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 이전 육성을 위한 워로드 첫번째모금
조회 : 4677 추천 : 1
2018-12-28 03:49:36
워로드 사용 스킬 포인트 191

스킬

트라이포드

워로드 육성을 하시면서 레이드 스킬셋을 찍고 키우시는 분들이 많아서 부족하나마 작성해봅니다.

위의 표에서 고정 스킬은 해당 레벨만큼 찍었으며 취향에 따라 갈리는 스킬은 2까지만 찍었습니다.

높은 우선 순위는 파불,낙뢰,증함입니다.

특히나 파이어불릿(M)의 경우에는 그 어떤 스킬보다 가장 마스터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행기/공창은 거의 고정이라 보시면 되고 화염성과 강화된 일격 중 택 1하시면 됩니다. 이걸 마스터 하느냐 마냐에 따라 사냥 속도가 눈띄게 달라집니다.

가디언의 낙뢰(7)는 잡몹에 어려움을 겪는 워로드의 희망 중 하나 입니다. 보통 1단계에서 식지않는 열기로 가능한 쿨감을 2단계에서 넓타나 강인한 일격을 씁니다. 몹이 몰린 곳에서 증함, 낙뢰를 쓰시면 그 뿅맛을 잊기 어려우실텐데 1순위가 아닌 이유는 엘리트 몹들을 상대할 때 기대 dps가 낮기 때문입니다.

증오의 함성(7) 역시 잡몹을 상대하기 어려운 워로드의 희망입니다. 2단계의 약육 강식은 고정이라 보시면 되고 1단계는 빠른 준비나 넓은 타격을 씁니다.



중간 정도 순위는 스피어샷, 차지스팅거입니다. 몹이 많건 적건 상관없이 쓰기 좋고 딜도 높습니다. 다만 사용 후 현자 타임이 있다보니 빠르게 찍어줘야하는 스킬들은 아니라고 봅니다. 특히 스피어샷 같은 경우는 어느정도 레벨이 높아진 후에 배우므로 우선 순위가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차지스팅거(M)를 극딜로 가실 경우 123이 가장 기대값이 높은 딜링입니다. 다만 내가 시전 도중 캔슬 당하는 경우가 많다 하시면 강인함을 찍으셔도 됩니다만, 가능하면 2를 찍으시는걸 추천합니다. 딜 차이가 상당합니다. 차지스팅거가 손에 익으시고 3단 차지 후 터트릴 때의 짜릿함을 잊을 수 없다면 낙뢰나 증함보다 빨리 찍어주셔도 좋습니다.(이 경우 1:1에서는 더 빨라지지만 1:다에서는 더 느려집니다.)

스피어샷(M) 역시 극딜은 212이 가장 좋습니다. 2단계 트포의 경우 엘리트나 보스를 잡을 경우 2번 특성이 좋습니다만, 무난한 기대값은 1입니다. 보스방 들어가시기 전에 1을 2로 바꿔주시면 좋습니다. 1단계 트포의 경우 강인함을 찍으셔도 됩니다. 단단한 갑옷은 물약으로 대체하세요.



보통 이정도는 고정이라고 봅니다. 이와같이 구성하면 5칸을 차지하고 3칸이 남습니다.

넣을만한 스킬을 따져보면

1:1특화에는
(방패밀치기 배쉬) or (대쉬어퍼파이어 배쉬)

배쉬(1 or 7)의 경우에는 3초 기절과 무력화 상이 짭짤합니다. 상태이상 내성이 없는 몹이라면 배쉬를 맞추고 3초 동안 무력화를 터트리고 다시 일어날 즈음이면 다시 배쉬 쿨이 돌아오므로 다시 배쉬를 먹여서 거의 선채로 죽일 수 있습니다. 다만 바로 앞에 딱 붙어 있는데도 허공의 가르는 경우가 많으므로 방밀이나 대어파와 섞어 씁니다. 손과 눈이 좋으면 그냥 씁니다. 배쉬를 찍기로 하셨다면 7정도가 무난하며 2or3/1or2or3 을 찍으시길 추천합니다. 그냥 1준 상태로 쓰셔도 무난하게 좋습니다.

