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5인파 레이드용 스킬트리 조언좀 부탁드릴게요.(뺄놈 넣을놈 추천좀) [4] 가자가자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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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1-01 19:53:28
인파이터 사용 스킬 포인트 294

스킬

트라이포드

현재 템렙 385 베르투스 잡고있는 인파입니다.
이전 레이드몹들을 상대하면서 계속 조금씩은 느껴왔던건데, 이번에 베르투스잡으면서
'뒤잡기가 정말 힘들다'
'뒤를 잡는다해도 딜링시간이 매우 짧다'
'뒤도 안전하지않다'
라는 생각이 너무 확연하게 들었거든요. 지금 쓰는 스킬트리에 구조조정이 조금 필요한 시기인것 같아요

각설하고.,...

위에 스킬트리가 현재 쓰고있는 스킬들입니다. (기력 4/ 충격 4)
전투특성은 특화=숙련>신속 으로 맞추고있구요 / 충격각인 1(10%) 쓰고있습니다.
현재
[Q] 전진의 일격 / 4포인트 : 뒤잡기 진입용입니다. 짧은 쿨(5초)과 거리증가(2m) 트포로 애용하구있어요.
                                        * 딜링이 필요한 파티조합이나 레이드몹일때  공격력 4초, 15%증가로 변경합니다.
[W] 난타연권 / 10포인트   : 무력화 및 딜링기로 애용하고 있습니다.
                                        * 준수한 쿨(16초), 짧은 시전시간(약1.5초), 무력화(중상), 적은기력(15소모)
[E] 철포난격 / 10포인트    : 역시 무력화 및 딜링기로 애용하고 있습니다. 3타 중 마지막 타격에 딜이 모여있어
                                        살짝 전진하며 마지막타격을 맞추는 방식으로 짧은거리 진입기로도 사용중입니다.
                                        * 짧은 쿨(10초), 짧은 시전시간(약1초), 무력화(중), 약간의 전진
[R] 죽음의 선고 / 10포인트 : 제 스킬트리의 필살기 같은 존재입니다. 최고딜량과 무력화(상)를 뿜어낼수있는 스킬.
                                          충격각인을 박아뒀고 나머지 충격스킬들이 충격소모가 적어서,
                                           죽음의 선고가 쿨 돌때마다 꽁무니에 박아주고 있습니다.
                                        * 공속 15%증가 / 단일타격40%추가뎀 / 충격보너스 최대90%뎀 / 아주 약간의 넉백(도망)
[A] 회심의 일격 / 10포인트 : 제 스킬트리의 중간보스입니다. 미친딜량과 무력화(중상)를 박아주죠.
                                        * 준수한 쿨(16초) / 통달로 즉시 오버차지
[S] 일망타진    / 10포인트  : 사거리가 짧은 인파의 거의 유일한 장풍(?)기술이자, 최고의 DPS를 뽑아내는 효자스킬
                                         * 평상시에는 추가스택으로 사용하다가, 베르투스와서는 광인을 사용중입니다.
[D] 밀고나가기 / 1~3포인트 : 현재 1포인트고 물약얻으면 3포인트가 될텐데...이 아이는 애증의 스킬이에여.
                                          무력화(상)과 1렙에도 준수한 기본 딜을 뽑아내니까 써왔는데, 이제는 안되겠어요.
                                          무력화(상) 이라는 것도 주먹을 다 때려 박아야 효과가 좋은것 같구,
                                          나름 꽁무니 잘따라 다니길래 쓰고있었는데 갈수록 레이드몹 꽁무니잡기가 어렵네요.
                                          이 아이를 바꾸고 싶습니다. 그래도 될까요?
[F] 연환파신권 / 10포인트 : 얘도 참 애증이에요. 얘도 구조조정 대상인데, 이아이는 좀 어려워요.
                                        단일 스킬 최대딜량, 무력화(상)가 바꾸질 못하게하네요...
                                        정작 높은 충격소모량(40)과 제자리 딜링, 밀고나가기(D)와 마찬가지로 다 떄려박아야
                                        무력화 효과가 쏠쏠할텐데, 레이드 몹들이 안맞아주니까 말이죠....
                                        이 아이를 바꾸고 싶습니다. 무엇으로 바꿀까요?

고민하고 있는 후보군
용의 강림 : 점점 전진의 일격(Q) 하나로는 진입기가 부족하더라구요... 간혹 회피/이동기(SPACE)도 없고
                 전진의 일격(Q) 마저 없을 때는 그저 뚜까 맞아야해요...
                  * 만약 얘를 고용한다면 트포 뭐가 쓸만할까요? 딜 높이는 트포위주? / 화상장막? 뭘쓰죠? ㅜㅜ

심판        : 과거 일망타진과 호각을 이루다가 후보에서 제외됬던 아이인데요, 고용할까요?
                 훌륭한 DPS, 무력화(중)... 그런데 범위가 너무 짧아서 고민..... 님들은 어떻게 쓰고 계신가요?

맹호격 / 파쇄의 강타 : 한번도 실전에서 써보질않았어요. 후기좀여.(파쇄의 강타는 철포난격 비슷한거같던데)

현재 4 / 4 쓸때 충격은 안모자라요. 살짝 부족한 타이밍엔 기력스킬( 난타연권,철포난격 ) 으로 공백을 매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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