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태이상기의 필요성
상태이상 면역은 거의 챙길수가 없지만, 피격이상 면역은 직업마다 트라이포드를 통해서 꽤 챙길수가 있다.
배마는 피격이상기(띄우기)는 많지만, 상태이상기(기절 등)는 오의스킬에 몰려있다.
일반스킬에서는 붕천퇴(2트포 동결), 화조강림(2트포 동결)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자주 쓰이지 않는다.
그렇다면 오의에서 최소 1개는 챙겨야하는데, 아직까지는 뇌진격을 챙기는것이 일반적이다.
상태이상기가 없으면 특정스킬이나 피격면역이 비교적 많은 전사계열 같은 특정직업을 상대할때 괴로울수가 있다.
▶ 번외

폭쇄진 : 2트포 냉기 폭발을 찍으면 동결에 걸리는데, 동결상태에선 피격이상이 걸리지 않는다. 그래서 풀틱을 맞추기가 꽤 힘들다. 반면 찍지 않을경우 풀틱을 쉽게 맞출수있지만, 이 경우엔 기상으로 회피가 가능하다.
3트포 대폭발을 찍으면 마지막에 다단히트로 터지는데, 화염폭발이나 거친폭발과 함께 찍으면 풀중첩이 가능하다.
화룡천상 : 용포+바속(치명트포)를 안찍고 쓰는 화룡은 알다시피 노딜이다. 흡수타격+폭풍의눈(끌어당김 홀딩)을 찍어도, 이게 중간중간 도망가서 쓸게 못된다. 생각보다 범위도 굉장히 좁아서 팀파이트 기여도도 별로임.

잠룡승천축 : 넓은범위+짧은쿨타임(쿨감트포)에 기상기캐치도 굉장히 좋은 스킬이기 때문에 초기에는 항상 10레벨 고정픽인 스킬이었지만, 10레벨을 투자하는것 치고는 너무 낮은 데미지나 근래에 동결기절같은 상태이상기로 경쟁전이 범벅이 돼버린 경향도 있어서 잠룡을 빼고 딜스킬에 투자하는 사람들도 종종 보이고 있다.

뇌진격 : 중거리+발동속도+오의강화+기절의 콜라보로 타클래스에겐 굉장히 짜증나는 스킬이고, (추세가 어떻게 바뀔진 모르지만) 아직까지도 오의중에 1순위 픽 스킬이다. 다만, 딜이 거의 없는 수준이고 기절시간이 너무 짧아서 (띄우기로 연계는 가능하지만) 폭쇄진이나 방천격같은 큰 딜을 연계하기가 힘들어 크게 위협적이진 못하다. 그럼에도 즉발 아군커버나 상대진입기 카운터에 좋은 스킬임은 분명하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