방패밀치기의 경우 마찬가지로 7이 이상적입니다. 레이드에서도 방밀 배쉬에 77을 주는 것이 가장 효율 높은 스킬셋이긴 합니다만 1010주는 분도 있고 710이나 107들 다양합니다. 가장 무난한건 7입니다. 2단계 트포는 1로 고정이고 1단계는 1or3이 무난합니다.

대쉬어퍼파이어의 경우 개인적으로 4가 무난하다고 봅니다. 보통 트포1의 공격 준비를 통해서 딜뻥을 하기 위해 찍습니다. 배쉬를 맞추기 위한 난이도는 방밀배쉬가 훨씬 좋습니다만 대어파배쉬의 경우 딜뻥과 4만 주어도 충분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타까지 쓰셔도 되지만 배쉬 맞추기가 어려운 분은 1타만 쓰시고 배쉬 쓰시면 훨씬 쉽게 맞출 수 있습니다.

보통 방밀배쉬를 선호하는 분이 많습니다.

1:다 특화
날카로운창 or 라이징스피어

워로드 3대 짤스킬 날창, 라스, 파불입니다. 파불은 범용성부터 dps까지 최고의 스킬이라 거의 모든 워로드가 고정으로 가져갑니다. 보통 짤스킬을 1~2개 넣는데 2개 넣을 경우 라스와 날창 중 택1을 합니다. 다만 안타깝게도 제가 날창을 쓴 적이 없어서 라스에 관해서만 적습니다.

라이징스피어(M)는 마스터 하지 않으면 찍을 가치가 없습니다. 대신 연쇄폭발이 사기입니다. 5연발 맞출 경우 dps가 파불(dps1위)보다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피격이상내성이 없는 한 1타를 맞으면 점점 밀리면서 4~5타를 맞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은 보스에도 어느정도 해당되는게 대부분의 보스몹들은 덩치가 크다보니 최소 3타 많으면 5타까지 맞습니다. 3타 적중시 기대 dps는 워로드 스킬 2위이며 4타부터는 1위입니다. 다만 상대가 덩치가 작고, 피격이상내성이 함께 있다면 1~3타만 적중하고 말기 때문에 기대 dps가 확 떨어집니다. 1/1or2or3/1을 많이 씁니다. 과거엔 버그 덕분에 화염창이 꽤나 효율좋았지만 지금은 1이 좋다고 봅니다. 3을 줄 경우 딜은 떨어지지만 감전 되므로 편한 감은 있습니다. 7까지 찍혔을 땐 감전 쓰시다 10찍으면 바꾸세요.

방패격동의 경우에는 좋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습니다. 다만 끔찍한 선딜과 빈약한 dps, 밥값까지 10까지 줘야 한다는 부담감에 저는 쓰지 않습니다. 일단 1:다에 좋은 편이라 여기에 편성하긴 했습니다만 방깍용도로 많이 사용하므로 1:1에도 좋습니다. 뭐 취향이라고 봅니다.


회피기
방패돌진 or 리프어택 or 카운터 스트라이크

방패돌진과 리프어택은 1로 고정이며 카운터 스트라이크는 4를 주셔도 되고 7을 주셔도 됩니다. 방돌이나 리프는 둘러쌓였을 때 어느 정도 확실한 생존을 보장하지만 카운터 스트라이크는 숙련이 필요합니다. 대신 잡몹 정리에 훨씬 좋습니다.(등의 상처는...)

방패돌진1

리프어택1

카운터 스트라이크 4or7
1단계 트포는 1로 고정이라고 봅니다. 부족한 딜을 조금이나마 채워줍니다. 2번째 트포는 뭘 찍으셔도 좋습니다. 잡몹 상대에는 2가 좋으며 보스 상대에는 1or3입니다. 처음엔 뭐 이딴 쓰레기 스킬이 있어? 하는데 쓰다보면 이만한 사기 스킬이 없구나 싶긴 합니다.



50 이전이라곤 적었지만 사실 메인퀘를 슈사이어까지 밀기 위해서는 50을 찍고도 한참을 더 해야합니다. 다만 위와같은 세팅으로 레이드를 가시면 고전을 면치 못하실 것입니다. 때문에 50 후에 레이드와 메인퀘를 병행하고자 하신다면 딜로드 스킬 셋을 찾아서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스킬 초기화는 49레벨 50% 이후에 하시길 권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