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템레벨509 스킬트리 추천2 및 저격반박 [31] 돼지코코
조회 : 9469 추천 : 2
2019-01-06 00:21:05
디스트로이어 사용 스킬 포인트 288

스킬

트라이포드

안녕하세요. 
http://lostark.inven.co.kr/dataninfo/simulator/?code=30982 
이 글 이후 두번째 글을 올리네요.

먼저 제가 추천드릴 스킬 트리는 2개입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PVP, PVE 스킬셋은 무조건 따로 사용해야된다고 생각하고
골드 여유가 된다면 천골드 밖에 안하니 스킬프리셋 한칸을 더 뚫으셔서 PVE트리도 두가지정도로 들고다니면 매우 유용합니다.

전 어떤걸 주로 사용하냐고 물으신다면 전 개인적으로 두번째 트리에서 인듀어 고통트포를 쓰는것을 가장 애용합니다



1.
스킬포인트 288기준(스킬포인트 부족하다면 어스스매셔-1)

헤비크러쉬7 (순간타격, 행운의코어(30%))
그라비티 임팩트10 (행운의코어(75%), 냉혹한복수, 의지강화)
점핑스매쉬10 (어둠의불꽃, 시간의뒤틀림, 분쇄)
인듀어페인7 (중력강화, 고통의흔적(피해20%디버프))

어스스매셔5 (불안정한 타격(방깍))
풀스윙10 (재빠른움직임, 무서운해머, 야수의눈 / 잘 넘어지는 레이드때는 빠른준비, 강인함, 야수의눈)
퍼펙트스윙10 (마무리일격or강인함, 불필요한시간, 무절제/ 날해,학살은 상황에 따라. 차징이 딜은 잘 뽑습니다)
어스이터10 (강화된일격, 강인함, 대지의분노 / 붉은파편, 강인함, 바위폭풍 . 취향, 상황에 따라 변경)




이 트리와 두번째로는 저번에 올렸던

2.
스킬포인트 288기준(스킬포인트 부족하다면 어스스매셔-1)

헤비크러쉬7 (순간타격, 행운의코어(30%))
그라비티 임팩트10 (행운의코어(75%), 냉혹한복수, 의지강화)
점핑스매쉬10 (어둠의불꽃, 시간의뒤틀림, 분쇄)
인듀어페인10 (중력강화, 반중력or고통의흔적, 숨겨진고통)

어스스매셔5 (불안정한 타격(방깍))
풀스윙10 (재빠른움직임, 무서운해머, 야수의눈 / 잘 넘어지는 레이드때는 빠른준비, 강인함, 야수의눈)
퍼펙트스윙10 (마무리일격or강인함, 불필요한시간, 무절제/ 날해,학살은 상황에 따라. 차징이 딜은 잘 뽑습니다)
사이즈믹해머7 (빠른준비, 날카로운벽/ 무력화가 많이 필요한 레이드에서는 뇌진탕)

!어스스매셔의 딜레이가 정 신경쓰이시는분은 어스스매셔에 7포인트를 줘서 초인트포를 찍고 헤비나 사이즈믹을 낮추셔도 됩니다. 인듀어를 안쓰시는 분이라면 인듀어를 빼고 파워숄더 2트포를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첫번째 트리는 
마나 관리가 수월하고 근접각이 안나올때도 잦은 타이탈 같은 레이드 뺑이 혹은 큐브나 카던같은 컨텐츠에서 트포를 바꿔가며(임팩트 중력울림, 어스이터 바위폭풍 등) 사용하고 있으며 dps가 우수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딜타임이 길고 잦은 요호 같은 레이드에서는 마나가 많이 모자랄 수 있으니 평타, 아이덴티티와 각성기로 마나관리를 꾸준히 해주어야합니다. 

또한 인듀어가 10포인트가 아니라서 안정성 면에선 좀 떨어지니 본인이 느끼기에 난이도가 너무 어렵지 않다 생각하는곳에서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두번째 트리는 
한마디로 안정적인 트리입니다. 

첫번째 트리와 마찬가지로 4집 4해방인만큼 무력화와 딜량이 준수하고 인듀어10 숨겨진고통을 통해 안정성을 높이고 딜로스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딜을 조금 더 뽑고싶다면 인듀어에서 2트포를 고통의흔적을 주시면됩니다.

인듀어10을 선호하시는 분들이나 안정적인 레이드 혹은 본인에게 난이도가 높다고 생각하시는 컨텐츠에 가져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물론 두 스킬트리 모두 해당 스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기본 틀에서 트포와 포인트 이동은 유동적으로 자유롭게 취향껏 바꿔서 쓰시면 됩니다.



