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하기에 앞서..
큐브에서 데헌의 역할은 상태이상+딜+쫄몹경직
핸드건, 라이플 위주로 올려봤자 타직업에 비해서 어차피 쫄몹처리 ㅎㅌㅊ임
라이플은 사정거리는 길지만 범위가 븅신같아서 6시 방향에서 효율적으로 쫄몹처리하는게 별로고
핸드건은 어느정도 근접해야 쫄몹을 녹일수 있기 때문에 내 리스크도 생기고, 6시에서 몹몰하는것에 장애가 생김.
따라서 데헌의 역할은 보라방과 빨간방을 프리패스로 만들어주는 것이다.
뭔 짓을 해도 서머너, 블래, 디트보다 쫄몹처리 안좋다. 그거 극복하려다가 쫄몹처리도 밀리고 딜도 안된다.
류탄10 ( 넓은폭발 - 빙결 - 불꽃놀이) ★★★★★
쫄몹, 엘리트에서 매우매우 유용.
보스도 간간히 빙결에 걸리기 때문에 류탄10은 필수
넓은폭발 대신 갑옷파괴 찍으셔도 됨.
근데 넓은폭발이 없으면 엘리트보스 여러마리중에 한마리정도 빙결 안걸리는 경우도 있고, 원거리쫄몹한테도 이 간발의 차이로 빙결안걸리는 경우가 있음.
그리고 이렇게 빙결 안걸린 몹이 평타한방이라도 때릴 여지가 생김.
큐브는 조금씩 피까이는게 치명적이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범위를 늘려서 전부다 빙결시킨다는 생각이 훨씬 좋다.
방깍은 안찍더라도 보스몹한테 딜10%부족한건데, 방깍없어도 이 스킬트리로 가져가면 보스 다 녹여버릴수 있음.
사협집행4 (기동성) ★
원래 쓰던거라서, 안쓰면 체감이 너무 구려서 올려줌.
4포 다른데에 써도 무관
썸머솔트4 (충돌무시) ★★★★
큐브는 레이드보스가 아니라, 충돌무시를 찍어주면 큐브에서는 누구든 다 넘어다닐수 있다.
4렙 효율 스킬중에서는 큐브에서 제일 좋다. 반드시 찍어야한다.
이퀄브리엄10 (약육강식 - 급소 - 적소탕) ★★★
쫄몹처리 스킬 하나쯤은 있어야 편하다.
종말10 (기절 - 급소 - 다가온종말) ★★★★★
2타 기절이 매우매우 좋고, 빠른 시전으로 강력한 딜을 뽑아낼수 있는 스킬
쫄몹 상대로 쓰면 다 한방에 잡을 수 있고, 혹시 2타만 맞더라도 기절걸려서 ㅅㅌㅊ
엘리트 잡을때도 1타는 근접효과 못받더라도 미리 한발쏴서 원거리에서 맞춘 후에, 2타 기절과 함께 근접으로 추가타를 맞추면 엘리트2초 기절되는게 매우매우 좋음 (1타를 허공에 쏜다는게 아니라 1타는 중거리, 2타는 근접으로 맞춘다는 소리)
아니면 바드쉴드받고 1타부터 근접으로 때려버려도 됨.
샷건의지배자10 (근접 - 급소 - 지배자) ★★★★★
큐브에서는 샷건각이 안나오는데 지배자를 왜 10찍음? 할 사람들을 위해 설명해줌.
애초에 데헌의역할은 상태이상과 엘리트, 보스몹의 처리이다.
종말기절, 조준사격기절, 류탄빙결, 섬광아이템 등등으로 상태이상은 충분하고 그 후에 샷건의지배자 갈겨주면 된다.
데헌이 쫄몹처리 못해서 다이아큐브 못올라갈 조합이면 조합자체가 잘못된 것이다.
오히려 엘리트나 보스몹을 빨리 녹여주는게 데헌이 큐브에서 할 일이다.
다른 샷건들중에서, 만찬은 10렙 주는 것에 비해서 딜이 많이 부족하고, 연사는 중간에 끊는것도 불가능하고 쿨이 길어서 리스크가 너무 크다.
샷건의 지배자는 중간에 끊는것도 가능하고, 쿨도 짧고, 딜도 좋음
스파이럴 7 (냉기탄 - 성장탄환) ★★★
6시에서 몰아서 잡을때 스파이럴 냉기탄으로 써주면 쫄몹은 한방에 나가떨어지고, 엘리트는 기어서 오기떄문에 편리하다.
가끔 디버프 쌔게 걸려서, 파티원들 다 흩어지고 튀면서 간신히 잡을때도 있는데 이때도 매우매우 유용함.
사정거리말고, 양옆으로 범위도 조준사격에 비해 나름 준수함.
후폭풍 찍으시는분들도 계신데, 비관통이라는게 엄청난 패널티이다.
쫄몹 상대로 효율이 엄청나게 떨어지는거고, 빨간 보스방에서 간간히 뜨는 쫄몹처리도 불가능하다는거다.
