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트라이포드
룬
**본 글은 개인적인 체감에 따라 작성되었습니다. 멘탈이 약하니 물어 뜯을라고 하지 말아주세요 ㅠ
먼저 위와 같이 찍은 스킬은 레이드용으로 본인이 들고 다니는 스킬트리였습니다.
레이드에서 서머너에게 기대되는 포지션은 서브무력화, 딜 포지션인데요.
이전까지는 그냥 최대한 치명타, 딜뻥만을 생각한 트리였습니다.
속성무기가 없는 서머너는 최대한 트라이포드를 이용해 속성을 맞춰주어야 합니다. 이 부분에 대하여 무시하시고
치명타로만 세팅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서머너너는 고정적인 트라이포드가 아닌 상황에 따른 유동적인 세팅이 들어가주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서머너는 아무리 열심히 세팅하고 손가락을 빨리 눌러도 데헌, 배마 딜량 따라가기 힘듭니다. 최대한 비슷하게 내거나 도움이
되기 위한 스킬로 세팅합니다.
(본 트리설명은 금손이신 분, 서머너에 대한 이해도가 상당하신 분들께서는 많이 태클을 거실 수 있습니다. 본인과 같이 생존하기에 급급하나 파티원에게 도움이 될 정도의 딜량 및 유틸을 확보하겠다는 분들에게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레이드용)
*순간폭발(7) - < 기운조절 or 파괴강화(부파 필요시)>, <급소폭발 >
- 1트포) 일반적으로 기운조절을 넣지만 파괴할 부위가 있을 경우 파괴강화를 넣어 줍니다.
- 2트포) 상태이상 면역인 레이드에서는 다른 여지가 없습니다.
*마력의질주(10) - <불타는 질주 or 폭풍의 질주 or 얼어붙은 질주> <약점포착> <파괴전차>
-1트포) 일반적으로 폭풍(뇌, 치명 적중)을 사용합니다만 보스몹의 약점 속성에 따라 바꿔줍니다.(ex_레바노스_불타는 질주)
** 이 부분은 의견들이 많이 갈립니다만 특성변환을 통해 치명 수치를 600까지 맞춰 주셨다면 적중률은 어느정도 구비가 되어있으므로 속성치를 통한 딜 확보가 효율적이라고 판단됩니다.
-2트포) 피격이상면역이 기본인 레이드에서는 치명타 피해량 증가가 딜 상승에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3트포) 이 부분은 특별한 예외상황 없이 고정이라고 생각합니다.
*파우루(10) - <황혼의 연소>, <공격력 강화>, <화염의파우루>
-고창 딜뻥을 위한 폭우루 세팅입니다. 다른 변경의 여지가 없습니다.
*엘시드(10)-<정신강화>, <갑옷파괴>, <엘리트소환>
-1트포) 물정을 쓰지 않고 스킬을 계속 쓰기 위함입니다. 버그인지 모르겠지만 마력증폭(마나50%추가소모, 딜 20%증가)에서
딜 증가되는 부분이 평타한정입니다. 소환시간보다는 마나 소모량을 줄이는게 효율적입니다.
-2트포) 다른 의견 있으신 분?
-3트포) 엘리트가 세마리보다 딜 좋고 사거리가 깁니다. 레이드 보스 처럼 이동거리가 길고 어디로 튈지 모르는 상대는 공격주기 단축 및 사거리 증가가 유리합니다.
*대지붕괴(7) - <화염붕괴 or 대균열>, <흔들림>
-1트포) 보통은 화염붕괴(화, 딜증가)를 사용합니다. 몬스터 취약속성에 따르도록 합니다. 무력화가 모자를 시 대균열로 바꾸어도 무관합니다.
-2트포) 조금이나마 딜량 증가에 도움이 됩니다. 여진은 충분한 딜이 나오기까지의 시간이 너무 오래걸립니다.
