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9 바드의 개인적인 레이드 스킬트리 [2] 수일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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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06 18:08:28
바드 사용 스킬 포인트 272

스킬

트라이포드

사운드 쇼크
3/1
음표 낙인용 스킬

불협화음
2/1
음표 낙인용 스킬

컨디션코어
1/3
마나수급용
논란이 있을거라 생각하는데... 저는 쇼크랑 불협화음으로 낙인 유지를 해주면서
수호연주/ 윈드뮤직/천상의연주 사용하다보면 마나가 부족합니다. 정말로요... 그래서 찍었는데
이젠 전혀 마나가 부족하지 않습니다.

윈드오브뮤직
2/1/2
쉴드용.
잘모르시는분들이 계신데 수호의 연주 사용후 12초후에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이후 12초간 보호막이 유지
됩니다만, 여기서 윈드 오브 뮤직을 언제쓰냐에 따라 4초마다 쉴드가 생기는 기이한 형상을 보실수 있습니다
단 윈드오브 뮤직 쿨타임을 줄이기 위해 신속 600이 필요 

사운드 홀릭
3/1/1 or 3/2/1
무력화+파티원 MP 회복용 
정말 달달합니다 있고 없고 차이 심해요. 특히 MP회복은 레이드 클탐을 줄여주는데 크게 기여합니다.
무력화가 부족하다고 생각할수 있는데 사홀은 무력화 중 스킬이고 다단히트입니다. 
심지어 트라이포드로 지속력강화를 찍었기 때문에 헬가까지는 무난하게 무력화를 사용하실수 있지만
베르투스같은 경우 풀딜을 넣기 힘들기 때문에 '소리방벽' 트라이 포드를 이용해서 한대 맞으면서 사용합니다.
베르투스의 꼬리치기 회피 이후 사용하시면 편합니다

천상의 연주
1/3/1
말이 필요없는 버프
문제는 두번째 트라이포드에 스텟 5%와 범위 증가의 선택인데
유동적으로 가세요 근딜 조합이면 스텟이 좋고 원딜과 근딜이 혼합되어있다면 범위가 좋습니다.
특히 멀리서만 딜하는(서머너?)분들이 계시면 범위가 더 좋아요 

율동의 하프
1/3
버블 수급용 쿨돌때마다 사용

수호의 연주
1/1/2
말이 많은 스킬..
3번째 트라이포드를 수호의바람을 왜 찍었냐? 하겠지만 어처피 레이드에서 데미지 감소의 효율은 
너무 좋기 때문에 수호의 연주는 마스터해야 했습니다. 
기나긴 수호 트포를 찍게 되면 피격횟수가 3회에서 5회로 증가해서 확실하게 보호막을 받을수 있다고 
생각하시겠지만, 3회이상 맞을려면 다단히트가 들어가는 브레스류,돌진류에 맞았다는건데
맞고나서 보호막 받으면 뭐합니까... 이미 피 다 까이고 보호막 받는다?흐음...
'뎀감을 더 받을수 있다'라는 생각이 들수도 있습니다. 물론 그렇습니다.
3회에서 5회로 늘어나 2회정도 더 데미지를 감소시킬수 있죠. 하지만 데미지를 감소시켜도 피는 답니다.

저는 오히려 회피가 더 좋다고 생각해요. 30%이긴하지만 데미지를 온전히 무효화 시킬수 있습니다.
이게 즉사기가 되었건 말이죠.   

(3회이상의 다단히트를 맞았다는건 반숙... 특히나 이런 패턴은 모션이 큽니다.)



비추천 스킬

스티그마 
신속 450에 천상연주를 쓰고 트라이포드에 캐스팅속30퍼를 찍고 써봤습니다만, 여전히 느립니다. 심지어 
이동하는 베르투스에게 풀히트 시키거나 시전중 피격당하는 일이 많아서 뺐습니다.
꼭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 3/3 트포를 찍고 사용해야 좋을겁니다.

음표진동
공벞 15퍼 달달하죠. 근데 이게 시전 속도와 상관없이 떨어지는 속도는 일정하더라고요.
심지어 무력화 타임때 말고는 거의 빛을 못봅니다.
그래서 안씁니다. 범위도 공벞 15퍼 쓸시간에 사홀을 사용해서 버블 수급하는게 더 좋다고 생각해요.
특화 300 + 신속 600 기준으로요..

음표뭉치 
시전 속도는 신속에 영향을 받고, 낙하 속도는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뎀감 10~50%는 달달합니다. 저도 쓰긴 했습니다. 근데 지정 설치를 해야하기 때문에 3트포를 줘야하고
쓴다고 하면 
나크처럼 감전으로 몸을 움직이지 못하거나
헬가의 날아서 찍기에 당해 넉다운 상태에서 퀵스탠팅이 빠진 상태거나
베르투스의 꼬리치기에 당해 기절당했거나 

위와 같은 상황이 아니고선 쓸일이 많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잘 안쓰다보니 
결국 마나 회복스킬 '컨디션 코어'로
스킬포인트를 넘겨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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