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심끝에 심판 뺀 4/4 인파이터 레이드(pve) 스킬트리//285 [4] 마데시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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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1-23 07:32:49
인파이터 사용 스킬 포인트 284

스킬

트라이포드

안녕하세요. 대장전을 사랑하는 프로키온섭 ‘로헨델꿀주먹’ 입니다.
기존 스킬트리와 다른점이 많습니다.

용강을 마스터 했으며, dps 및 무력화 효율이 좋은 심판마져 빠졌고, 일망도 마스터가 아닙니다.
선생님, 스킬트리에서 똥내가 나도 조금만 읽어주십시오.

스킬트리 설명에 앞서,
먼저 인파를 하면서 느낀 ‘왜 노딜이 되는가’에 대한 제 의견을 먼저 들어주십시오.

제가 생각하는 인파의 노딜 이유는 쿨 짧은 스킬이 3개나 되기 때문이라는 점입니다.
전진 심판 일망 이렇게 세 스킬은 인파가 거의 확정적으로 채용하는 스킬인데요, 이게 dps를 따져보면 참 좋아보이지만 실상은 전혀 그렇지가 않습니다.

일단 제가 해본게 디트와 배마인데, 

디트는 딜링스킬이 해방스킬(인파로 치면 충격스킬)에 극도로 치중되어있고 스킬쿨도 긴 편이며 쿨60초짜리 인듀어라는 스킬도 있어서 쿨타임이 긴 편입니다. 코어를 모으는 집중스킬(인파로 치면 기력)은 딜량은 거의 전무해서 버블을 쌓는데만 쓰는 편입니다.
그래서 항상 거의 모든 스킬들이 쿨이 돌고있는 상태입니다.(dps 효율이 제대로 나온다는 뜻)

배마는 버프스킬 4개와 이동기 1개(짧은 쿨), 딜링기 3개를 쓰는 편인데 스킬을 한번에 몰아써서 그에 맞게 쿨타임을 조정해서 배마 역시 dps 효율이 잘 나옵니다. 빠른시간에 몰아서 박고 냥냥펀치를 칩니다.

하지만 인파이터는 시너지도 없고 스킬 시전시간이 좀 잇는 편이라 그런지 쉴틈없이 스킬 8개를 쿨이 도는대로 박아줍니다.

종합해보자면,
디트는 3버블 쌓고 해방스킬만 잘 박으면 되고
배마는 팀 버프에 맞춰서 한방에 박고 평타치면 되고
인파는 지속적으로 똥꼬를 추노해서 계속 쉼없이 시발 딜을 박아야합니다.

여기서 발생하는 문제점은 레이드몹은 트리시온산 허수아비가 아니라는 말씀입니다.

필연적으로 빼는 타이밍이 나올수밖에 없고, 쿨이 짧은 스킬들은 딜로스 나는 1초 2초가 극히 치명적입니다.
심판을 3초간 쿨을 쉬게하면 연환을 15초동안 안쓴것과 같은 딜로스입니다!
제가 국민트리를 해보면서 느낀건 심판 일망을 최대한 딜로스 없이 박아주기 위해서 전진은 쿨이 좀 놀아도 냅두는 편이고,
그만큼 충격게이지가 부족해집니다.
제가 지금 어레기를 돌고있는데, 2티어까진 그럭저럭 빡딜 박는다 쳐도 3티어만 가도 딜로스가 팍팍 생길게 뻔히 보입니다....

그렇다고 긴쿨의 연환을 쓰자니 시전시간 4초가 양심이 없습니다. 1트포 각성을 주자니 dps가 구데깁니다.
시전시간이 길어 딜타이밍 시간을 전부 잡아먹는데, 이럼 다른스킬 쿨이 또 놉니다.
초신성도 충격 50인데 dps 밥값을 못합니다.(사실 이건 트리시온에서 써보고 주저없이 거름)
그래서 시전시간 1.9초의 진용출, 1.7초의 죽선을 필수적 채용했습니다. 
두 스킬은 쿨도 적당히 길며 시전시간이 짧고 dps 또한 최상위권입니다. (물론 일망 심판 쿨마다 돌리는 것 보단 딸림)

7트포 효율이 나오는게 죽선 일망 말고는 없다고 생각되어 일망도 집어 넣었습니다.

용강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일단 마스터시 dps가 좋은건 많이들 아실테지만
용강 딜량이 2트포 불딜때문에 뻥튀기 되는거라 실질적 dps는 딸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스 패턴과 패턴 사이 틈에 진입하는 시동기이기 때문에 쿨타임을 더 효율적으로 관리해줄 수 있고 그로인해 불딜 뻥튀기 dps가 커버됩니다.
(3트포 2번 써주면 카던 씹깡패인건 안비밀)

이 스킬트리를 본인이 직접 돌린다고 상상해봅시다. 대충 시뮬레이션을 돌려보자구요.
쿨타임이 효율적으로 돌아가는건 그림이 딱 그려지죠??? 그리고 딜넣기 어려운 스킬이 없다는것도 보이실겁니다.

마지막으로 진용출이 레이드에서 딜넣기 까다롭지 않냐고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근데 제가 많이 써본 바로는 죽선 진용출 연환 셋중에 비교해도 제일 쉬운 스킬입니다.
공중에 뜨고 낙하하기까지 0.2~0.3초정도 시간이 주어진다는게 메리트인데요.
1. 공중에 떳는데 베르투스가 꼬리를 펄떡이네? 2타를 뒤로 그냥 써버림 (언제까지가 내려찍기 허용되는 타이밍인제 숙련 필요)
2. 딜타이밍 마지막에 보스가 돌진을 하네? 돌진 시작 직전 어퍼컷 맞추고 이동경로에 2타 날려서 딜 (안맞으면서 딜은 들어가는 범위를 알아야해서 이건 리스크가 큽니다)
3. 일반적인 상황에서의 딜링은 시전시간이 적당히 짧은 준수한 딜링기
이런식의 활용이 주로 쓰는 활용입니다.
+진용출 추가팁.
카던에서 스킬쓰면 관통되는데 넉백도 안되는 철포 쓰기 힘든 네임드몹 상대로 진용출을 박으시려면
정말 말그대로 밀착 상대에서 용출 한번 눌러주면 넴드를 뚫고 뒤로 가는데요, 다시 처음있던 자리 방향으로 2타를 써주시면 맞습니다.
범위트포 말고 치명트포 찍어도 맞아욤.

‘난 이래서 스킬트리 별로같은데여??’ 진짜 환영합니다. 최대한 많은 피드백 원합니다. 제발유 퓨퓨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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