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기에나에서 디스트로이어를 키우고 있는 유저입니다.
우선 디스트로이어라는 케릭의 특성부터 알고 가야될듯 싶네요
트레일러 영상에서처럼 다 때려부수는 케릭,다 때려부수는 케릭,다 때려부수는 케릭,다 때려부수는 케릭,
다 때려부수는 케릭,다 때려부수는 케릭,다 때려부수는 케릭,다 때려부수는 케릭,다 때려부수는 케릭
이라는 말이 50%는 맞는거 같네요^^
아직은 오베가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고
정확하게 정해진것 그리고 빅데이터가 없는 상황이지만
디스트로이어는 쫄보다도 보스를 잡을때 빛을 발하는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엄청난 무력화 <-- 사실 이것만 보고 디트를 선택했죠 ㅋㅋ)
본론에 들어가기 앞서,
디스트로이어라는 직업이 어떤직업인지 좀 알아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디스트로이어(이하 디트라 할게요)는 집속스킬(파란색)로 중력코어를 생성하고
이를 해방스킬(보라색)로 딜을 내는 직업입니다.
즉, 집속스킬보다는 해방스킬의 딜이 우위에 있다고도 감히 말할수 있겠습니다.
또한 다 때려부수는 케릭 이말이 50%는 맞는게
코어1개일때 해방스킬 사용 시 체력의 5%의 보호막
코어2개일때 해방스킬 사용 시 체력의 10%의 보호막
코어3개일때 해방스킬 사용 시 체력의 15%의 보호막
이걸로 다 때려부수는 케릭,다 때려부수는 케릭,다 때려부수는 케릭,다 때려부수는 케릭,
이게 50%는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나머지 50%는 어떤것이냐
바로 치고 빠지기 이지요^^
자, 이제 스킬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제가 사용하는 스킬은 5집속 3해방 스킬입니다.
집속스킬로는
헤비크러쉬, 드레드노트, 러닝크러쉬, 그라비티포스. 인듀어페인
해방스킬로는
퍼펙트스윙, 어스이터, 사이즈믹해머
입니다.
집속스킬먼저 알아볼게요
1. 헤비크러쉬(순간타격, 행운의코어)
디트에게 있어서 참 완소스킬 중 하나입니다.
쿨도 짧으면서 딜도 나쁘지않죠
사실 1트포에는 어떤걸 찍어도 무방하리 만큼 좋은스킬입니다.
2트포에서는 행운의코어를 찍어줌으로 인해서 한방에 2코어 생성을 노려볼수도 있겠습니다!
2. 드레드노트(견딜수 없는 힘)
사실 고민이 많았습니다. 드레드노트 스킬이 보스나 레이드전에서 얼마만큼 효율을 나타낼까
하지만 부위파괴레벨 2가 붙어있는 것만으로도 전 좋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사실 드레드노트스킬이 꼭 필요하다고 말씀드릴순 없습니다만
스킬 중 부파스킬이 하나쯤은 있어야 한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했습니다.
(언제든 바뀔수 있는 부분이라는점 참고바랍니다.)
3. 러닝크러쉬(빠른준비, 반중력, 저돌적움직임)
보스나 레이드에서 사실 스페이스바 만으로 그 패턴을 보고 피하는건 거의 불가능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러닝크러쉬를 10을 찍는 이유는 딜로스를 보는게 아닌
한번 더 생존하기 위함임을 말씀드리고 싶네요(리스크가 크다 생각해본 적은 없네요)
죽어서 딜로스 생기는 것 보다 보스 레이드전에서 한번더 생존하게끔 해주는 스킬이라
판단되어 찍게 되었습니다.
2트포 반중력(시전시 체력 15%의 중력보호막)이 급박한 상황에서 조금더 생존률을 올리는
대안이 될 것입니다.
또한 3트포 저돌적 움직임을 찍게 되면 즉발기로 바뀌게 되고
몹을 통과하게 됩니다. 잔몹처리에는 다소 불편하겠지만 보스 레이드전 회피기
혹은 나름 괜찮은 이동기로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 대안으로 점핑스매쉬 10렙(분쇄)도 있겠습니다만 그건 사용하시는 분 편의대로
쓰시는게 참 좋을 것 같습니다.
