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트 형제 여러분
기에나서버 망치깡딜이라 합니다.
디트는 다른 캐릭터에 비해 공속 느리고 이속 느려서 좀 불편한데요
주제는 과연 어떻게 하면 빠르고 안전하면서 딜을 많이 넣을까? 이거였습니다.
물론 레이드에서 보스가 응 맞아줄게 여기 때려줘 하는건 아니지만
그나마 레이드에서 안전하고 딜 많이 넣어서 디트도 인정받길 바라며 글 씁니다.
------------ 설명 시작----------------
1. 저 스킬트리는 무엇인가?
자세히 보면 디트의 꽃인 퍼펙트 스윙하고 인듀어가 없습니다.
이유는 레이드에서는 1초라도 빨리 딜을 넣어야 하기 때문이죠
우리가 격가 3형제처럼 호우~ 빠샤 하면서 가차없이 딜을 넣는건 아니지만
데미지 넣을때 스킬 딜레이를 줄일려고 퍼펙트 스윙 하고 인듀어를 없앴습니다.
퍼펙트 스윙
- 물론 쎕니다.(크리만 터지면) 그렇지만 이 스킬에는 문제점이 있다고 생각했었습니다.
1) 차지 자체의 문제
딜을 많이 넣을려고 날카로운 해머와 무절제를 넣으면
차지 2초 모으고 제발 맞아라 익엑윽 하면서 넣었는데 크리 뜨지 않으면
끽해봐야 15000~20000정도 뜨면서 어우 씨X 하면서 실망하게 되고 속이 썩어 들어갑니다.
가뜩이나 범위도 짧아서 보스가 꽤 오랫동안 가만 있지 않는 이상 맞을 확률이 높지 않습니다.
반면에 이게 답답해서 불필요한 시간과 무절제를 넣는다면
날카로운 해머보단 시전시간이 줄어들지만
데미지는 어째 비슷하거나 낮은데 모션이 길고 쿨이 길다는 단점은 그대로여서
효율성이 없다고 생각하여 뺐습니다.(쿨타임 30초인건 덤)
인듀어 페인
1) 다른 스킬처럼 2트포가 반중력 있고 피해10%감소 있긴 하지만
이 스킬은 제자리에서 쓴다는 점이 좀 걸려서 뺐습니다.
런크하고 파워숄더 찍은 이유도 여기서 고민되었기 때문입니다.
레이드에서 도주나 회피를 해야 되는 상황일때
과연 제자리에서 보호막 쓰는게 효율적일까 라는 점입니다.
인듀어를 빼고 파워숄더 런크 넣고 나크를 돌고 있지만
꽤 효율적이라고 생각하고
쿨타임 면에서도
인듀어는 1분이지만
런크하고 파워숄더는 17초 12초여서
생존성이 증가된다고 생각합니다.
----------(집속스킬)-----------
헤비크러쉬 - 순간타격 행운코어
- 쿨타임 5초고 딜레이도 괜찮으며 행운코어도 추가되어
그래비티 임팩트 쓸때 헤비크러쉬 2번 쓰는게 낫다고 생각됩니다.
파워스트라이크 - 무모한공격 성장하는해머 치밀한타격
이건 안쓰다가 누가 쓰는게 좋다해서 쓰고 있는데
퍼센트가 200%고 짧은 딜레이가 괜찮습니다. (캔슬도 됩니다.)
물론 집속스킬에 뭔 딜을 바라냐 하지만
안하는것 보단 낫다고 생각합니다.
점핑스매쉬 - 탁월한 변화 / 빠른 준비
패치전까진 분쇄 넣으며 회전하는 재미에 나름 괜찮다 했지만
스마게가 분쇄 너프시켜서
100% 때문에 분쇄를 넣어야 되나? 생각이 들어
점핑스매쉬는 거리 늘리고 쿨 줄여서 안전하게 진입하는 용도로 설정하였습니다.
마치 디아3 야만용사가 워우워 하며 점프하며 돌격하는 그 모습처럼요.
파워숄더 - 단단한 신체 / 반중력 / 러닝크래쉬 - 중력강화 / 반중력
이 두 스킬은 안정적으로 코어를 얻을 수 있으며
보호막이 있어서 여차 싶으면 회피기로 사용해도 되지만
3트포까지 찍을 필요가 없기에 두 스킬 둘 다 2트포까지만 설정하였습니다.
--------------해방스킬-------------------
1. 어스이터 - 강화된 일격 / 강인함 / 대지의분노
이건 사람 차이인거 같습니다.
탑블레이드 유저와 대왕망치 유저 차이인데
탑블레이드(바위폭풍)는 초마다 500~1000 뜨며
시전시간이 오래걸려서 그렇게 좋지는 않다 생각됩니다.
그래서 저는 대왕망치 쪽인데
대왕망치를 쓰니 시전도 빠르고 데미지도 꽤 잘나오고(물론 타직업에 비하면.,..)
무력화도 뭔가 잘되는 느낌이 들어서 대왕망치 사용하고 있습니다.
2. 풀스윙 - 빠른준비 / 무서운해머 / 야수의눈
이건 다른 유저분들과 똑같습니다.
야수의눈 빼고 제자리 회전 넣으면 모션길고 딜이 안나오기에
야수의눈 넣고 있는데 시전도 빠르고 구슬모으고 쓰면 좋아서
안쓸 이유가 없습니다.
3. 원맨아미 - 빠른준비 / 붉은해머 / 치명적인해머
퍼펙트스윙 대신 넣은 스킬이 바로 원맨아미입니다.
원맨아미 쓰기 전에는 그냥 몹 모으는 빗자루 스킬이라 생각했지만
치명적인해머가 250% 증가되어 퍼펙트스윙 데미지하고 비슷해졌고
범위도 넓어 거리각 재기 수월하여 때리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다만 방향전환이 안된다는점을 감안하여 어느정도 위치선정을 하고 때리면 더 좋습니다.
우월한타격을 넣어도 좋긴 하지만
똑같은 공격범위에 250%를 버리고 40% 데미지로 이동하면서 때린다면
시전시간하고 데미지 차이에서 밀려 레이드에서 비효율적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스포가 많으신분은 여기서 더 찍으셔도 되고
이게 아니다 싶으신분은 다른거 찍으시면 됩니다.
디트가 하도 답답하기에
도움이 되고자 해서 올렸는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디트 형제분들 힘내세요 디트 소송 승리하길 빌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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