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드 특화 스킬트리 - 헬가이아 [2] 도사참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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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1-21 13:47:33
바드 사용 스킬 포인트 284

스킬

트라이포드

파티원간 소통과 팀워크, 사전 전략회의가 중요해지는 레이드입니다. 초행기준 331 전략이 보편적이며, 1페이즈의 3번째 진화시도까지 무력화시키고 4번째 시도 때 바드궁으로 막으며 딜을 넣는 전략입니다. 2페이즈 4진화는 워로드가 있으면 전장의 방패로 막고, 없으면 멀리 빠집니다.

피관리가 무척 어려운 레이드입니다. 추천 포지션은 헬가이아 시선에서 약간 벗어난 위치이며, 패턴이 시작되기 전까지 시선따라 빙글빙글 돌며 안전한 위치를 사수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실드
수호는 기본적으로 쿨마다 돌려줍니다. 딜러들은 보통 똥꼬포지션을 잡을텐데, 헬가이아가 작아서 정면에서 써도 버프가 잘 들어갑니다. 윈뮤는 이동타이밍에 화상중첩 쌓인 녀석에게 걸어주되, 수호 실드가 활성화되어 있다면 아낍시다.
헬가에서는 세이브같은거 없습니다. 실드로 화상뎀만 막아주고 각자 알아서 사는겁니다.

무력화
헬가의 핵심은 무력화입니다. 경험상 일정 수치의 무력화를 달성한 뒤, 딜을 빠르게 넣어야 진화를 잘 끊을 수 있습니다. 딜이 아무리 높아도 최소 무력화를 달성하지 못하면 말짱 꽝이라는 뜻입니다. 바드가 낼 수 있는 가장 높은 순간무력화인 서곡 - 사홀로 기여합니다. 진화타이밍은 곧 딜타이밍과도 같으니 낙인과 천상 유지에도 신경씁니다.
진화를 시도하는 주기는 약 45~50초입니다. 무력화 이후 천상, 사홀을 한 번씩 돌린 뒤에 아꼈다가 진화를 시도할 때 다시 사용합니다. 서곡의 경우엔 2번 사용한 뒤 아끼면 됩니다.

행진캔슬
행진곡을 0.5초정도 눌렀다 떼면 구체가 나오지 않으며 쿨타임이 1초로 감소합니다. 잠깐의 이속을 얻어 이동기로 쓸 수도 있고, 무엇보다 즉발 슈퍼아머가 매우 꿀입니다. 헬가의 돌진 패턴이나 콕콕 패턴은 한 번 경직되는 순간 풀히트가 들어가며 화상중첩까지 쌓입니다. 전조를 보고 행진캔슬로 빠져나오면 체력손실을 막을 수 있습니다.

2페이즈
헬가에게 날아찍기 패턴이 추가됩니다. 날아오르더라도 헬가 히트박스가 그대로 남아있으니 정면으로 스페이스를 썼다간 막힙니다. 뒤로 쓰기에는 거리가 모자라니 옆으로 피합니다. 이 패턴을 피하기 위해 스페이스를 아끼고, 앵간한 짤패턴은 행진캔슬로 피합니다.
간혹 2연속으로 사용하니 긴장을 늦추지 맙시다.

3페이즈
불장판과 불비 패턴이 추가됩니다. 불장판은 돌진하는 헬가 자체에는 피격판정이 없으니 너무 쫄 필요 없이 장판만 피해다니면 됩니다. 불비에서 깃털이 날리는 이펙트는 페이크고, 실제 피격판정은 바닥의 주황빛 원에 적용됩니다. 근처에 밧줄이나 그물이 있다면 타고 도망갑시다. 만약 그럴 여유가 없다면 바닥을 주시하며 무빙으로 열심히 피해봅시다. 운좋으면 전부 피할 수 있습니다만, 나크 전기잔치보다 어렵습니다. 도망칠때 천상의 연주가 적용중이라면 행진곡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주로 2번 연속으로 사용한 뒤 그림자 위치에 강력한 내려찍기를 하니 끝까지 지켜봅시다.
보통 불비 이후에 무력화가 들어가는데, 이때 딜을 넣으면 안됩니다. 헬가가 일어난 후 날아찍기를 시전하고는 강렬히 먼지를 휘날리는데, 이때 서곡 사홀로 무력화를 넣습니다. 무력화를 성공하면 이동을 막을 수 있고, 실패하면 어디론가 날아가버려 다시 찾아야 합니다.

조합이 중요한 레이드입니다. 실력이 아무리 좋아도 무력화가 안되면 절대 못 깹니다. 만약 1페이스 3무력화도 불가능하다면 당장 손절하고 새 파티를 구하는 게 현명합니다.

베르투스로 이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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