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건
나선7 (쿨감1초 / 이속버프)
쿨감 1초 한 이유는 류탄이랑 같이쓰려고 쿨탐 맞추려고 한건데 취향에 따라 크리해도 상관없을듯.
류탄4 (방깎)
이건 기본이고
사형집행4 (거리1)
이것도 회피기 기본
썸머솔트샷7 (충돌무시 / 공속20퍼)
충돌무시 찍으면 레이드보스 말고 일반보스는 뒤로 넘어가짐. 카던보스같은애들은 방깍때리고 바로 이거로 넘어가서 똥꼬때리면 좋음. 레이드때는 마력조절로 바까서 마나소모 줄이는 것도 좋음. 2트포로 공속 찍으면속도가 기본회피기만큼 빨라짐.
(경험상 일단 베르까지는 때리다보면 마나 부족한 경우 나옴)
메테오스트림 마타 (약점/ 방무 / 혜성낙하)
7까지만 찍어서도 사용해 봤는데 확실히 10찍고 혜성찍으니까 빠르다. 7 찍을바에 마타하는거 추천. 무력화 중이다.
짧은 시간안에 무력화를 많이 넣어야 하는 경우가 레이드에 몇 있기 때문.
(헬가라든가, 베르투스가 파티원 잡고 돌때라든가)
샷건
종말 마타 (근접 / 크리 / 증뎀)
7찍는 사람들도 있던데, 7까지만 찍을거면 다른 스킬로 눈돌리는게 낫다고 봄. 10트포 찍고 크리터지면 뎀지 오지는 맛으로 쓰는거 아님?
심판4 (크리15퍼)
샷건연사는 난 도저히 답답해서 못쓰겠다.
심판은 2~3트포 효과가 영 구리다. 대신 크기가 큰 레이드몹은 탄이 다 들어가기때문에, 데미지 잘나옴.
본인은 종말이후 콤보로 자주씀
만찬 마타 (쿨감 / 열기 / 연발)
기본쿨이 36초라 너무길어서 쿨감씀. 화속에 취약한 레바노스 등에서는 화속변경도 고려해봐도 될듯.
집행도 사람 취향이니 쓰려면 잘 쓰겠지만, 본인은 말뚝박고 스킬을 쓰는경우가 자주 나오고, 돋뎀도 무시 못할 정도길레 열기 씀. 더블과 연발은 장단점이 있는데, 더블은 범위가 좀더 넓고, 파괴가 두번들어가니 파괴가 필요한 경우엔 더블샷도 괜찮을듯. 다만 무력화는 연발이 더 많이 깎고 데미지도 더 나옴.
파괴필요 외엔 앵간해선 연발이 낫다. 무력화 게이지 깎이는거 보니 확실히 많이 깎음.
지배자 마타 (공속 / 크리40 / 홀딩증뎀)
1트포에 공속 안넣으면, 홀딩 중 끊어야 하는 경우가 너무 자주 나옴. 레이드 보스가 무방비->공격 하는 타이밍 안에 안정적으로 8발 다 넣으려면 공속 무조건 넣어야 함. 2~3트포는 다들 이렇게 쓰니 뭐 설명필요 없을듯.
라이플
스파이럴 플레임7 (조준속도/ 장거리뎀증)
일반적으로 보스가 돌격해서 멀어졌을 경우 (돌진기 연속 두번써서 따라갈 스킬쿨이 돌때라든가, 보스가 멀리서 장판중이라든가) 쓰게 되는데 거리대비 증뎀이 약 15~20퍼 쯤 되는거 같음. 조준속도도 이견이 없을듯.
퍼펙샷 버린다.
아무래도 이거 시전하는 시간대비 데미지는 별로다. 마스터 안하면 당연히 고자스킬이고, 마스터해다 써야 될 정도로 자주 쓸 스킬이 아님. 마스터 할 정도로 스포 많이 쓴 스킬은 쿨탐마다 계속 돌릴 스킬이 좋은데, 이건 특정 경우에만 써야 되므로
(시전시간동안 내 위치가 안변해도 될 정도로 안전해야 한다) 스포가 아깝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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