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포인트 [288] 기준 데헌 PVP 다이아 경쟁 섬멸용 스킬트리 [3] 체르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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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1-20 21:56:51
데빌헌터 사용 스킬 포인트 288

스킬

트라이포드

기에나서버 틸로입니다 경쟁전용 스킬트리를 올려달라는 분들이 많으셔서 올립니다

일단 경쟁을 하기에 앞서서 한가지 집고 넘어가야 할게 데헌은 철저히 아웃복서 스타일로 플레이 해야됩니다 
즉발성 cc기의 부재 스탠스 변환에 의한 취약점 때문에 붙어서 비비는 플레이는 절대 안되고
많은 회피기를 바탕으로 멀리서 라이플로 팀원들 치는 적들 서포팅해주면서 퍼샷으로 딜 넣는 식
이런 플레이 특성상 상대 스킬을 파악하는게 우선이 되며 레이드와 마찬가지로 숙련자와 비숙련자의 갭이 엄청나게 큰 직업이라 보시면 됩니다
거기에 더해 윗자리와 아랫자리에 따라서 데헌의 기여도 자체가 달라지는것도 하나의 페널티입니다 (시작지점 패치 시급)

스킬쪽 내용으로 넘어가서
데빌헌터의 pvp 스킬트리에서 호불호가 가장 많이 갈리는게
만찬 vs 지배자 입니다
두 스킬을 따로 놓고 보자면

최후의 만찬 

장점
1. 첫타가 들어가면 끝타까지 다 들어가서 데미지가 세다(노크리시 지배자 풀딜의 80%는 나옵니다)
2. 집행으로 인해 딜각을 잡기 수월하다 입니다 ((ex.) 팀원이 치는걸 연계할때 같은 경우)
3. 첫 트포 냉기탄으로 인해 딜을 넣고 추격을 따돌릴 수 있다

단점
1.쿨이 상대적으로 길다 (첫트포에 냉기탄을 주지 않고 쿨감을 찍더라도 지배자보다 쿨이 깁니다)
2.퀵샷에 4포인트가 강제된다
3.시전도중 스페이스로 밖에 캔슬이 불가하고 만약 끊기게 된다면 데미지 기댓값이 0이다

샷건의 지배자
  
장점
1.쿨이 만찬에 비해 상대적으로 짧다
2.퀵샷 스포를 아낄 수 있다
3.즉발성 딜링기기 때문에 데미지를 주기 시작해서 끊기거나 백업이 올때 캔슬하고 빠져나갈 수 있다(만찬과는 다르게 일정 데미지 확정)
4.지배자 도중 저울 시스템을 강제해서 기상기를 뺄 수 있다 (이건 단점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단점
1.근접하지 않으면 데미지 기댓값이 낮다 (만찬과는 다르게 지배자는 근접해서 1.5배 보너스를 받아야 데미지가 나옵니다)
2.팀원과 연계하기 쉽지 않다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위 두 스킬은 지극히 개인 취향이며 저는 난전 상황이 많은 경쟁전 특성상 지배자가 조금 더 활용가치가 높다고 봤습니다
짧은 쿨과 즉발성 딜링의 이점이 난전에선 제일 중요하다 생각했습니다

제 스킬트리가 정답은 아닙니다
본인 플레이스타일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게 데헌이라고 보구요
제가 찍은 스킬중 취향으로 넣은 부분은 스파이럴 7입니다 이걸 위해 포기한 스킬은 사형집행7 or 민사 7이구요
2트포를 찍으면 조준시 움직일 수 있게되는 스파이럴의 이득이 엄청나다고 생각했습니다 
경쟁전을 플레이하면서 스파이럴로 첫다운을 뺏거나 팀을 치고있는 상대를 넘어뜨려주는 플레이 자체가 빈번하게 나옵니다
그리고 데헌 라이플스킬 사용시 조준선이 나오는 패널티가 움직이는 스파이럴에겐 페이크 역할도 할 수 있어서 상당히 좋습니다(조준선 움직이는걸 보고 조준사격인줄 알고 인파이터가 대시 or 전진쓰다 뜨는경우 많이 나옵니다)

반면 포기한 사형집행 7로 얻을 수 있는 이득은 피격면역인 적에게 카운터를 칠 수 있다 정도인데
개인적으로 사집7은 대장전에서나 쓸만하지 경쟁전은 항상 난전이 많고 
아웃복서 스타일로 플레이해야 되는 데헌 입장에서 얻을 수 있는 이득이 크지 않다고 봤습니다
민사 7도 마찬가지로 데헌은 프리딜각을 만들어야 하는 캐릭이므로 면역인 적들한테 회피 띄워가면서 진입하는건 아니라 생각했습니다
실제로 두가지 다 써봤지만 스파이럴7이 제 스타일엔 가장 맞았습니다
만약 바꾼다면 위 스킬들을 바꾸시는걸 추천하고 위 스킬트리 그대로에 샷건만 만찬을 쓰고 싶으시면 사형집행 스킬렙을 주지 마시고 퀵샷 4 주시고 쓰시면 되겠습니다

플레이 방식은 시작시 스파이럴로 다운뺏고 상대가 뒤로 구르면 뒤에서 조준사격으로 기절-퍼샷 연계 
만약 상대가 앞으로 구른다면 뒤로 같이 빠지면서 상대를 빨아들이는 쪽으로 플레이 했습니다
힛&런 이라고 보시면 되구요 제가 만났던 상위권 데헌들은 다 이런식으로 플레이 했습니다
항상 상황에 맞춰서 유동적으로 플레이를 가져가야하는게 가장 힘든점이라 생각하고
게임 자체가 피지컬보다는 뇌지컬쪽에 더 초점이 가있어서 조합에 따라 활약정도가 지나치게 차이나는것도 하나의 단점이라고 봅니다

마지막으로 아시다시피 데헌은 엄청나게 물몸입니다
딜각이 나온다고 무리하면 순식간에 사라지는게 데헌이며
60초 폭주버프가 나오는 순간 더 심각해지는게 데헌입니다
모쪼록 맞지 않으면서 짤딜을 넣는 위주로 플레이하시길..
더 높은곳으로 가시길 빕니다

추가로 궁금하신점 같은거 댓글 남기시면 답글 달아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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