저격 반박

이거 뭐 어디서부터 말씀드려야할지 모르겠네요..ㅋㅋ 
제 트리가 무조건 옳다고 하는것도 아니고 단순히 제 의견을 생각나는대로 적어봅니다.


제가 올린 스킬트리도 저격글 작성자(이하 글작성자) 님과 같은 4집 4해방 스킬트리이고 
코어당 피해량 10%, 25%, 45% 차이이고 코어당 생명력 5%, 10%, 25% 쉴드를 받는다는건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제가 집속에 헤비7, 점스10, 임팩트 10을 준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 헤비7 : 아시다시피 행코 수급용입니다. 쿨타임이 디트 스킬중 가장 짧은만큼 준수한 코어2 수급률을 보입니다.

- 점스10 : 글작성자분은 점프스매쉬를4(이동거리증가) 만 주셨던데 점프스매쉬는 분쇄를 통한 준수한 딜량과 무력화수치 상~최상급의 무력화피해량 때문에 많이들 이용하는거라 생각합니다. 점스를 4포인트만주고 코어수급, 진입기로 이용한다? 흠..;; 아마 주변 상위랭커 디트분들한테 물어보면 답변이 모두 같을거라 생각합니다.

※ 딜 기대값 (제 캐릭터, 백어택, 크리티컬 기준)
점프스매쉬10(분쇄) : 15000~20000이상 /  무력화수치-시간의 뒤틀림 트포 기준 최상
점프스매쉬4 : 6000~8000 /  무력화수치-중


저격글 본문중1

※ 특화 위주로 세팅하여 효율이 더 떨어진 집속스킬 마스터는 버리고, 헤비 크래쉬와 러닝으로 구슬 수급 및 패턴씹기


점핑을 1트포까지만 올려서 이동하는 가디언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고


디트 해방 주력딜 4종 세트를 모두 마스터, 구슬이 모일 때마다 지르거나 구슬 가챠가 실패했을시에도 무구슬로 해방을 박기!



먼저 내용 중 집속스킬을 버리고 해방스킬4종을 모두 마스터하신것중에 원맨아미와 어스이터(바폭)이 있던데 노는 스킬이 없이 제대로 쿨타임을 돌리고 계신지 확인해보시구요..혹여 스킬이 놀지 않더라도 저 두 스킬이 다 돌아가는데도 쿨이 남으신다면 dps가 그만큼 떨어진다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될 듯 합니다. 원맨아미와 어스이터가 다른 해방스킬들에 비해 탁월히 데미지 계수가 높지는 않습니다.

러닝크래쉬는 쿨타임 20초와 긴 선후딜을 가진 스킬입니다. 보통은 보호막용으로 많이들 이용하시죠. 
하지만 긴 선후딜로 인해 실제 이동시간은 큰 차이가 없을뿐더러 보스이동시 바로 추격이 안되는 버그(?)가 있습니다

때문에 저도 4집 4해방 프리셋중 러닝크래쉬를 사용한 코어수급 프리셋도 있지만 러닝을 주력 코어수급용으로는 원활하지 않다 생각되어 잘 쓰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러닝도 활용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사용하는 것이 잘못된 것은 아닙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노코어로 해방스킬을 써야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디트의 운영에서는 코어를 통한 쉴드유지와 강력한 한방 해방스킬들을 가진 디트가 코어를 통한 피해량 증폭을 무시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 외 내용은 위에서 말씀 드린거같으니 넘어가겠습니다.


저격글 본문중2

 구슬 수급에 상당히 좋은 그라비티 임팩트를 넣지 않은 이유는..


- 첫째 무구슬 시전으로도 마스터한 임팩트와 데미지가 4배 이상 차이나는 해방 스킬을 하나 빼야합니다.


- 둘째 그럼에도 구슬을 얻지 못할 확률이 25%인 이상 285 밖에 없는 스킬포인트 중 48포인트나 쓰는 것 

   에 비해서 효율이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


- 그래도 높은 확률인만큼 운영만 잘해본다면 나쁘지는 않을 것같기도..(나쁘지 않을 것같기도지 상당히 좋아보인다는 말은

   아닌 점 참고하시길..)


1. 집속스킬은 집속스킬과 비교를 하셔야지 왜 갑자기 집속스킬인 임팩트와 해방스킬을 비교하시는지 모르겠네요.
집속스킬 중 딜량을 기대하고 쓰는 스킬이 몇개나 될까요. 전체 디트 딜량 중 집속스킬의 데미지 비중은 크지 않습니다.
반대로 그럼 글작성자님이 쓰라고 적으신 점프스매쉬4와 러닝크래쉬7에선 딜량을 기대 할 수 있는지요. 

