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십만실링의 연구끝에 찾은 스킬트리 [4] 어머니의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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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21 21:54:10
아르카나 사용 스킬 포인트 280

스킬

트라이포드

수련장에서 쓸때랑 레이드에서 쓸때랑 다름.
그래서 실링 겁나꼬라박음. 하루3번 에포나는 실링주는 로팡섬 외에 아무것도 못했음

고렙도아니고 이제나크 졸업직전인 뉴비임
바드를 본캐로 키우긴하는데 얘도아직 헬가에서 정체됨

뉴비스킬트리네 ㅋㅋ 하고 볼가치도없다고 판단하면 그래도됨ㅇㅇ


딜? 안딸림
마나? 안딸림. 모든스킬 쿨마다 돌린거아닌이상.
나크 꼬리잘랐을땐 쿨마다 우겨박을수있으니 바드없으면 좀부족하긴함
그래도 엣지,스크래치,레인,가든 이4개 스킬만쓰면 최소한의 딜은 계속 박아대면서 마나회복노릴수있음 

레인7포준이유. 레인10포는 내가볼때 좋은스킬이긴한데 아까움.
7포만주고 날카레인박고 이보크, 플라워, 가든 을 8초안에 하나라도박으면 약포딜에비해 크게 안딸림. 패턴이라 못박았어? 다시스택쌓고 레인돌려. 얘쿨9초고 지속시간 8초다. 신속스탯감안하면 무한유지는힘들어도 필요할때 언제든지 스택만 쌓이면 박을수 있음 그리고 7트포만줬기때문에 마나소모도 꽤 여유로움.


게다가 12초쿨 가진 리턴을 레인때무조건 써야하는게 아닌 가든과 이보크등에 쓸수있어서 딜사이클도 훨씬널널해짐.

스크래치1포준건 39층 못깨서그런게 아니라 
단지 마나소모70을 아끼기위해서임.3m차이가 체감이 크긴한데 없어도 크게 불편한건 모르겠음. 익숙해지느냐의 차이인듯

엣지10트포는 절때 못뺀다
플라워만큼 쓰다 맞기쉬운스킬이 얘임. 플라워랑 달리 중간에 캔슬도 안되서 ㅇㅇ 그걸 좀 완화해줌. 그래도 절대는 아니니 주의해야함

그렇게 10포를 주니 마나소모가 너무큼.
그래서 2초쿨감포기하고 마나소모감소찍으니
7만찍고 쿨감찍을때보다 오히려마나소모적어짐

엣지,딜러 이거두개는 주력회피기임과동시에 주력 스택트스킬이라 정말 쉴틈없이 쓰는데 마나소모가 둘다 평소 스킬트리보다 감소하니 딜사이클이 돌리기쉬워짐 그러면서도 생존성도 좋아짐.

이 두 스킬은 쓸경우 딜레이시간에 이미 사용한 마나 이상으로 회복되있는 스킬이되어버림. 즉, 마나가 오링나도 최소한의 딜은 계속넣을수있다 이거임.
그러다 패턴피하거나 별이나 달카드뽑으면 다시 극딜사이클 돌리는거고


스트림은 이보크랑 연계, 그리고 무력화같은 프리딜타임때 리턴과 연계해서 거의 확정 치명타로 데미지증폭시켜주는용도임. 체감크드라 ㅇㅇ

이보크 분할은 다분히 개인 취향임. 난 분할이 클탐 평균적으로 약간 더 빠르게 나오는 느낌이라 이거찍음. 날카레인과도 연계가 중첩보다 효율 좋고ㅇㅇ


기본적으로 리턴이라는 1개의 일반스킬, 딜러, 플라워, 엣지 3개의 스택트와 레인과 가든2가지 스택트로 딜하다가 

이보크 스트림으로 순간딜범핑도 챙김.


여기서 취향에따라 조금씩 변형주면될듯

요컨데 스트림빼고 쿼드라 쓰는대신 엣지를 치명뎀증가로쓴다던가

이보크를 중첩이보크로 쓴다던가

아싸리 레인루인딜  배제하고 마나소모 확률적으로 없애는거 쓴다던가

가든때 거의매번 리턴이나 스트림쓰니 다크니스가든을 찍든가.

가장안정적인 딜사이클은 딜러 엣지 레인 엣지 박아두고 각보다 플라워 리턴 가든임

그럼 잠시후에 딜러쿨이또돔

그럼 딜러다시박고 각보다 엣지쿨오면 엣지 레인 엣지

다시각보다 딜러 리턴 가든

그럼 이번엔 엣지가먼저옴 
엣지 엣지 레인
각보다 딜러 플라워 리턴 가든(플라워보다 리턴먼저박는게 더 좋긴한데 난이게더편하드라)

이론은 이런데 패턴피하고 하느라 꼬일수있음.그땐 스트림으로 커버하거나 균형카드나 심판카드로 커버하거나 아니면 아싸리 잠시  기다리든가.

계속 유동적으로 반복하면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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