*마리린(7) - <힘의 에테르> <무력화>
-1트포) 3티어 이상 부터는 마리린이 슬슬 죽습니다. 충분한 무력화 및 딜을 한 마리린이 죽은 후 나오는 에테르는 딜로스를 메우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더구나 에테르는 취득 후 지속시간이 상당히 깁니다. 레이드에서는 잘 사용됩니다.
-2트포) 무력화를 조금이나마 도울 수 있습니다.
*고대의창(10) - <재빠른시전>, <폭열 or 대지>, <응축된 힘>
-1트포) 시전 30%감소는 저같은 똥손의 생존율을 조금이나마 높입니다.
-2트포) 보통은 폭열을 들고 갑니다. 서브무력화 포지션을 확실히 하겠다고 생각하며 대지의 창을 들고 갑니다.
-3트포) 명중률이 조금이나마 높아집니다. 3개 창을 모두 맞추기는 힘들어서 응축을 사용합니다.
*레이네(4) - 정화
-1트포) 상태이상을 확정으로 풀어줍니다. 방어막을 통하여 생존율을 높입니다.
(카오스던전, 큐브_다이아파티 )
*순간폭발(7) - < 기운조절 >, <느린표적>
- 1트포) 아이덴티티 한방 더 먹여야지
- 2트포) 잡몹 정리 및 시드급 몬스터 처리를 위해 느린표적으로 설정. 뒤에 나올 상태이상 스킬들과 시너지 효과를 냅니다.
*마력의질주(10) - <얼어붙은 질주> <쾌속마> <파괴전차>
-1트포) 잡몹 정리 및 잡몹 및 시드급 몬스터의 이속감소를 위한 빙속마 설정_순폭과 시너지
-2트포) 피격이상 면역 몬스터가 거의 없으므로 마관 및 빠른 캐스팅이 유리.
-3트포) 이 부분은 특별한 예외상황 없이 고정이라고 생각합니다.
*파우루(10) - <황혼의 연소>, <공격력 강화>, <화염의파우루>
-고창 딜뻥을 위한 폭우루 세팅입니다. 다른 변경의 여지가 없습니다.
*엘시드(10)-<정신강화>, <갑옷파괴>, <엘리트소환>
-1트포) 물정을 쓰지 않고 스킬을 계속 쓰기 위함입니다. 버그인지 모르겠지만 마력증폭(마나50%추가소모, 딜 20%증가)에서
딜 증가되는 부분이 평타한정입니다. 소환시간보다는 마나 소모량을 줄이는게 효율적입니다.
-2트포) 다른 의견 있으신 분?
-3트포) 엘리트가 세마리보다 딜 좋고 사거리가 깁니다.
*대지붕괴(7) - <빙하붕괴>, <흔들림>
-1트포) 잡몹 및 시드급이하 몬스터를 동결시킵니다. 바로 고창 사용시 한번 더 얼릴 수 있습니다. 파티원의 피격율 급 감소
-2트포) 조금이나마 딜량 증가에 도움이 됩니다. 여진은 충분한 딜이 나오기까지의 시간이 너무 오래걸립니다.
*마리린(7) - <두꺼운 피부> <도발>
-1트포) 카던 및 일던에서는 마리린이 잘 죽지 않습니다. 두꺼운 피부와 도발로 팀원에게 끌린 어그로를 최대한 잡아줍니다.
-2트포) 서브탱을 위한 트라이포드
*고대의창(10) - <재빠른시전>, <빙결의 창>, <응축된 힘>
-1트포) 시전 30%감소는 저같은 똥손의 생존율을 조금이나마 높입니다.
-2트포) 대지붕괴를 맞고 나서 바로 또 동결이 가능합니다. 딜량이 많이 나쁘지도 않습니다.
-3트포) 명중률이 조금이나마 높아집니다. 3개 창을 모두 맞추기는 힘들어서 응축을 사용합니다.
*레이네(4) - 정화
-1트포) 상태이상을 확정으로 풀어줍니다. 방어막을 통하여 생존율을 높입니다.
**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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