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보스도 제대로 안돌아보고 했지만
수련장에서 여러 몬스터들 소환해서 나름대로 연구해가며 찍어본 스킬입니다.. 태클 환영합니다 :)
기공사가 원거리 스킬들이 엄청 까이고 있는데.. 포기하려니까 좀 아쉽더라구요
그래서 최대한 원거리 스킬을 활용하면서 근거리 스킬 짤짤이로 넣을수 있는 스킬트리를 짜봤습니다.
저는 멀리서, 빠르게, 효율적인 극딜 넣기 3가지에 초점을 맞춰서 짜봤습니다.
최대한 기동성을 살려서 원거리+근거리 활용도를 높혔습니다.
근데 스킬들을 짜고 콤보를 보니, 얍삽하게 치고 빠지고 멀리서 짤짤이날리는 얍삽한 컨셉이네요..
원거리
무공탄M 2-3-2
-. 컨셉이 원딜인데, 대부분 원딜 스킬들은 쿨탐이 길어서 지속 딜 부족하다는 의견이 많음
(내공 차는동안 일반 공격 ㅠㅠ)
-> 거리를 최대한 활용 + 빠른 공격(키다운x) + 쿨감 트라이포드
기공장M 3-3-2
-. 기공장은 꽤 사거리가 길어서 멀리서 빠르게 딜 극대화
-> 공속 증가 + 빠르게 연타하여 추가 딜로 딜 극대화
(추가 딜 넣을때 딜 넣는 액션시간이 의외로 짧아서 선택)
풍뢰일광포M 1-3-1 or 3-3-1
-. 1-3-1 시, 쿨감 붙어서 사냥시 많이 유용하여 선택
3-3-1 시, 레이드는 1명만 공격하면 되기 때문에 스턴으로 대체
(생각보단 스턴이 잘 안먹네요 ㅠ)
섬열파7 1-2-0 or 3-2-0
-. 원거리에서 극 말뚝딜용
-> 1-2-0시, 스킬 종료 후 내공 880 수준 / 3-2-0시, 스킬 종료 후 내공 750 수준
(스킬 쓰면서 내공 찹니다)
-> 1-2-0이 다음 스킬과 연계 시 내공 측면에서는 유리
레이드에서는 꽤 먼거리에서 쓰기 때문에 후속 공격 까지 시간을 벌 수 있어서, 3-2-0도 취향에 맞게 사용 가능
근거리
파쇄장7 2-2-0 (파티 사냥 시 2-1 변경)
-. 원거리 공격하다가 근접 공격 시 앞쪽 이동기 + 버프(파티 or 자신)
번천장M 3-2-2
-. 근딜 후 후방으로 빠질때 최대한 멀리 빠지면서, 딜 효율 최대로 내고자 함
-> 근딜 중에서 뒤로 빠지는 거리가 제일 길고, 딜은 근딜 스킬 중 상위권
+ 무력화 추가하여 레이드에서도 활용 가능하다고 생각
난화격7 1-1-0 or 1-3-0
-. 파쇄장으로 가까이 접근 후 최대한 빠르게 딜 넣고 번천장으로 빠지기 위한 트라이포드
-> 1-1-0(1회 타격)은 1-3-0(5회 타격) 에 비하여 딜 넣는 속도는 빠르지만 딜량은 조금 작음
이동기
순보4 3-0-0
-. 단순 이동기로 활용하기 위하여, 거리 증가 선택
콤보는 아래와 같이 사용하면 치고 빠지고 원딜이어서 효율적으로 판단됩니다.
파쇄장 -> 난화격 -> 번천장 -> (순보 or 스페이스) -> 상황에 맞는 원딜기
(무공탄->기공장->풍뢰일광포 콤보시 내공 다씀)
저는 원딜이 좋아서 섬멸파를 추가했는데 다른 원딜기(탄지공, 여래) 또는 근딜기로 취향에 따라서 대체하셔도 될듯 합니다
그리고, 파쇄장으로 근접 후 난화격을 넣은 이유는 다른 근접기들은 난화격만큼 딜을 못뽑아서 그렇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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