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트라이포드
룬
특징.
순보10 으로 순보에 사용되는 내공최소화및 방업.
탄지공4. 다른딜 스킬의 사이에 연계용스킬로 쓰임. 기상캐치탄지공 정도만사용 주력딜로는 사용하지않음.
2개의 슈퍼아머스킬.
근딜과 원거리견제스킬의 조합.
운영.
1.같은계열의 배마,인파상대
눈물나게도 판정이 ㅈ병ㅅ인 기공사는 선공권이 많이없다.
배마나 인파의 돌진계열에 슈아가 없기에 기공장으로 눈치껏 다운시키자.(슈아가 있다쳐도 기공장은 에어본이라 넘어진다)
기공장 이외에 근접스킬로 때리지마라
이긴적이없다 판정에서.슈아기 없는대쉬공격이라도 판정이 밀린다.
기본적으로 적의 슈아기가 빠지면 (흡철장의 슈아기를 믿어라..잘하는 배마들은 감전스킬 써대지만 잘피하시길)
압도적이동기 순보->파쇄장->난화격or기공장-> 탄지공or난화격-> 기공장or탄지공-> 기분나쁘게 평타 한두대 치고 ㅌㅌ
ㅌㅌ후 사실 2보 전진을 위한 1보 후퇴엿다를 시전하며 섬멸파
요게 기본적이며 인파가 상대하기 쉬운편이며 제일중요한건 기공장으로 순간적으로 덮쳐오는애들을 눕혀서
기상기를빼는게 중요하다.풍뢰도 좋긴한데, 풍뢰의 기절같은경우 문장효과로 씹히기때문에 처음부터 노리는건
무리수이다. 문장효과가 눈으로 보이기때문에 쉴드효과없는애라면 풍뢰로 맞춰보아라. 다만 선딜이 기공장보다
구리기때문에 처맞는다고 울지말자.
2.마법사류!
전반적으로 쉽다.
바드같은경우 처맞고 뜨는걸 두려워하지말고 요리조리 순보신공으로 상대의 슈아+광역에어본 스킬이 빠지면
파쇄장 난화격 근접기공장 ->이 3개만 맞아도 바드같은경우는 반피날라감. 상대가 기상기를쓰면 바로 섬멸파로
눕혀주고 탄지공 풍뢰로 딜 누적후 바로 흡철장쓰면 또 뜸. 이쯤되면 바드는 개딸피 나머진 요리.
서머너.
바드보다 더 적극적으로 달라붙자 바드가 유도스킬의잔딜과 슈아기로 빡치게한다면,
서머너는 잡을수도없는 소환물을 소환해대고 지는 말날리거나 독수리소환해서 빡치게하는유형
딜도 서머너보단 좋기때문에 맞으면 화가난다.
그치만 붙어서 파쇄장만 맞추면 이보다 무력한애가없다. 대체로 스킬들이 선딜이있기때문에
기공사뿐아니라 기동좋은캐릭한텐 약하니까 무빙만 잘한다면 충분히 상대가능.
아르카나.
애가좀 까다롭다. 딜이 무식하게박히기때문에 잘못걸리면 한순간에 딸피남는다.
아르카나보다 기공사가 좋은점은 원거리스킬의 사거리. 풍뢰와 섬멸로 기상기를 빼야한다.
그럼애도불구하고 접근전이 어려운이유는 점프하면서 카드뿌리는 변태같은스킬때문
일단 좀만 스쳐도 경직시간이 상당히 길고 딜도 아프다.
기상기가있다면 간보지말고 바로 써야한다. 바닥에 누워있다간 거지꼴을 못면한다.
하지만 패치가되든말든 물몸이기때문에 난화격과 근전3발기공장을 맞는순간 인간구실못할정도의 피만남고
크리가 잘만 터지면 원콤에 삭제가 가능하다.
죽창과 죽창의 대결느낌이랄까. 적의 슈아기를 순보로만 피해서 파쇄장먹이면 이겻다고 생각하면된다.
3.전사류
얘네도 상대하기가 어렵진않다. 한직업빼고.
워로드
자신들이 깡패인척 하지만 사실 제일 상대하기 쉽다. 초보때는 슈아 돌진 개사기 아니야라고 생각되지만.(순간누킹도쌔고)
파회법은 간단하다. 흡철장을 상대에게 시전하면 슈아기라서 적의 돌진을 씹을수있다 .타이밍만 잘맞추면 에어본도가능
인파나 배마랑 다르게 우린 원거리스킬도 딜이 제법 잘나오기때문에 거리 벌리면서 풍뢰와 기공장 섬멸로 차근차근
요리하다보면 재료주제에 덤벼든다.(그중 까다로운게 번개를 사방으로 떨구는스킬후 이어지는 콤보)
그때 깜짝 난화격맥여주고 튀는거의 반복, 좀 한다는 워로드는 백스탭후 돌진 등등 어케든 거리를 좁히려하지만
태생이 양반이라 뛸줄모르는 워로드가 순보를 따라올순없다.
디스트로이어.
무서운건 퍼펙트스윙하나뿐.
이녀석들의 기본콤보는 회전회오리로 경직묵어서 접근한다음에, 눕히고 퍼펙트스윙 맥이는거다.
혹은 그 몸뚱아리로 시전가능하리라 생각되지않는 본인이 회전하면서 눕히거나.
눕히지 못하면 딜을 못밖는 상남자 종족이라 그런지 안눕기만하면 원거리 딜스킬이 없다.
그나마 있는게 전기를 앞으로 쏘는것정도. 그것도 딜은 아니고 근접하기위한 수단일뿐 딜스킬이 아니다.
