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크라세나,헬가이아 돌았을때 스킬셋 [1] 오성성성
조회 : 1243 추천 : 0
2018-12-10 11:41:49
워로드 사용 스킬 포인트 284

스킬

트라이포드

안녕하세요 프로키온 섭에서 어제 드디어 2티어 카던을 올라간 워로듭니다. 

1티어때 레이드에서는 워로드로 이것저것 스킬을 끼워맞추며 게임을 운영했지만 

2티어 크로마니움부터는 나도 이런저런 운영을 해보자 하면서 많이 생각을 해봤습니다. 


아직 베르투스를 못가봐서 제가 남을 가르치는 입장은 못되지만 그냥 저의 주관적인 생각을 써보려고 합니다. 

일단 크로마니움을 뺀 이유는 크로마니움때는 궂이 증함이나 넬라시아를 안쓰고 무력화를 더 박는게 낫다고 생각해서 

각자 생각한 스킬셋들을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각자 스킬부터 이전에

저도 라이징스피어 or 대시 어퍼 파이어 참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나크 첫 트 성공했을 때에도 라이징스피어를 사용을 했구요... 

사실 두 스킬다 일장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라스는 시전시간이 길지만 스킬하나로 무력화딜을 넣을수 있는 최대 기대치값이 높기 때문에 4발이상 맞출경우 좋다고 생각하고

대시어퍼파이어는 무력화 중상인 준수한 스킬이며 단시간안에 무력화를 우겨 넣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 스킬트리에서 라스를 쓰고 싶을때에는 개인적으로 넬라시안을 7주고 대시어퍼를 빼고 라스에 10을 투자하는게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경험상 나크에서는 라스를 우겨넣기 편하긴 하지만 헬가이아 이놈 불닭은 원체 라스를 우겨넣기가 힘들어 

대시어퍼파이어로 치고 빠지며 운영하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1. 파이어 불릿

워로드 하시는 분들 중에서는 이 스킬이 안좋다고 생각 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트라이포드는 2-3-1 을 주었고 2번째 트라이포드 때에는 취향이 많이 갈리는 것 같습니다. ( 화염성 or 강화된 일격 )

공격 창출행운의 기회로 짤짤이를 계속 넣어주면서 다른 스킬들을 우겨 넣을 수 있는 기회를 보면서 운영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방패 밀치기 and 배쉬

사실 취향은 라스or대어퍼 또는 방밀배쉬에서 트라이포드 찍는거에 많이 갈릴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방밀배쉬를 10/7을 주었고 쓰시는 분에 따라 7/7, 10/10 도 많이 봐왔습니다. 

방밀배쉬는 제 생각으로는 방밀은 무조건 10을 주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방밀 트라이포드 3번째 스킬인 추가타격으로 인해

방밀의 무력화 수치가 배쉬 7렙의 무력화 최상과 비슷하기 때문에 방밀배쉬 10/7로 단시간안에 무력화를 우겨 넣을수 있습니다. 

방밀 트라이포드 첫번째는 취향이 갈린다고 생각합니다만 저는 확률적이지만 스킬을 한번더 쓰게해줄수있는 식지 않은 열기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해서 나머지 두 특성이 나쁘거나 버릴만한 특성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배쉬는 방밀 2타후 딜레이가 조금 거슬려 날렵한 움직임을 넣었는데 배쉬 트라이포드 첫번째를 다 써보았을 때 워로드의 딜 기대값이 그리 크지 않아서 거기서 거기인 것 같습니다.  

배쉬 2트포는 무력화 최상으로 바꾸어주는 뇌진탕이 넘사로 좋은 것 같습니다.


3. 대시 어퍼 파이어
저는 딴거 생각안하고 빠른 준비꿰뚫는 일격으로 꾸준히 무력화와 딜링을 넣는게 중요하다 생각해서 넣었습니다. 1트포의 다른 준비 스킬들도 좋다고 생각하니 입맛에 맞게 찍으셔두 될 것 같습니다.

4. 증오의 함성

다른 분들과 비슷하게 2,3 트포는 위협사기진작을 갔습니다. 사실 레이드 돌 때에는 이 두가지 특성 말고는 찍을 스킬도 없긴 합니다. 간혹가다가 2트포에 보호막을 가시는 분들도 봤습니다.

