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쇼크 : dps 높음, 높은 무력화 및 낙인유지 -> 10
불협화음 : 낙인 유지 및 세레나데 수급 -> 7
음표진동 : 공 15퍼 버프, 버그 수정으로 공 15퍼 버프를 유지하기 쉬워짐, 7줄지 10줄지는 선택, 공팟이라면 10넣고 범위 증가 추천
음표뭉치 : 사숔으로 인한 마나 부족현상을 메꿀 노코스트 스킬 + 낙인 유지 + 뎀감
천상의 연주 : 완소 버프
수호의 연주 : 요번에 너프 먹었지만 회피나 무적시 뎀감 카운트가 안깍이게 픽스하여 괜춘. 회피 증가가 거의 필수가 된 느낌
율동의 하프 : 자타공인 효율 높은 세레나데 수급
행진곡 : 4줄게 딱히 없어 이속버프 용
윈오뮤 안쓰는 이유 : 쉴드 범위가 너무 작고 요번에 30->25% 하향, 트라이 포드 쿨감 3->2초너프. 윈오뮤는 취향이 갈리니 알아서 선택.
사홀 안쓰는 이유 : 보스가 무력화가 걸리지 않은 이상 풀틱 넣기가 너무 어려움. 시전 중 무방비, 24초의 긴 쿨타임. 딜트리 찍지 않은 이상 약함, 무력화 또한 사운드 쇼크 4번 넣는 것보다 낮음
스티그마 안쓰는 이유 : 시전 속도 감소 특 찍어도 캐스팅 시간이 부담됨. 세레나데 수급이 준수하지만 레이드 몹이 모두 맞아 주지 않음. -> 손이 잘 안감.
이 스킬트리 핵심은 쿨 마다 버프 및 낙인 유지, 사운드 쇼크를 쿨마다 계속 돌려주기
패치 정리
방어버프 너프로 안좋아 보일 수 있지만 버그 수정으로 딱히 패치 결과가 나쁘지 않음. 오히려 좋아졌다고 봐도 무방함
버프를 먹은 스킬들은 거의 의미가 없다고 봐도 무방. 호불호 갈리는 사홀 데미지 상향, 거의 사장된 폭풍의 서곡 딜 상향, 게다가 10%가량 증가는 의미 없음.
차라리 세레나데 픽스를 해주는 것이 더 바람직해보임.
요번 패치로 윈오뮤를 빼는 바드들이 늘어날 거라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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