4. 그라비티포스(단단한신체, 재빠른움직임, 출렁이는중력)
그라비티포스 1트포 2트포는 사실 쓰기나름이라 생각합니다.
1트포 2트포를 피해량증가로 사용하여 딜을 더 줄것인지
아니면 쿨감이나 공속증가로 빠르게 치고 또한번 칠것인지
피감으로 조금더 안정적으로 할것인지
그라비티포스의 핵심은 바로 3트포 출렁이는 중력 입니다.
바로 스킬시전시간이 짧아짐과 동시에 두번연속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지요
이 말은 즉! 한 스킬에서 코어생성을 두개 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5. 인듀어페인
인듀어페인 자체가 훌륭한 스킬임은 분명하지만
긴 쿨타임이 늘 걸립니다.
보스 레이드전 급박한 상황을 위해 혹은 절체절명의 죽음의 위기앞에
깃털을 써야될 느낌이 스멀스멀 올라올때 그 때 써주도록 합시다!
사실 3트포 숨겨진고통이 너무 좋은 스킬이라 생존기로도 손색이 없지만
그렇다고 하여 60초의 긴 쿨을 보며 찍기에는 사실 아깝기도 하고
아쉽기도 하다고 생각합니다. (의견이 있으신 분들이 분명 있으실 거에요 경청 경독하겠습니다.)
자 이제 해방스킬로 넘어가시죠
1.퍼펙트스윙(강인함, 뇌진탕, 학살의시간)
디트의 딜링기중 한 스킬이며 쌍스윙의 하나인 퍼펙트스윙입니다.
중력코어 3개를 쌓고 체력15%의 중력보호막을 등에 업고
3트포 학살의 시간으로 한방에 휙 휘둘러 딜을 내는
말 그대로 퍼펙트 스윙이 아닐까 합니다.
디트는 느립니다.
하지만 한방이 강하죠
말인 즉슨 느리지만 강한한방을 쓰자는 이야기입니다.
2. 어스이터(강화된일격, 강인함, 대지의분노)
보스몹을 여러번 때리면서 수련장에서 여러스킬을 돌려보면서 느낀점은
중력3코어를 모아서 어떻게든 그 3코어의 밥값을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디트는 다단히트가 어울리지 않습니다.
묵직한 한방이 어울리죠.
여기에 어스이터 3트포는 참 잘 어울린다 생각합니다.
3. 사이즈믹해머(빠른준비, 날카로운벽, 굶주린움직임)
누군가 그랬습니다.
디트와 사이즈믹해머는 어울리지 않는다고
디트와 풀스윙은 잘 어울린다고
지금은요 이 말이 반대가 되어버린것 같습니다.
처음부터 반대로 말했다면 참 좋았을 텐데요.
사이즈믹해머 3트포를 무엇으로 하냐에 따라 2트포는 결정하시면 될듯 합니다.
위에서 처럼 굶주린 움직임을 선택할 경우 보스 레이드전에서 거리가 짧아져
벽에 맞추기가 수월하게 됨으로 2트포를 날카로운벽을 선택했습니다.
가령 3트포를 강화된 약점포착으로 할 경우 정확한 거리측정이 사알짝 어려우므로
2트포는 뇌진탕이나 견딜수 없는 힘으로 선택해주시는것도 나쁘진 않겠지요
사실, 정해진것은 없습니다.
제가 올려드린 스킬트리가 맞다고 이야기 할 수도 없습니다.
하지만 지금 디트를 키우시는 만렙이 아직 안되셔서
스킬트리를 어떻게 짜볼까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다 맞는건 아닙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의 생각도 천차만별이라 생각됩니다.
의견 많이 보내주세요
저 또한 경독하여 참고하겠습니다.
아 기에나서버 대기자 만명 뚫고 들어왔는데
18시 점검 실화입니까? ㅠㅠ
1시간도 못하고 다시 나가야 하네요
디트분들이 제 글을 보고 조금이나마 이해를 하셨으면 합니다.
디트는 어느정도 맞딜도 되지만 치고 빠지면서 코어생성하여
해방스킬로 딜을 넣어주는 케릭이라는 점 명심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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