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임팩트O 인페X 최종정리(4집4해방) [4] 엽킴
조회 : 2142 추천 : 0
2019-01-18 09:54:34
디스트로이어 사용 스킬 포인트 288

스킬

트라이포드

헤비크러쉬                "7"
점핑스매쉬                10
러닝크래쉬/파워숄더     "4" 
그라비티 포스/임팩트    10

어스이터                  10
풀스윙                    10
퍼펙트스윙               10
어스스매셔               "7"

( "n" : 스킬포인트 서로 교체 가능)


저는 개인적으로 포스를 더 선호합니다. 

이유는 '확정적인 코어 수급이 가능하다' + '15%의 시너지' 때문입니다.
다만 스킬 시전시 전후로 딜레이가 약간 있고 살짝 뒤로 물러서지는데 이게 싫으시면 임팩트를 쓰시면 될 것 같네요.
(임팩트는 포스보다 빠른시전이 가능하고 포스보다 짧으시간에 2코어를 얻을 수 있으나 75%의 확률이고 시너지는 없습니다.)  


러닝파숄도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되는데 저는 파숄보다는 러닝을 선호합니다.

이유는 이동거리가 길고 파괴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파숄러닝보다 전후 딜레이가 짧며 '단단한 신체'와 '반중력'으로 짤딜을 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맘에드는 것을 선택해주세요.
굳이 파숄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4해방이고 코어수급이 꽤 잘 돌아가는 스킬트리라 해방스킬의 쉴드로 짤딜을 먹을 수 있지 않나 생각해봅니다...만 제 손은 잘 허락해주지 않더군요 



고정적으로 10까지 찍어줘야 하는 애들(포스/임팩, 점핑, 어스이터, 쌍스윙) 을 뺀 3가지 스킬의 포인트는 유동적입니다. 
헤비크러쉬, 러닝/파숄, 어스스매셔 얘네 셋은 트라이포드 확인하시고 입맛에 맛게 골라주세요.
저는 최대한 빠르게 해방스킬을 돌리고 스매쉬의 전후딜레이를 줄이기위해 위와같이 선택햇습니다.


인듀어페인을 뺀 이유는 4집4해방 트리에서 1분의 딜레이를 가진 스킬은 해방스킬의 사용을 방해한다고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또 인듀어 페인의 시너지는 포스의 하위호환이라고 느졌고 사실상 인듀어의 진짜 맛을 느끼려면 10을 찍어야하는데 1분의 쿨타임이 4집4해방의 큰 방해요소라 그냥 빼는게 낫다고 판단을 내렸습니다.  

즉, 이 트리는 인듀에페인이 없고 5집3해방(국민트리)에 비해 안정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본인이 어느정도 숙련된 레이드나 큐브나 필드에서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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