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더스트{받는 피해 40% 9초 동안 증가, 치명타 피해 50% 9초 동안 증가(파티원 포함)}
버서커의 존재이유가 되어버린 그 녀석입니다. 파티 시너지 측면에서도 좋고 1인 솔플에서도 상당한 효율을 자랑합니다.
이 스킬트리의 꽃입니다. 모든 대지미가 이제는 레더 디버프가 있냐 없냐에 좌우 되기에 절대적으로 찍고 가야합니다.
피니시 스트라이크(받는 피해 30% 3초 동안 증가)
3티어 하시는 분들 혹은 전투시간이 긴 네임드는 확인사살 보다는 충격파도 좋습니다. 다만 무력화 측면에서는 확인사살이 더 뛰어나므로 파티 구성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템페스트 슬래쉬(치명타 적중률 30% 증가)
주력 딜입니다. 1트포에 공속 or 분노 , 2트포에 치명타 적중률 or 대미지 증가 는 취향입니다만, 빠른 연계를 위해 위 트포를 추천 드립니다. 10포 꼭 주세요. 막타 딜 차이 심합니다.
윈드 블레이드(치명타 적중률 30% 증가)
패치 전에도 DPS면서 엄청난 수치를 보여 주었는데, 패치 후 더 강해져서 무력화도 생각보다 상당히 높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준비 시간이 길기에 취향은 타지만 사용법이 익숙해 지시면 필수 스킬입니다. 생각보다 쓰기 쉽습니다.
다이빙 슬래시(적중 시 공격속도 20% 3초간 증가)
공속 20%증가로 준비 시간이 긴 스킬들(레더, 메일스톰, 피니시 등)을 빠르게 시전하므로 디버프, 버프 시간 동안 최대한 많은 스킬을 우겨 넣게 도와주며, 추격용 도주용으로도 많은 도움을 주는 팔방미인 같은 스킬입니다.
휠윈드(지속 시간5초, 총 피해량, 공격 범위, 공격 횟수 증가)
휠윈드는 마나 환기용 및 다른 스킬 쿨 사이클 도는 동안 딜 공백을 채우기 위함이고, 딜량 또한 엄청 납니다.
(상황에 맞게 트포 취향 껏 하셔도 됩니다만, 시전 시 이동이 가능하므로 광역기를 자주 쓰는 네임드 혹은 이동이 잦은 네임드를 제외하고는 대전차, 진공베기를 추천합니다.)
다른 트포를 몰라도 진공베기는 필수 입니다.
숄더차지(돌진 거리 2M 증가)
숄더차지 같은 경우 1트포만 가고 탁월한 기동성으로 생존기 및 추격기로 사용 합니다. (보호막은 평타가 빠른 네임드에서 쓰세요.)
스킬 연계 방법
전투 시작
1. 다이빙 슬래시로 접근(적중 시 공속 20%증가로 스킬 모션 속도가 빨라져 레더 버프 안에 최대한 많은 스킬을 우겨 넣을 수 있음)
2. 메일스톰(치명타 증가 버프 6초)
3. 레드 더스트(디버프 9초)
4. 피니시 스트라이크(디버프 3초)
5. 템페스트 슬래쉬(기존 치명타 확률(20%이라 가정)+15%+30%=대충 65% 확률-웬만하면 거의 노란색 데미지)
6. 윈드 블레이드(위와 동일)
---------------------------(여기까지 메일스톰 버프끝)------------------------------
7. 다이빙 슬래쉬(공속 증가) OR 메일스톰(치명증가) , 다이빙 슬래쉬(공속 증가) AND 메일스톰(치명증가)
8. 휠윈드(다이빙의 공속 증가 버프로 연계시 보다 빠른 딜량을 보실 수 있습니다.)
첫 콤보 연계 후 상황에 따라 메일스톰을 바로 안쓰고 레더,템페 쿨을 몇 초 기다렸다가 첫 콤보로 돌아 올 것인지,
혹은 다른 스킬로 연계 할 것인지(메일스톰+피니시)는 알아서 센스 껏 판단 해야합니다.
가령 무력화를 필요로 하는 상황에서는 레더,템페를 기다리는게 아니라, 메일+피니시를 바로 연계 해줘야 한다는 겁니다.
윈블은 쿨마다 사용 할 수 있으면 버프 상관없이 사용 하되, 메일스톰이랑 묶어 쓰면 좋습니다.
상황이 비교적 안정적이라면 다이빙은 생존기 보단 버프용으로 휜윈드나 레더,메일,피니시,템페 스킬연계와 스타트로 사용 합니다.
////////////////////////////////////////////////////////////////////////////////////////////////////////////////////////////////
더블 슬래시, 어설트 블레이드를 뺀 이유
사실 2티어~3티어 가면서 저 2개 스킬 쓸 일이 거의 없어지고 오히려 생존기 하나라도 더 있었으면 싶을 정도로
전투 속도가 점점 더 빨라 집니다. 따라서 네임드 스킬 피하거나 다른 타켓을 공격하러 이동하다 보면 강제적으로 딜 공백이 생기고 스킬 쿨들이 생각보다 길게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필요 할 시점에 돌아와 있습니다.
사실 저 2개의 스킬은 딜보단 딜 공백을 채우기 위한 용이라서 과감하게 빼고
다이빙과 숄더차지로 생존력과 기동력을 더 확실히 올렸습니다.
결국 안죽는고 빠른 타겟 전환으로 파티에 더 효율을 제공하므로 저 2개 스킬보다 결과적으로 총 딜량은 더 잘 나옵니다.
어느 정도 파밍 하고 있는 레이드 네임드에 숙련되었다면 다이빙이나 숄더차지를 빼고 더블슬래시도 추천 드립니다.
이번에 상향된 스킬들 중 헬블과 스웨도 사용하게 된다면 스킬 포인트상 윈블와 교체하거나 7포 정도로 효율이 좋다면 다이빙이나 혹은 숄터차지와 교체 생각 중이지만, 아마 그런 일은 헬가 처럼 무력화를 최상으로 요구하는 곳에서 사용 할 듯 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