어차피 류탄빙결, 종말기절, 조준사격기절, 섬광아이템으로 상태이상은 충분하다.
엘리트방에서도 이속감소만으로 충분히 제 역할할 수 있고, 쫄몹들 관통으로 녹여줄수 있고, 보스방에서 간간히 뜨는 쫄몹들 처리도 가능하도록 7만 찍자.
조준사격7 (최후의 한발 - 기절) ★★★★
1트포에서 공속 빨라져봤자 큐브에서 아무 도움 안된다. 어차피 6시에서 위쪽 보고 쏘기때문에 오기전에 다 맞출수 있음.
마지막타라도 확정크리 띄우면서 딜이라도 올리는게 훨씬 좋음
2트포 기절은 걍 좋음
퍼펙트샷10 (안정 - 강화 - 정밀) ★★★★★
6시에서 쫄몹,엘리트 처리 둘다 좋고, 보스상대로 딜도 좋음
안정된 자세를 찍는 이유는 가~끔 쫄몹한테 피격되서 캔슬되는것을 방지하기 위함.
샷건평타, 라이플평타 ★★★★★★★★★★★
샷건평타와 라이플평타는 타직업들 평타수준이 아니다.
샷건평타 범위경직 + 딜 매우 좋음
라이플평타 원거리경직용으로 매우 좋음
나선을 찍지 않은 이유
쫄몹경직용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님
스포 줘봤자 다른 스킬에 비해서 딜량이 현저히 떨어지고, 나선을 7~10 찍어서 여기서 도움이 되네? 이런 구간이 아예 없다.
1렙찍으나 7렙찍으나 10렙 찍으나 그냥 쫄몹경직용으로 쓰일뿐이다
데스파이어를 찍지 않은 이유
애초에 6시에서 모여서 잡기 때문에 데스파이어 쓸 각 자체가 거의 없다.
애초에 데파의 주 활용처인 쫄몹들은 6시에 오기전에 파티원들 광역기에 다 쓸려버린다.
그나마 쓸 여지가 있는 빙결투척도 사격을 다해야 발동되는 거고, 그 사격을 하는 동안 한 자리에 있는다는거 자체가 리스크다.
그리고 빙결을 활용할 수 있는 엘리트들은 사격경직을 무시하고 들어오기 때문에, 빙결투척을 하기전에 사격하면서 엘리트에게 1대라도 맞을 여지가 있다.
즉 쫄몹한테도 애매한 스킬이고, 엘리트에서 사용하기에도 애매한 스킬이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게 딜도 낮다.
결국 보스전에서도 애매한 스킬이 되는거다.
큐브는 어차피 딜이 충분한데? 라고 말하는 사람들 있는데, ㅇㅇ쫄몹한테는 딜 충분함. 엘리트랑 보스를 빨리 못잡는경우가 생겨서 문제지.
민첩한 사격 찍지 않은 이유
쫄몹들 경직주면서 이동하는 용도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님.
큐브 운용방법
근접 쫄몹
6시 방향에서 스파이럴, 조준사격, 라이플평타, 나선, 류탄만 해준다.
어줍잖게 밖으로 나가서 샷건, 핸드건 쓰는것보다 6시에서 몹몰리게 하면서 자연스럽게 잡는게 훨씬 빠르고 안전하다.
얼추 다잡았다 싶으면 나가서 샷건과 이퀄써주면 된다.
원거리 쫄몹
공략의 핵심이다. 나선,류탄,라이플스킬,라이플평타를 해준다.
마찬가지로 어줍잖게 나가서 개피되지말고 라이플평타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라이플평타로 몹들을 한대씩 쳐주면서 경직을 해주면 파티원들이 알아서 쓸어준다.
라이플평타로 원거리일직선 쫄몹들 경직먹여줘서 공격못하게 하는거 생각보다 엄청 큰 역할이다.
밖에 나가서 설치는거보다 나한테도 도움되고 파티원한테도 도움됨.
나갔다가 개피되는것보다 원거리에서는 이렇게 해주는게 훨~씬 안전하고 빠르다
엘리트 보스 (보라)
서두르지말고 6시 방향에 엘리트보스가 모일때까지 기다린다.
이후에 류탄빙결, 종말기절, 조준사격기절, 섬광아이템으로 상태이상 걸어주고 녹여주면 된다.
보스 (빨강)
들어가자마자 퍼샷을 땡겨준다. 퍼샷 다땡겼을쯤에 보스가 나온다. 바로 쏴주면 됨ㅋ
상태이상이 가끔 걸리기 때문에 종말,류탄을 던져주고 지배자로 녹여준다.
보스를 잡고 있는데 쫄몹들이 소환되면 나선과 민사로 경직만 먹여주고 다시 보스에게 집중한다.
쫄몹처리한다고 뛰댕기는거보다 보스 빠르게 녹여주는게 데헌이 할 일이다.
추천 조합
1. 바드필수
2. 쫄몹 완벽하게 클리어해줄 직업 (블래, 서머너, 디트 등등)
3. 나머지 1명 아무나 데리고 가도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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