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인 유지
- 불협화음 Q
쿨마다 써서 유지해줌. 신속 좀 낮아서 1초 정도 비는거 상관없음.
- 스티그마 W
쿨마다 써서 유지해줌. 낙인 뿐만 아니라 세레나데까지 수급하는 혜자스킬
버프
- 음파 진동 E
이건 파티원 많이 맞출 각 보이면 씀. 범위 증가가 있으므로 넓은 각을 봐준다.
생각이 있으면 파티원이 알아서 그 안으로 들어와줄테니 좋은 자리에 뿌려줌.
- 사운드 홀릭 R
마나 치유만 찍고 씀. 보스보단 파티원 맞춘다는 느낌으로 쓸것. 어차피 4렙이라 개약함.
- 천상의 연주 D
말 안해도되는 최강버프
세레나데 수급
- 폭풍의 서곡 A
붙어서 쓰되 백어택에 연연하지 말것. 어차피 백어택 한다고 세레나데 더차는거 아님.
(윈오뮤 자리에 들어감. 윈오뮤를 굳이 쓴다면 유지력을 선택하는 것.)
- 율동의 하프 S
세레나데 수급 혜자스킬. 그래도 하프 짤딜 아프니까 보스몹이 닿을 거리에서 소환.
처음 달려갈때 하나 까는것도 기본.
- 행진곡 R
솔직히 스킬 너무 병맛인데 세레나데가 이거만큼 잘차는 스킬이 없어서 사용함.
공격력 깎는 디버프 있어서 유사 수호의 연주 효과를 볼 수 있다.
사용하는 도중에는 방향전환이 느리므로 각을 잘 재고 써야함.
(수호의 연주 자리에 들어감)
각인은 치유의 잔향과 절실한 구원을 넣고 1버블 힐을 계속 써주면 된다.
수호의 연주 너프되고 뭔가 자꾸 2% 모자란 느낌이 들어서 개인저장용으로 구상함.
일단은 각인이 없으니 당장 사용은 불가능.
예상되는 장점과 단점은 아래와 같다.
장점
1. 기존에 쓰는 바드와 달리 딜이 더 나오긴 함. 그렇게 큰 차이는 없지만..
2. 세레나데 수급속도 정신나감. 스킬 한쿨 돌리면 세레나데 절반 채움. 두번 돌리면 1버블. 거진 1분에 1버블이라 보면 됨.
3. 중간에 빗나간게 몇개 있어도 3번째 사이클이면 100% 1버블 가능.
단점
1. 윈오뮤와 수호를 둘 다 안쓰기 때문에 유지력이 부족하다. 수호는 행진곡으로 대체한다쳐도 윈오뮤는 대체 불가.
2. 이 모자란 유지력을 1버블 힐로 때우기 때문에, 공버프를 넣을 버블이 안 남는 경우가 생길것.
3. 심각한 마나소모. 이것은 정신강화를 찍으면 해결되긴 함. 불협화음, 행진곡 정도는 타협가능.
4. 바드한테 보스 어그로 끌려서 스킬을 못굴리면 세레나데 수급도 안되고, 유지력도 안되는 최악의 상황이 나온다.
혹시나 이 트리 써본 분은 후기 남겨주시면 감사.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