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0바드 레이드 스킬트리 수정본 수사구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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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1-16 21:07:35
바드 사용 스킬 포인트 272

스킬

트라이포드

제가 1차 스킬트리로 [스티그마를 사용했던] 한번 글을 쓴적이 있었습니다.

그 뒤로 밸패?(수호의 연주가 너프, 스티그마 불협화음 이속 너프 등등) 몇가지 안좋은 소식으로 인해서

트리시온에서 1~2시간동안 고민고민 하면서 스스로 생각해본 스킬트리입니다.

물론 저랑 똑같이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실꺼라 생각합니다. 

제가 그분들껄 본적도 없고 저 혼자 허수아비 보스 등을 상대해보면서 버블모인느 속도 그리고 

안정성등을 고려해서 만든거기 때문에 따라했다 이런 댓글은 안남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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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사운드쇼크를 안사용하고 왜 불협화음을 사용하는가?

제가 스킬트리들을 구경하러 다니고 스트리머 몇몇을 확인해본결과 사운드쇼크 3트포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그 트리와 불협화음을 비교를 해봤는데 사운드쇼크 3트로 2번때리는 화음낙인보다다 불협화음이 더 지속시간이 길고 마나 소모도 사운드쇼크보다 덜먹기때문에 2트 불협이 훨씬 마나유지에 좋고 화음낙인이 끝날때쯤 다시 쿨이 돌아 낙인유지가 좋습니다. 대신 불협은 사거리가 짧아서 화면 밖까지는 못넣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왜 첫번째에서는 사운드 홀릭을 쓰냐고 해놓고 지금은 넣어놨냐

로아를 처음 시작할때부터 써왔던 스킬트리 스티그마로 버블수급과 딜링 무력화 등을 사용하던 사람으로써
그때는 이해를 못했지만 지금은 스티그마가 쓰래기가 된상황에 다른 스킬들과 시너지를 얻어낼려면 넣는수밖에 없었고
지금 제가 사운드 홀릭으로 세레나데를 수급한다기보다 무력화가 터지고 레이드가 누웠을때 버프를 다 걸어주고 딜러들의
마나를 채워주면서 딜 싸이클을 한번 더 돌릴 수 있게 도움을 주고자 찍었습니다.

3.세레나데는 어떻게 수급하냐?

세레나데는 스티그마 스킬트리보다 확실히 덜 차는 느낌이 들긴 합니다.
물론 아직 저도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거도 있지만 일단 폭풍의 서곡의 짧은 쿨을 이용하면서 세레나데를 수급하고
하프와 윈오뮤로 최대한 버프를 주면서 얻어보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불편했는데 쓰다보니까 폭풍의서곡은 장거리고
단타형식이라 선모션이 짧고 보스의 패턴에 벗어나서 쓰기가 좋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고 마나가 생각보다 덜 들기때문에
음식을 먹고 버프를 돌리면 충분히 마나조루없이 레이드를 잘 돌릴 수 있었습니다.

스티그마 스킬트리에서는 한판에 3벞 기준 5~6회라면 (궁 다쓰고) 지금은 4~6회(?) 정도 되는거 같더군요.

4.총평

써본결과 유틸성과 세레나데 수급 그리고 화음낙인 유지가 편하고 
마나를 조절이 가능해 마나가 딸려 버프를 못주는 상황이 없음
딜링도 준수하고 무력화시 사운드 홀릭과 음파진동으로 약간의 도움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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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피드백과 질문들을 달아주시면 친절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하지만 무분별한 악성댓글과 욕은 사절입니다.

늘 말하지만 바드도 특성작과 증폭슬롯작 음식 등등 딜러들도 하는 기본적인 것들 다 같이 합시다.

바드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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