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크라테르 서버, XL바지가작아 인사드립니다.
안면몰수하고 바로 공략 들어가겠습니다.
제가 레이드 뛰어본 결과 디트는 상대적으로 단점이 어마어마 합니다.
밸런스패치로 인해 전사직업군들이 떡상한 결과 디트는 그만의 장점이 없습니다.
속도라도 느리면 한방이라도 있어야 하는데 그것도 아니고 무력화라도 좋아야하는데 딴놈들이 무력화 더 좋습니다. SS1B알
제가 딱 오베시작할때 아무것도 모르고 타격감만 보고 했다가 한방먹은 케이스.
결론 : 무력화 잘먹이면서 빠르고 안정감있게 딜넣어야한다.
기본 베이스 1 ; 행코는 뺀다
행코가 있으면 확률적으로 하나씩 더 먹어서 좋은데 리듬을 헤쳐버립니다.
EX) 갑자기 행코 생겨서 3개가 가득차고, 해방스킬로 눈돌리고 찾게되거나 그냥 집속스킬 하나 더 씁니다.
기본 베이스 2 ; 집속스킬=쿨감
집속스킬에 쿨감이 있다면 무조건 채택. 집속은 중요합니다.
밸패때 그나마 상향먹은게 코어 갯수당 데미지인데 이거라도 챙겨가기위해. 또는 한방이라도 더 때리기위해.
기본 베이스 3 ; 딜보다 무력화
디트는 무력화케릭이라는 인식에서 나왔습니다. 딜로 쓰기에도 애매 무력으로 쓰기에도 애매하다면
파티 레이드를 위해 무력으로 가야합니다.
스킬 설명
헤비 크러쉬 4
공격 속도 생각해서 4까지만 찍어줍니다. 2포트에 분쇄,행코나 무방비표적 이 세가지는 레이드에 전혀 쓸모없습니다.
드레드 노트 10 (점핑 스매쉬 대체)
갑자기 왠 드레드 노트냐 할수있습니다. 드레드 노트는 점핑 스매쉬 대체스킬입니다.
첫번째 이유, 사용빈도. 둘다 사용중 캔슬 불가인데 공격속도(스킬이 끝나는시간)는 드레드 노트가 빠르고
레이드 적용시 사용빈도가 훨씬 많습니다. 러닝크러쉬(때에 따라 공격)와 인듀어페인을 방어 스킬로 넣었기 때문에
사실상 사용가능한 집속스킬은 세가지인데 캔슬 불가여서 겁먹고 못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대비한 대체스킬
두번째 이유, 점핑스매쉬가 딜은 더 좋지않냐? 점핑스매쉬 끝나는 시간 기준 스킬 두개(거의 1.8개) 먹입니다.
점핑스매쉬 시간 = (드레드노트 + 헤비크러쉬)시간, 빛나는 공격 발동하는 동안 헤비 크러쉬 한방 더 먹이며 코어 2개 생성.
결론 = 사용빈도 및 공속 그리고 무력화. 다 챙길 수 있음.
파워스트라이크 10
레이드에서 정말 버릴수 없는 스킬입니다. 공격중 캔슬 가능. 정말 큽니다. (디트에게는)
3트포에 끝없는 맹공을 활용해 여유가 된다면 더 빠르고 많은 딜 할수있습니다.
속도+딜+캔슬가능 모든걸 챙길수 있습니다.
어스이터 10
두말하면 손가락 아픈 국민 스킬입니다. 2트포에서 강인함 찍었는데 범위 증가보다 강인함이 중요하다 생각했습니다.
딜레이가 엄청 길어서 바위 들어올렸는데 한대 맞으면 경직 면역이 없기때문에 스킬 취소. 욕나옵니다.
한두대 맞고 딜 하겠습니다. 어차피 쉴드생김.
풀스윙 10.
말안함. 손가락 아픔.국민스킬
러닝크래쉬 7 (OR 파워숄더)
고민많이했습니다. 방어로 쓰려면 러닝크래쉬/ 공격으로 쓰려면 파워숄더.
퍼펙트 스윙10
아오. 손가락 아파라. 2트포에서 날카로운 해머대신 뇌진탕 찍었는데. 이유는 간단합니다. 최상 무력화.
실험해보시면 최상과 상 무력은 차이가 꾀 있습니다. 무력케이기때문에 딜보다 무력화.
인듀어 페인7
자기 방어용입니다. 처맞을꺼같은데 회피기 없고 스킬 쿨 다 돈다. 갈겨줍니다.
3코인중에 1코인이 디트꺼라면 버서커나 워로드랑 같이가지 디트랑 안놉니다.
여러글 참고해보고 사용해보고 직접 레이드 뛰어보고
이정도가 좋지않겠나 하고 써봤습니다.
태클말고 피드백 걸어주세요 형님들 감사.
P.S. 그 각성기는 그냥 갖다버리거나 스킬 쿨이 다 돈다 이럴때 써주세요. 만들지를 말던가. 그래도 패치후에 딜은 좀 나아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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