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이그하람에서 미소지음 길드의 길드장을 맡고있으며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진행중인 백도라고 합니다!
저는 참고로 굉장한 금손자뻑 병에 걸려있습니다.(크흠)
제 바드 캐릭터 닉네임은 백도군 이며
현재 보유포인트는 273포인트입니다.
현재 어레기까지밖에 다니지 않지만(일도해야되고,,, 기공사도 하고싶고... 여튼그래서...)
어디가서 게임 못한다는 소리 못들었고
로아에서 바드 못한다는 소리 들어본적 없고, 다른게임에서 힐러 버퍼 못한다는 소리 들어본적없는 자부심 넘치는 사람의
바드 설명서이니 한번씩 읽고 조금이나마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크흠흠)
*스킬*
1. 음표낙인
중요합니다!!
우리 바드가 딜러들의 버스(?)를 수월하게 타기 위한 핵심입니다.
딜러가 달리는 버스라면 우리 바드는 운전기사의 느낌인거죠!
해당 스킬로는 사운드쇼크, 불협화음, 빛의광시곡이 있습니다.
저는 진입 시 사운드쇼크로 음표낙인을 심어주고 이동하기 전 불협화음
레이드몹이 이동해서 자리 잡기전에 또 사운드쇼크
레이드몹이 미친X처럼 날뛰어서 계속 이동을 할 경우 사운드쇼크와 불협화음의 쿨타임이 없을 때 빛의광시곡으로
음표낙인을 시작부터 끝날때까지 신경쓰면서 끊기지 않도록 유지합니다.
다만 중요한것은 무턱대고 무한 유지를 하겠다고 쿨타임을 마구 돌리는것이 아니라
딜러들의 딜타임, 쉽게말하면 보스가 가만히 서있는상태나 무력화되서 누워있는 상태일때
음표낙인이 없어서 못달아주면 절대 안된다는 것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물론 빛의 광시곡은 피해감소로 파티원을 세이브할때 사용하는 용도도 많습니다.)
2. 버프
우리 바드들이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버프는 모든 파티원이 받을 수 있도록 주는것이 제일 좋습니다(너무 당연한 개소리지만 중요합니다)
딜러들에게 시작 전에 보스 응딩이 근처에서 딜을 해달라고 채팅을 한번 합시다.
고정팟이면 관계없지만 저는 공팟도 많이 가는편인데
공팟을 하면서 느낀점은 원거리 딜러분들은 바드가 어디있는지 관심이 1도없다는겁니다.
(물론 잘하는분도 많이 계시지만!! 그렇지 않은분도 많습니다!)
천상의 연주는 범위증가로 웬만큼 거리가 있어도 버프가 들어가지만
수호의연주의 피해감소 음파진동의 공격력 증가 버프를 못받거나 안받고
자꾸 혼자 멀리떨어져서 딜하는 원거리 딜러분들이 꽤나 많습니다.
이분들이 있어서 파티에 문제가 되는점이라면
첫째로, 바드가 살리기 위해서 이동동선을 낭비하게 되고
둘째로, 피해감소버프 및 보호막을 받지 못해서 체력관리가 안되니까
도망만 다니고 물약 쿨타임 기다리느라 딜을 하지 못하게되고 부활까지 사용하게되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이런 경우를 조금이나마 방지 하기 위해서는 시작 전에 보스 응딩이 근처에 계속 계셔달라고 부탁하는것이
클리어를 조금 수월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버프에서 중요한것은 우리 파티원을 얼마나 잘 모아서 버프를 빠짐없이 먹이느냐 라는 것이죠!
3. 버프 잘 주는 요령?
이게 글로만 설명하려니 굉장히 애매한데 전체적인 운영이라고 봐주시면 될거같습니다.
첫째, 무력화 타이밍에는 꼭! 될수있으면! 천상의연주가 들어갈 수 있도록 하자.(제일중요)
둘째, 처음 무력화 타이밍에는 심포니아를 씁시다!(아물론 효율 x망이긴함 다만 3버블을 채우기 용이함)
최소한 두번째 무력화 타이밍에 공뻥 또는 힐장판을 3버블로 깔수있게 하자!
셋째, 24,25,25를 기억하자
요게 무슨말이냐면 다들 아시겠지만(?!) 음파진동,천상의연주,수호의연주 쿨타임입니다.
이말은 공속 16%, 치명타확률 15%, 치명타 피해 50%, 공격력 15%, 피해감소 50%(그이상)를 한번에 다 몰아서 넣어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걸 쿨관리를 같이해서 빠짐없이 잘 돌려주면 파티원들에게 사랑(?)받고 친구초대도 받고 그런 바드가 될 수 있을겁니다
.
.
넷째, 율동의하프 빼먹지 말자!
율동의 하프는 진짜 쿨마다 꼭꼭 깔아서 세레나데 게이지 충전을 잘! 합시다!!
다섯째, 윈드오브뮤직 개꿀이다!
요 스킬 버리는 분들이 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 주관적인 의견은, 보호막을 보스 머리가 도는 타이밍에 터트려주면 파티원들 피 관리가 굉장히 수월하다는점에서
정말 버리지 말고 쓸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느껴지는 스킬입니다.
또한, 백어택 판정이 되며 세레나데 게이지도 생각보다 잘 차는 스킬이므로 혹시나 사용하시지 않는 분들이 있다면
한번 사용하는것을 고려해 보시는것을 조금 추천 드립니다.
*스티그마*
댓글에도 남겼지만 스티그마와 빛의 광시곡 중에서 아직까지 고민이 많습니다.
취향을 탈 수 있으며 공격적인 부분에서는 확실히 스티그마가, 방어적인 부분에서는 빛의 광시곡쪽이 조금 더 좋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바드 플레이 하는 것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서버가 같으신분은 귓속말, 우편으로
또는 유튜브에서 로스트아크 백도 검색하셔서 매일 저녁7시~새벽1시정도 방송 진행하니까 오셔서 질문하시면
제가 아는 범위내에서 친절하게 대답 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