워로드보다 어찌보면 상대가 편하다.
다만 흡철장을 잘못쓰면 바로 퍼펙트 스윙날라온다. 파쇄장을 잘못쓰면 바로 퍼펙트스윙 날라온다. 난화격을 잘못쓰면 바로 퍼펙트스우이 날라온다. 순보 잘못쓰면 바로 퍼펙트스윙 날라온다.
이만하면 공략법을 아리라 생각한다.
버서커.
이놈이 문제다. 다른건 여타 전사놈들처럼 비슷한데 다른게 하나있다. 궁극기
기상기가 없는데 버서커한테 눕힘 당하면 죽엇다 생각해야할정도의 딜량과 짧은 선딜. 이건 너프각아니냐
그나마 다행인건 애는 전반적으로 스킬의 선딜이 길어서 눈으로 보고 피하기 쉽다정도.
접근전은 답이 잘 안나온다. 닉값 오지게 하는 궁극기 딜량때문에 일단 접근하기보단 적의 스킬을 보고 피하는걸 위주로
더럽고 치사하겟지만 원거리 스킬로 판정승이 가장 확실한 승리방법
물론 상대 버섴이 사람이 아니면 클래스가 좋아도 순보로 피하고 풀콤보 가능함. 다만 그렇게 쳐도 한번눕힘당하면 지는거임.
개 불합리한 상황이기때문에 최대한 원거리에서 조져주자.
4.헌터
한놈이 매우 더러운 캐릭이다. 상종을 말자.
데헌.
헌터직업중 대장전 기준 안더럽다.
얘도 버서커처럼 궁의 순간딜만 조심하면 위험하지않다. 기본적으로 회피기가 우리의 접근기보다 구리기때문에
달라붙기도 편하고, 라이플로 기모아서 쓰는 한발은 괴랄한 대미지이지만 그런거는 틈만 안주면 되기때문에
걱정이 안된다.
다만 순간 접근해서 경직먹이는 스킬이 있는데 그 이후에 이어지는 샷건및 궁콤보가 매섭다.
하지만 우리의 난화격과 기공장 콤보가 더 매서우니 자신잇게 들어가라.
블래.
뭐랄까 법사직업 하위호환이랄까.
포탑설치하고 유도탄도 쓰고 스턴도 잇고 경직 먹이는 기관총도 잇고 한데 뭔지 모르게 안아프고 슈아기도 부족한지
붙어서 스킬날려대기시작하면 정신 못차린다. 애내는 버프가 필요한듯싶다. 뭔가하는거같은데 궁극기인지 어빌인진 모르겟는데 시즈모드박는거 빼면 딜링스킬이 뭔지도 모르겟음. 그래서 그런지 투기장에서도 찾기힘든 직업중 하나
투기장스킬이 그렇게 먹어주는게 없는거같음. 데헌보다 더 구린 회피기수준이기때문에 붙는데 문제는 없으나
슈아기 진입이 아니면 기관총발사로 경직먹고 콤보처맞기 일수. 포탑의경우 은근 아프기때문에 2개설치되면
생각보다 맞으면서 딜하기에 애매하기때문에 애지간하면 설치할시간을 주지않던지 2개가 설치되면 잠시 빠졋다가
재진입을 추천함.
호크.
손이 크게타는직업.
손이 크게타긴하지만 기본적으로 역한생물체, 격수계열은 이동기가 뛰어나 그나마 상대할만함.
물론 상대할만하다고했지 유리하다곤 안함. 잘하는사람의 경우 뛰어난 회피기와 개사기 은신스킬로 농락하기일수.
거리가 가까워지면 머리밟고 넘는 나르마냥 튈수잇고, 원거리에선 유도로 암흑을 걸기때문에 근거리 원거리 모두 힘들다.
특히나 하드카운터가 감전이 걸리는 클레이모어.
범위도 전방 180도 길이도 제법길기때문에 순보+회피기+파쇄장(신속이 800정도)의 축지법정도의 이동이 아니면
클레이모어에 감전되서 콤보를 처맞는다.
거기다 개같은지뢰위에 서잇으면 더더욱 접근이 짜증남.+ 무슨스킬인진 모르겟지만 딜레이가 좀있게 떨어지는
제법 범위가 큰 스킬도있는데 딜도쌔다.
그 개같음을 뛰어서 접근했다치더라도, 아까말한 머리밟고넘기나, 근접에서 표창돌리는 스킬로 경직먹으면 또튄다.
파훼법이라면 머리밟고 넘기는건 내 뒤로가기때문에 예상만 된다면 근접에서 반대방향으로 섬멸파나 풍뢰를 날려보자
운이좋다면 맞는다.
그리고 기공장이 느리지만 애들이 은근잘맞는다. 은신해서 모를땐 본인이 향하는방향에서 오늘의 운세가 향하는 방향으로 날려보자 혹은 섬멸파로 빙글빙글 돌리다가 맞는소리가 들리길 기도하길.
못하는애들은 이동기를 한번에 다빼버려서 순보와 회피기 파쇄장정도면 따라잡고 원콤에 개박살낼수잇지만,
잘하는사람은 한번치기도 어려움. 너프좀 시바캐릭
상대하기 어려운직업순서
호크>>>>>>>>>>버서커>배마=인파>>>>>>>>아르카나>>>>바드>서머너>>>디트=워로드>>블래
(빡셈) (궁만빡셈) (손가락 싸움) (초큼유리) (제법유리) (숙련시 캐유리) (어지간하면 이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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