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트라이포드
룬
[테스트 결과 꼭 필요한 트포 는 ★ 표기로 표기 합니다.]
2018.12.18 초기작성
2019.01.14 업데이트-1 ( 트라이포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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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 속>
1. 해비크러쉬 ( 4 )
1트포= 순간타격(★): -차지시간 감소 로 인해 안그래도 느린 망치질 조금이나마 빨리 치고 빠질수있게 해주는 트포
2. 그라비티임팩트 ( 10 )
1트포= 행운의 코어(★): - 이번 밸런스패치로 코어수급량이 굉장히(★★★) 좋아졌어요.
2트포= 단단한정신(★): - 피격 마리수당 10%증가하는 시스템이지만 그나마 10%탱킹 챙겨줌.
- 간혹 냉혹한 복수 찍으시는 분이있는데 그라비티포스처럼 타 스킬 증댐효과가 아닌
임팩트 자체스킬의 증댐효과만 있으니 찍으시면 안되요
- 카던 돌파시 중력울림 고려해볼만함 (시드 및 엘리트 패턴 끊기용 CC)
3트포= 의지강화(★) : - 이 트포를 찍으셔야 임팩트후 회피&연계기 들어갈수 있음
3. 점핑 스매쉬 ( 10 )
1트포 =어둠의 불꽃(★) : - 특정 레이드(암속성) 제외하고는 범용적으로 쓰는 크리율증가 트포입니다.
- 특정 레이드 시 사거리증가 사용 여부 판단.
2트포= 빠른준비(★) :- 이번 패치후 범위 너프먹었다 하더라도 레이드시 신경쓰일정도의 범위는 전혀 없으므로
범위증가 찍지 않으셔도 무관하며 쿨타임 감소 하는것이 이롭다 판단됨.
2트포= 시간의뒤틀림 : - 무력화 수치 증가 테스트결과 확인 ->무력화 부족할경우 채용 가능성 높음
3트포= 분쇄(★) : - 쏠쏠한 다단히트로 인한 딜&크리티컬&무력화 및 즉시시전으로 회피기&딜
4. 파워숄더 ( 7 )
1트포= 단단한 신체(★) : - 회피기&진입기 로 주로쓰이고 간혹 약한패턴을 맞을수밖에 없을경우 탱킹용으로도 쓰임
2트포 = 반중력(★) - 1트포와 마찬가지 이유로 단단한신체+반중력으로 순간탱킹 극대화 로써 위기모면용
5. 인듀어 페인 ( 7 )
1트포= 중력강화(★): - 인듀어 페인 사용후 집속 및 해방스킬 쿨타임 돌리다보면 마나부족현상 발생으로인해 트포 투자
2트포= 반중력(★) : - 인듀어 페인을 10 준다면 반중력 대신 고통의 흔적 사용하겠지만 10 이 아니므로 조금이나마 탱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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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 방>
1. 어스이터 ( 10 )
1트포= 붉은파편(★) : -어스이터(바위폭풍)의 주딜은 망치가 아닌 바위파편입니다.
- 3트포에서 바위폭풍 은 망치딜이 아닌 바위파편이 주딜입니다.
- 강화된 일격 트포 에서의 망치딜은 대지분노 망치를 찍을때의 딜 증가 입니다.
2트포= 강인함(★) :- 이번 밸런스패치로 해방스킬 하나하나가 중요해졌습니다. 강인함을챙겨서 넉백되는 일 발생되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 상황에 따라 보스패턴을 파악 했거나 , 광범위패턴을 보이는 레이드에서는 범위증가도 괜찮은 선택
3트포=바위폭풍(★) :- 딜 로써는 대지분노보다 밀릴지 모르나 바위폭풍의 가장큰 장점은 움직일수 있다는 유틸입니다.
- 보스이동중에 해방스킬쿨은 돌아왓는데 대지분노를 쓰는 시간에 벗어나는 보스를 쳐다보기보단
바위폭풍으로 따라가면서 딜넣어주는게 좋습니다.
-대지분노 선택지: 거북이같은 패턴 느리고 , 부위파괴괴 가 중요한 보스
- 바위폭풍 시전시 항상 마우스커서를 공격하고자 하는 대상 반대방향 으로 놓고 써주세요
(망치를 뒤로돌리기 때문)
2. 풀스윙 ( 10 )
1트포= 재빠른 움직임(★): -공속을 조금이라도 증가시켜 조금이라도 치고빠지는 식의 플레이를 해야합니다
2트포= 무서운 해머(★): - 3코어 충전시 절대적인힘 과 무서운해머 트포중에 데미지 측면에서는 큰차이는 없어보입니다
- 다만 2코어 충전시 사용할때에도 최대의 효과를 보기위해 무서운해머로 통일시켰습니다.
- 보스패턴에따라 강인함 채용시 딜로스는 발생하나 안정성 증가 및 스트레스 감소
3트포=야수의 눈(★): - 데미지적&유틸 로 보았을때 광폭한 공격이 야수의눈을 따라오지못합니다 + 전진공격가능하다는점
3. 퍼펙트 스윙 ( 10 )
1트포=마무리일격(★): - 1트포에서 사실상 3개중에서 취향대로 고르셔도 됩니다.
- 다만 3트포에서의 학살의시간 투자시 즉발형으로 변경되기에 시전중피해감소&강인함 은
필요가 없어서 마무리일격에 투자하였습니다.
2트포=뇌진탕(★): -2트포에서 날카로운해머투자시 거리조절을 통해서 해머끝사거리에 맞춰야만 딜증가가 있으나
정작 레이드에서는 거리조절하면서 스킬쓸 각이 나오지 않기에 뇌진탕으로 무력화를 조금이라도
상승 시켰습니다.
- 학살의 시간 투자시 즉발형으로 변경되기에 불필요한시간의 차지시간감소는 불필요합니다
3트포=학살의시간(★): - 차징형 퍼펙트스윙을 즉발형으로 바꾸어 주지만, 딜은 낮아져버리는 계륵같은 트포.
- 하지만 무절제로써 차징후 사용하려면 보스가 가만히 있는 시간이 최소 5초가 되야함
- 상위 레이드로 갈수록 5초동안 가만히 있는 시간은 무력화타임 밖에 나오지 않음
- 무력화타임에만 쓰는 해방스킬보다는 쿨될때마다 3코어 모아서 학살의시간으로 사용
하는것이 낫다고 판단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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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1.14 - 최근 디스트로이어 랭커분들도 그라비티 임펙트 채용후 테스트해보신걸로 알고있습니다 .
제가 작년 밸런스 패치후 사용기를 공유했을 당시에는 욕을 먹었지만...랭커분들이
사용한다는것이 공유 되었을때는 오히려 긍정적인 반응이라..씁쓸하더군요...이래서 랭커를 하는구나..
하지만 그래도 기존 사용하고있던 임팩트의 입지가 높아졌음은 분명하기에 사용방향성이 많아진건
사실입니다. 더많은 테스트를 해보아야 알겠지만(4집 4해 등) 패치후부터 지금까지 좋은 스킬은 분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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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후 스킬트리 &트라이포드 업데이트 방안>
ㅡ주기적으로 연구하고 수정중에 있으며 계속 사용해보고 단점 장점 추가 사항 업데이트 요망 필요
ㅡ 상기 스킬트리 &업데이트 할 스킬트리로 레이드진행시 추가사항 업데이트 보완 필요
- PVP 스킬 트리는 논외로 거론하지 않겠음(디트 밥줄 어스이터 대지충격 너프로 인해)
ㅡ 추가 보완사항 & 토론을 통해 스킬트리 &트라이포드 업데이트 요망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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