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포인트 288 기준 6M 원거리 호크아이 스킬트리 입니다.
스마게에서 호크아이의 컨셉을 2가지로 나눴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근거리(연막급베 또는 급베만 사용) 특화 호크아이
원거리(연막) 신속 호크아이
둘의 차이는 근거리가 매수급을 통한 딜이 조금 더 (풀 사이클 기준 3~4만정도) 강하다는 것과
그만큼의 위험감수를 해야하므로서 레이드나 보스의 패턴을 빠르게 파악하고 컨트롤이 능숙해야한다는 점
원거리는 안정적인 지속 딜러로 위험부담이 크지않게 운영할 수 있다는 것이죠.
따라서
근거리의 장비특성은 치명,특화로 가져가고
원거리의 장비특성은 치명,신속으로 가서 각자의 컨셉을 살리는게 현재 스마게 패치의 중점사항이라고 봅니다.
저는 이 둘중에 원거리 호크아이가 좋다고 생각되어 원거리로 갈 생각이며
스킬포인트가 288이 안되는 분들은 아토믹을 낮추시면 됩니다.
차징샷을 버린 이유는 차징샷의 트포를 312로 가지 않는 이상 아토믹의 딜링과 별차이가 없다는게 가장 컸고
사실상 312를 가져가서 딜링을 넣기가 매우 힘들다는 것은 다른 플레이어 분들도 동의하실거라 생각합니다.
두번째로는 무력화에서 아토믹 2번이 차징샷 1번보다 좋다는 것이었습니다.
6M의 스킬에서 남는 2개의 스킬창은 각각 이동베기와 '회피사격'을 넣습니다.
여기서 집요한추적을 빼고 회피사격을 써야하는 이유는 회피사격은 보스나 레이드몹을 넘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큽니다.
(호크아이의 각 이동기들은 모두 선딜과 후딜이 비슷하고 거리도 같습니다.)
풀딜 사이클은 아토믹-샤워-연막-래피드-샤프슈터-스나이프로 연막6초안에 모두 넣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스킬트리는 지속딜임에도 불구하고 마나가 부족하지 않다는 점이 또다른 장점입니다.
단점으로 말씀드릴 것은 잡몹의 처리가 그렇게 수월하지 않다는 것이고, 근접 호크아이보단 딜이 덜 나온다는 점과
매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매의 사용은 직업각인에서 호크의 지속시간을 늘리는 것으로 근접 호크는 호크를 소환하고 바로zx로 딜사이클을 돌리는 것과는 다르게 매의 유지시간을 늘려서 z와 깨알 죽표로 지속딜을 더욱 늘리는 것으로 보완 가능하다고 봤습니다.
무엇보다 우리는 '호크아이'잖아요? 활쟁이가 근접이라니.. 물론 근접호크도 재밌기는 할 것 같네요. (스킬창 2개씁시다.ㅎ)
참고로 근접호크에서 연막을 쓰나 안쓰나 딜링 차이가 크게 나진 않으니 근접호크를 하신다면 다른 스킬을 가져가셔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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