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다야 큐브 팟이 많아져서 써보는 다야 큐브 스킬트리
다른 스킬트리로도 배템, 바드님 서머너님 버스타면 가는데가 다야 큐브지만
큐브에서 일반적인 4/4, 3/5 쓰면 진짜 무쓸모입니다
지금 설명드리는 스킬트리는 어떤 직업 조합으로 가도 최소 1인분은 하게 해주고, 배템까지 호흡 맞춰서 쓰면 다야 못갈수가 없습니다.
기력스킬
전진의 일격 7 ( 2-2 ) 기동성과 강인한 주먹으로 적을 모아줍니다. 파란색 생존 스테이지에서는 생존기로 필수.
맹호격 10 ( 1-1-1 ) 의외라고 하실 수 있지만 개꿀입니다. 전진의 일격이나 공명의 사슬로 적을 모으고 맹호격을 맞춰주면 순간적으로 공격력이 50%까지 증가합니다. 그 후 모아둔 적에게 회심의 일격을 쓰거나 진용출을 쓰면 처음보는 데미지를 볼 수 있음
용의 강림 4 ( 1 ) 기동성 찍고 생존용, 원거리 적 다운용. 용강이 싫다면 순간 타격 4렙에 넓은 타격 주고 하급 섬광 수류탄처럼 쓰는 방법도 있음.
밀고나가기 7 ( 2-2 ) 1트포에서 받는 데미지 감소 찍어서 원거리한테 좀 강하게 해줌. 밀면서 경직이 되기 때문에 몹 몰면서 덜 아프게 해줌. 시전 시간이 길어서 먼저 쓰기보다는 다른 스킬 쿨일때 버티는 용으로 사용 가능.
공명의 사슬 10 ( 1-2-1 ) 얘도 큐브에서 개꿀인데, 몹을 모아서 다른 스킬의 각을 만들어주고 3초간 공격력 50%증가. 전진-공명-맹호격 콤보로 쓰면 몹 몰아서 공격력 뻥시켜 주고 다른 스킬로 마무리.
충격스킬
일망타진 10 ( 1-1-1 ) 다른 스킬로 몹 모으고 일망타진쓰면 거의 50% 넘는 확률로 초기화 됨. 큐브 개꿀 스킬
진용출권 10 ( 2-1-1 ) 단일로 써도 좋은 진용출권. 넓은 범위의 적을 한꺼번에 하나의 스킬로 처리 가능하게 해주는 일망과 투탑 충격 스킬.
회심의 일격 10 ( 1-2-1 ) 개인적으로 고민이 많았던 스킬. 다른 스킬이 모두 잡몹용임. 일망과 진용출은 그나마 보스, 엘리트에게도 준수한 효율을 보여주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하다고 판단해서 넣음. 공명의 사슬-맹호격 후에 쓰면 모아둔 적 한방에 싹쓸이 가능.
연환파신권을 뺀 이유는 연환파신권 자체로 쫄몹을 잘 잡긴 하지만 시전시간동안 인파가 원거리 몹이나 엘리트, 보스한테 조금씩 처맞는게 아픔. 일망, 진용출이 큐브에서 더 좋은 스킬이라 판단해서 뺌.
난타, 철포, 죽선 등은 엘리트와 보스에게 최대 효율을 발휘하지만 쫄몹에게 너무 안좋음. 쓰다가 피 다 빠짐
초신성은 몹을 모아주는 스킬이지만 스킬쿨에 비해 너무 데미지, 충격 등 안좋아서 뺌.
큐브는 모여서 잡아야하는데 먼저 밖에 돌아다니면서 처맞으면 안됨. 다 만피인데 인파만 피 갉아 먹히는 일이 생기기 쉬움.
운용법은 6시에 모여서 바드 버프 받고 다른 원거리 딜러들이 딜 할때 공명의 사슬, 맹호격, 진용출로 쫄몹 처리.
원거리 적일 경우 전진의 일격, 밀고 나가기로 몹 몰아서 처리.
더 좋은 스킬 의견이나 피드백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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