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드]스택트, 루인 포기하고 포카드 활용한 이보크 댄싱 죽창 [5] 까암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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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08 15:07:39
아르카나 사용 스킬 포인트 264

스킬

트라이포드

아직 템렙 306 밖에 안되지만 레이드에서 써보니 생존성도 기존에 비해 나은거 같고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 가능한 것 같아 올려봅니다. 기존에 아르카나 문제점이 스택트를 쌓거나 루인을 터뜨리기 위해 근접해야하는데서 생존성 문제가 많이 생기기 때문에 금손아닌 사람들이 죽지 않으면서 어느정도 딜도 넣을 수 있는 트리라고 생각합니다. 이보크 적중률을 위해 중첩 이보크를 선택하되 이보크를 깔고나서 터뜨릴 수 있게 걸리는 시간동안 최대한 버프를 걸어 딜을 높이는 트리 입니다.

스킬 슬롯

스트림 (이속 치확 삼각) - 포카드 (마나 공버프 연속공격) - 스파이럴 (마나 치피) - 리턴 (아무거나 거리증가 치확)
댄싱 (치확 치피 피해증가) - 쇄도 (1) -스크래치 (거리증가) - 이보크 (쿨감 치확치피 중첩)

요구 스킬포인트 264

풀콤보 

중첩 이보크(치피 50% 치확 20%) - 스트림(치확 30%) - 포카드 2회(공증 44%) - 스파이럴(치피 75%) - 리턴 1타(치확 30%) - 이보크 - 댄싱(치피 75% 피증 60% 치확 5~50%) 

바로바로 썼을경우 포카드 스파이럴 리턴 효과가 댄싱 막타까지 적용이 됩니다. 리턴은 어차피 디버프 용이기 때문에 1타만 써서 치확 높이는 용도로 씁니다.. 그리고 쿨 동안에는 쇄도로 무력화지원과 포카드 2스택 미리 쌓아놓으시면 됩니다. 

아르카나 스탯 치명률 10%라고 가정했을 때, 
이보크는 치확 10+20+30+30=90% 치피 기본 200+75+50=325% 공증 44% 중첩 3타 175%
치명타시 이보크 딜이 3.25*1.44*1.75=8.19 배 
댄싱은 치확 10+5~50+30+30 으로 거의 확정 치명 치피 기본 200+75+75=350% 공증 44% 피증 60%
치명타시 댄싱 딜이 3.50*1.44*1.60=8.06배 늘어납니다. 
치명 스탯을 560인가 찍으면 기본 치명률 20%로 이보크 확정 치명이 가능해질거라 생각합니다.

딜 넣을 시간이 좀 여유롭다 싶으면 풀콤보 하시면 되고 금방 움직일 것 같다 할 때는 

이보크 - 스트림- 스파이럴- 리턴 1타 -이보크 로만 써줍니다. 이렇게 하면 리턴 끝나자마자 이보크 발동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댄싱은 눈치껏 백어택으로 넣어주거나 다음 이보크 쿨 때 같이 씁니다.

그리고 스파이럴은 몇몇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보스와의 거리 유지를 위해 옆으로 이동합니다. 기본적으로 댄싱을 쓸 때 외에는 보스와 가까이 있을 필요가 없는 트리 입니다. 

스트림을 10까지 준 이유는 보스의 돌진패턴 혹은 점프패턴시 예측이보크 스트림을 위해서 이며 스트림이 적중시마다 치명률 상승이고 보스가 워낙 커서 삼각 스트림이 치명률 상승 버프가 훨씬 빨리 쌓입니다. 그래서 착지시에 스트림을 미리 깔아놔도 7렙 대비 10렙 스트림이 금방 버프를 쌓을 수 있습니다.

쇄도를 1렙으로 쓰는 이유는 어차피 무력화 용이기 때문에 최대한 마나를 아끼기 위해서 이며 현재 제 스킬포인트가 270이라 쇄도를 채택했지만 포인트 여유 되시는 분은 쇄도 자리에 취향껏 넣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딜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기존 루인 아르카나가 쉬지않고 싸이클을 돌린 것 보다는 안 나오겠지만 바드가 없어 마나 관리 때문에 딜을 못 넣는 경우랑 비교했을때는 그래도 생각해 볼 만한 트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 트리 장점은 스크래치를 스택트 쌓는 용도로 쓰지 않기 때문에 배니싱과 더불어 회피기 2개로 생존력이 오르고 풀콤보시에 죽창 뽕을 느낄 수 있으며 마나가 마르는 경우도 거의 없습니다. 본인 피지컬 보다는 예측을 통한 설계로 풀콤보를 때려 박는 재미가 있습니다.

현재 스택트를 쌓고 루인을 터뜨리는 스킬 트리가 리스크 대비 리턴이 만족스럽지 않기 때문에 리스크 적은 트리를 하고는 있습니다만 부디 원래 아르카나 컨셉에 맞는 트리를 할 수 있게 패치가 되었으면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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