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이 되는 각인 - 돌격 대장]
선요약
◆ 가장 딜 보너스 높게 받는 콤보
중첩 이보크 활성화 → 엣지 → 엣지 [4스택] → 날카 레인
→ 스트림 → 리턴 → 이보크 발동 → 스크래치 → 포카드 → 체크메이트 풀히트 [4스택] → 날카 레인 → 프리즈매틱 미러
체크메이트는 엄청 좋거나 그런 스킬은 아닙니다.
댄싱 오브 스파인플라워보다 딜을 더 많이 내려면 4초 간 시즈 모드로 카드를 던져야 하는데
4초면 댄싱+스크래치 딜러로 4스택을 쌓고 시크릿 가든을 터뜨립니다.
하지만 나쁜 스킬도 아닙니다.
단독으로 4스택을 쌓을 수 있는 몇 안되는 스킬입니다.
거기에 신속 효율을 많이 볼 수 있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체크메이트를 풀힛 시킬 경우, 딜량은 생각보다 엄청 높습니다.
작은 숫자가 연달아 뜨기 때문에 데미지가 낮아보이지만 뜨는 숫자가 생각보다 많아요.
체크메이트 막타 데드라인 딜량이 플라워 막타딜보다도 높습니다.
물론 항상 풀히트 시키는 건 힘듭니다.
그래서 4스택만 쌓는 2.5초로 끊어서 쓰는 요령도 필요합니다.
주의하실 건 데드라인을 쓰면 체크를 끊고 즉시 무빙할 수가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스페이스를 쓰지 않고선 데드라인까지 던지고 나서 무빙이 가능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또 하나의 장점은 체크메이트가 이보크와 같이 쿨이 돌아간다는 것입니다.
이보크 쿨은 24초
리턴 쿨은 12초
스트림 쿨은 24초
포카드 쿨은 12초
체크메이트 쿨도 24초
24초마다 풀콤을 넣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도 명확합니다.
풀콤을 쓰고 나서 현자타임이 깁니다.
24초마다 한 번 풀딜을 쏟아내고 나면 남은 딜 스킬은
스크래치, 엣지, 리턴, 날카 레인, 그리고 운 좋게 초기화된 포카드 뿐입니다.
이 시간 동안 삼두사라도 뽑았다면 평타로 딜을 넣을 텐데
그마저도 안나오면 현자타임이 심해서
ㄹㅇ 현자가 아니고선 자신의 몸이 지루함에 뒤틀리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레바에서 빛을 보는 이유는 하납니다.
레바가 까는 벽 뒤에서 체크 먹이고 이보크 터뜨리고 다 할 수 있거든요.
하지만 쌍레기에선 체크를 맞추기가 어렵고
칼벤에선 칼벤 공격 거리가 다 길어서 체크 풀히트가 힘듭니다.
용크에선 딜찍누 파티에선 못쓰는데 무력화 파티에선 꽤 좋습니다.
시크릿가든 쓰기에 어려운 스킬트리인 것도 한몫 하고요.
레바클 이전까지는 그래도 쏠쏠하게 좋은 스킬 트리입니다.
아직 레바클 전이고 실링이 많다면 한 번 쯤 재미삼아 해보실만한 스킬트리니 참고하세용
진짜 제목은 레바에서만 빛을 보는 원거리 아르카나입니다
ps.
엣지를 7 주고 날카 레인 대신 약포 레인이나 폭우날카 레인도 괜찮습니다.
엣지 10 준 건 이속으로 포킹할 자리 빨리 가서 잡는 용도 같은 거라서요
체크 풀히트 후 약포 레인도 딜뽕 꽤 상당하고 괜찮습니다
지금은 댄싱가든을 쓰기 때문에 체크를 마음에 묻었으나
분명 레바 클까지는 쏠쏠하게 좋은 스킬트리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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