 보호막도 개인 생존에 유리하여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하지만 무력화 딜타임에 방깎 + 공증 시너지를 위해 보호막을 포기했습니다. 

1트포에 넓은 타격은 증함이 정말 범위가 애매한 스킬이라서 좀더 원거리에 있는 딜러에게 뎀증 버프를 주기위해서
넓은 타격을 찍었습니다. 자신이 증함의 사거리를 확실히 알고있다! 하시는 분들은 빠른 준비를 가셔서 쉴새 없는 버프를 주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5. 카운터 스피어 

남는 스킬포인트 4만 투자했습니다. 전에는 7까지 투자를하여 빠른준비까지 사용했지만 다른 스킬을 찍다보니 자연스레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1트포는 중간중간 몹의 공격을 막으며 무력화를 넣을 수 있는 뇌진탕을 사용하였습니다.


6. 넬라시아의 기운 

워로드 스킬중에서 가장 유틸성이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기술입니다. 10렙시 45퍼센트의 데미지 감소는 패턴이 익숙하지않은 파티에서 꿀같은 버프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마나소모가 큰 스킬입니다.
 
1트포는 마력조절 또는 빠른 준비를 사용했습니다. 마력조절은 바드가 없는 파티에서 많이 사용했고 빠른 준비는 바드가 파티에 있을 경우 빠르게 싸이클을 돌려주기 위해 사용햇습니다.

2트포는 셋다 좋다고 생각합니다. 리더쉽은 증함에 이어서 공증버프를 줄 수 가있고 정화의 함성은 헬가이아에서 화상을 지울 때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효과 유지는 넬라시아의 효과 지속시간을 더욱더 널널하게 만들어줘서 
심리적으로 좀더 안정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3트포는 효과 강화 또는 생존인데 저는 생존을 선택했습니다. 뎀감이 60퍼가 되는것도 좋지만 아군에게 실드를 씌워 줌으로써 안정감을 부여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7. 버스트 캐넌 

워로드로 만렙을 찍고서 배우는 각성기 입니다. 무력화와 딜 둘 중 빠지지않고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간혹 가다가
버캐를 빼시는 분들도 봤지만 저는 이스킬이 팔방미인이라고 생각하여 넣었습니다.

1트포에는 고폭탄을 사용합니다. 전에 버스트 캐넌에 관한 고찰글을 읽어 본적이 있었는데 고폭탄이 레이드에서는 제일 쌔다고 해서 고폭탄을 채용하였습니다. 
(버캐 1트포에 관한 정보를 제가 많이 알지 못한점은 죄송합니다.)
2번째 특성인 확산탄은 필드사냥에서 좋다고 들었습니다.

2트포에는 보통 정밀한 포격을 많이 찍으십니다. 하지만 저는 확정된 공격을 찍습니다. 제가 정밀한 포격 삑사리를 많이 낸 적도 많지만 정밀한 포격을 찍었을 경우 차징하는 시간이 생겨 강제로 선딜이 생기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딜욕심이 많이 없는지라 정밀한 포격을 포기하고 확정된 공격으로 안정성을 챙겼습니다. 자신이 컨트롤과 운영에 자신이 있으시는 분들은 정밀한 포격도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3트포에는 집중포화가 레이드에서 알맞는 스킬이기 때문에 찍었습니다. 사실 이 3트포에는 다른 이견이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기타. 라이징스피어

라이징 스피어를 10찍었을 때 저는 기습공격 - 강화된일격(또는 화염창) - 연쇄폭발을 찍었습니다. 

라이징스피어의 1,2 트포는 정말 개인 사용자의 취향이라고 생각하고 

3트포는 무조건으로 연쇄폭발을 줘야된다고 생각합니다. 4~5발 맞췄을 시 다른 스킬에 비해서 무력화 기대값이 높기 때문에 3트포는 연쇄폭발을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부족하지만 제 생각은 이렇다고 쓴 것이기 때문에 자신과 맞지 않는다면 자신과 맞는 스킬을 찾아가며 게임을 하는것도 게임의 재미라고 생각합니다. 또 자신은 어떤 스킬이 좋은지에 대해 공유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