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5 무력화+파티 안정감 워로드 [8] 베는게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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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26 17:43:18
워로드 사용 스킬 포인트 256

스킬

트라이포드

50제 기준 스킬 포인트 다 안모아서 이래도 남아돌음

우선 빠진 스킬들 설명

날창 -> 딜할꺼면 다른 캐릭터하셈
라이징스피어 
-> 이거 필자도 많이 사용함. 딱 나크까지 사용가능 그 이후에는 안정성이 더 중요
-> 마나 관리 힘듬. 현재 필자도 이거 대신 차지스팅거 쓰고 있는데, 라스로 바꿔도 무방할듯
-> 괜찮은 스킬임

배쉬
-> 이거 맞출려다 뒤짐. 방밀도 타이밍 잘 안나오는데 그거 1대 더 치겠다고 난리치고 스킬포인트도 너무 많이 들어감
-> 사용할 수 있는 스킬 공간이 없는 것이 가장 큼
-> 스킬 사용 공간 남았으면 썻을듯

리프 어택
-> 방패 돌진으로 대처/ 둘다 사용해봤지 방돌이 더 나은듯. 일단 발동하면 피30% 감소가 크고, 슈퍼아머기에 다단히트 방어가 좋음.
-> 리프어택 타이밍 잘못 잡으면, 쳐 맞고 피하지도 못함
-> 진입용으로만 좋지 회피용으로 좋지 않음

방패격동
-> 사용해봤었는데,증오의 함성이 더 필요. 있고 없고가 더 큰 차이.

이제 사용 스킬들 설명

파불
필자는 파불 행운의기회로 사용
-> 화염성과 연계하여 지속 무력화. 그리고 딜 스킬의 부재를 행운의 기회로 보조
-> 대신 마력은 계속 체크해서, 마력 없을 때인데도 미친듯이 남발하지 않고 사용하면 어느정도 커버됨

방밀
-> 방어력 강화랑, 장비파괴에 달려있는 공격력 감소(이거 되게 중요) 이게 있냐 없냐에 따라 팀원죽고 안죽고 차이남
-> 좋음. 원래 7레벨로 사용하다가 10레벨 2타의 중요성 알음. 확실히 무력화가 다름
-> 이거 2타때문에 배쉬 뺌 이거 2타랑 버스트캐넌 활용하면 무력화 무조건 됨

방패돌진
-> 위에서 설명했찌만 리프어택보다 이게 더 좋음. 잘 사용하면 리프어택 이상임

차지 스팅거
-> 무력화 시 딜로 쓰고 있음. 상향되서 쓰고 있지만 사실 잘 모르겠음. 딜미터기가 있는 것도 아니고 하지만 마나가 부족한 워로드가 계속 딜을 넣기보다는 무력화시 한방이 컨셉에 맞는 것 같아 사용중.
-> 사용전 z키 쓰고 써야 하는거 명심-> 이거 익숙해져야함.

증오의 함성
-> 이거 7까지 찍었다고 난리치는 인간들 분명 있을 거임
-> 난 이거 생존기와 극딜용으로 사용함. 도발 사용하면 나한테 달려드는데 방어막 없으면 트롤됨.
-> 난 상황보다 극딜 타이밍때 궁극기 키고, 방어자세+ 도발 + 넬라 키고 맞딜로 한 30초정도는 우리편 극딜 타이밍 만들어줌
-> 폭주 상황에서 이거 하는것과 안하는 것에 따라 클리어 비클리어 차이남
-> 유일하게 보스 패턴 끊을 수 있는 도발 스킬임. 완소

카운터 스피어
-> 완소 익숙해지면 개 좋음. 방어자세 보다 뇌진탕이 효과가 확실히 있음
-> 특히 네베루스에서 짱 좋음. 꼬리 무조건 이걸로 계속 뇌진탕 걸어주면, 딜 로스 없고 무력화 넣음
-> 카운터 스피어 익숙해지면 전멸기(헬가이아 변신등)에서 지속 딜 넣고 말뚝 딜하는 워로드를 볼 수 있음

넬라시아의 기운
-> 최완소
-> 10까지는 스킬포인트가 약간 아깝고 7까지 무조건 
-> 진짜 이거 중요성 모르는 사람은 레이드 할 자격없음. 레이드에서는 파티원 생존이 가장 큼
-> 필자는 이것을 진입시에 사용-> 특히 같은편들 진입시 쳐맞는 경우 많음
-> 쿨될때마다 사용하면 쿨 60초 -> 발동 기간 12+6초가 됨. 18초간 파티원들이 맞는 대미지 35%감소
-> 쿨때마다 계속 돌리면 보스전시 확률상 1/9 대미지를 감소시키는거임.
-> 헬가이아나 어레기에서 2트포 정화로 바꾸는 것 중요.

버스트 캐넌
-> 딜 + 무력화용
-> 네베루스 등 무력화타이밍에 이게 즉발이고 바로 무력화 넣을 수 있음
-> 방밀보다 발동 빠르고 총 5방 무력화기 때문에 대부분 잡혔을 때 무력화 타이밍 이걸로 만들 수 있음
-> 이거 + 방밀하면 대다수의 잡힌 거 품(나크,네베) + 헬가이아 지연도 마찬가지 651 해봄



이렇게 해서 가면 파티안정성 높이고 무력화 넣을 수 있으며 적절할 때 딜도 가능.

반론이나 궁금한거 댓글로 첨부 부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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