다 들어가지않는 현상이 있어서 굳이 10포인트까지 주진않고
7포인트만 줬습니다 (만약 최대 스킬포인트 285까지 찍으셨다면 마스터 가능합니다!)
5. 천상의 연주 10포인트
- 빠른준비 (쿨감)
- 넓은 연주 (범위증가)
- 격렬한 연주 (치명타 적중률, 피해 증가)
★ 강인한 연주보다 넓은연주를 쓰는 이유는 레이드나 던전에서 파티원들이
원거리 딜러, 근거리 딜러라서 서로 거리차가 있음.
넓은 연주를 쓰면 대체로 80퍼는 서로 거리가 있어도
버프가 다 들어감 강인현 연주는 효과 자체도 미미한 부분이 있음..
6. 음표뭉치 10포인트
- 굳건한 음표 (적중시 파티원 데미지 감소(뎀감))
- 성스로운 음표 (음표낙인 유지)
- 선율의 낙인 (장판형식으로 범위가 바뀜)
7. 율동의 하프 7포인트 →메인 세레나데 수급용
- 소환사의 의지 (하프 유지시간 증가)
- 선율 증가 (하프 소환만해도 1초마다 세레나데 게이지 수급)
8. 수호의 연주 10포인트 → 파티원 뎀감 버프
- 빠른준비 (쿨감)
- 끝나지 않는 수호 (버프가 끝나면 12초간 실드 생성)
- 수호의 바람 (버프 지속시간동안 회피율 30%증가)
★ 6번 음표뭉치와 뎀감 버프는 중첩이 안 돼서 번갈아서 쓰셔야해요
★ 음파진동 10포인트와 수호의연주 10포인트를 많이 고민했지만 역시나
4초의 짧은 15퍼공격력증가(+버그) 보다는 12초의 회피율 30퍼의 안정성이 더 큰 것 같아서
수호의연주를 택했습니다
이렇게 찍으시면 4포인트 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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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은 던전보다 레이드 유저라
지속적인 싸움 때문에 6번 음표뭉치말고
사운드홀릭 (파티원 마나수급용)을 사용 중
7번 율동의 하프 경우엔
그냥 던전 들어가자마자 쿨되는대로 무조건
아무곳이나 박아두던지 걸어가다 쓰던지 "켜두기만" 하면
1초당 세레나데 수급이 가능한 스킬
이 스킬트리를 사용후 세레나데 게이지 수급이 힘들다 싶으면
6번 음표뭉치보단(수호의연주로 대체가능하기때문에 빼셔도 돼요)
사운드홀릭or스티그마 넣으셔도 됩니다 (3트 세레나데 수급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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