코어의 수급은 최대 45%의 피해량과 최대 25%의 생명력 비례 보호막의 효과가 있습니다. 제가 임팩트를 찍은 이유도 인듀어를 포함한 4집속으로도 5집속 트리보다 빠른 코어 수급률때문에 찍은 것이고요. 그리고 임팩트를 찍는다고 해방스킬을 꼭 줄일 필요도 없습니다. 글작성자님은 저와 같은 4집 4해방 트리입니다. 


2. 같은 말을 반복하는거 같은데 글 작성자님이 임팩트10포인트 의지강화를 써보시고 코어수급률을 직접 비교해보시는게 빠르겠네요. 임팩트 쿨타임 12초(신속스탯 보유시 그 이하)짜리 스킬이 4번 중 3번이 2코어가 수급이 되고 그 때문에 굳이 효율성이 떨어지는 집속스킬을 코어수급용으로 찍지 않아도 2스킬 시전만으로 코어수급은 훨씬 빠르다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물론 다른 코어 수급이 가능한 트리도 있지만 코어수급의 효율면에선 임팩트가 뛰어나고 포인트가 아깝지 않다고 생각해서 전 사용 중입니다. 



저격글 본문중3

※ 구슬 수급에 효율을 증가시키고 어스 스매셔 혹은 사이즈믹 해머를 중간 트포까지 올리는 방법이 있지만


어스 스매셔의 시전 딜레이가 매우 긴 점. 방깍조차도 확률인 점. 방깍이 시전될지라도 한텀 한텀 데미지를 박는 레이드


특성 상 자기 레벨과 낮은 레이드를 도는게 아닌 이상 어스 스매셔를 시전하고서 나오는 패턴때문에 방깍을 많이


활용하지 못할 것이라는 점. 마지막으로 낮은 데미지..


사이즈믹 해머를 올리는 경우 나름 효율이 좋다고 느꼈으니 그렇게 하는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b



일단 한가지 말씀드리자면 어스스매셔의 방깎은 파티적용이고 첫 타만 맞춰도 방깎은 들어갑니다. 그래서 저도 첫타만 넣을때도 종종 있고요. 그리고 차징 스킬들과, 어스이터, 원맨아미를 사용하고 백어택을 노리는 디트가 어스스매셔가 시전딜레이가 길다고하시면..음.. 제 스킬트리에서 사이즈믹을 4로 낮추시고 어스스매셔에 7포인트를 줘서 초월트포를 찍으세요. 스킬트리는 응용하기 나름입니다.


"방깍이 시전될지라도 한텀 한텀 데미지를 박는 레이드


특성 상 자기 레벨과 낮은 레이드를 도는게 아닌 이상 어스 스매셔를 시전하고서 나오는 패턴때문에 방깍을 많이


활용하지 못할 것이라는 점"


이 부분은 솔직히 공감못하겠네요. 저보다 레벨 낮은 레이드에서만 쓴게 아니고 4티어 모든레이드 최소50회~100회이상 클리어하면서 쓰기 어렵다는 생각을 해본적이 없고 전 쿨 돌아올때마다 아주 잘 쓰고있거든요. 아무래도 손가락에 달린 부분도 없잖아 있는듯 합니다. 어스스매셔도 못쓰면 이것보다 시전시간이 긴 강인함도 없는 원맨아미나 어스이터, 차징 스킬들은 어떻게 사용할까요..



마지막으로 낮은 데미지..


제가 어스스매셔를 계속 쓰게 된 계기가 5포인트만 줬는데도 의외로 잘나오는 데미지 때문입니다.

제 기준 크리티컬 4~5만, 그로기 타임때 바드 버프와 디트 디버프와 같이 들어가면 11~12만이 뜹니다. 5포인트밖에 안준 즉발스킬이요(참고로 저는 특화세팅도 아닙니다). 그리고 방깎을 통한 후속타까지 생각하면 절대 무시할수있는 옵션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토요일인데 게임에 섬도 없고 이벤트가 없어서 심심해서 횡설수설 글을 쓰던게 너무 길어졌네요. 


애초에 첫글이 글작성자님이 적으신 본인 스킬셋을 사용안하는 디트는 다 똥캐가 된다는 문장때문에 쓴거긴하지만

스킬트리는 어디까지나 취향이고 정확한 딜미터기가 없기때문에 저격글 작성자님 스킬트리도 충분히 존중합니다.

그리고 밑도 끝도 없는 뇌피셜 지적글이 아니라면 언제나 좋은 토론이나 아이디어는 환영합니다


궁금한점이나 의견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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