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스킬입니다(228)
수류4(3)
사형집행4(1)
이퀄7(1,2)
종말의전조M(1,1,2)
샷건연사M(1,1,2)
샷건의지배자M(3,1,1)
최후의만찬M(1,3,2)
스파이럴4(3)
퍼펙트샷4(1)
여기서 데스파이어를 M 줍니다(276)(2,1,1)
최종을 288로 많이하기때문에 12개를 채우겠습니다
보통 1->4가 효율이 좋기때문에 기술3개를 건져옵니다
나선의추적자4(1)
메테오4(3)
대재앙4(3)
(288)이 채워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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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들어갑니다
스킬트리는 주력딜 샷건4개, 이동&회피기 4개(스페이스 포함), 나머지 서브딜&무력화&짤딜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일단 가장 눈에 띄는 기술은 데파인데요 오로지 이동용도로만 씁니다
운영방식은 제가 중나까지밖에 하지않아서 그 이후로는 상황설명을 못해드리고요 그 이하 모든 레이드 비슷하게 운영합니다
주딜은 아시다시피 샷건딜이고 샷건 연사만 스페이스 있을때나 무력화, 확정패턴시(맞지않는상태)에만 안전하게 사용하고
거리가 있을땐 만찬으로 추격하여 딜을 시작하고 보스가 움직이거나 패턴중일땐 종말의 전조나 샷건의지배자
그리고 이퀄&평타캔슬로 딜을 넣습니다
저는 썸머솔트를 회피기로 사용하지않고(너무느림) 추격기로만 사용하기때문에 보통은 평타치다가 빠른패턴이 나온다면
사형집행이나 스페이스로 피했는데요 둘중 하나라도 빠져버린다면 샷건기술을 넣기에 쫄리는 상황이 많이 발생합니다
나는 썸머쏠트로 피할수있다 라고 하시는분들은 되게 부럽지만 저는 잘 안됐습니다
(ex: 베르투스 백스텝, 전기장판 등등 즉시시전은 아니지만 빠른 시전으로 범위가 있는 스킬은 썸머솔트로 피하기 힘들기때문입니다(이 부분에서 얘 똥손이네~ 생각이 드시면 거르시려면 거르셔도됩니다 저 같은 똥손을 위한 스킬트리이기때문이죠)
그래서 *데파를 선택한것인데 썸머쏠트 제외하고 데파를 넣으면 평캔이나 샷건기술넣는것에 대한 부담이 적어집니다
최후의 회피기가 스페이스 하나였다면 지금은 2개가 되는것이죠.(이건 직접 써봐야 그 안정성을 느낍니다)
예를들어 패턴을 잘못읽거나 실수로 스페이스가 빠진다면 샷건기술을 쓰는데 쫄릴수있는데요 데파는 그걸 가능하게합니다
꼼짝없이 맞을 각이어도 확정적으로 피할수있습니다
*패턴을 많이 숙지했다면 추격기로 평캔이나 샷건기술1개라도 더 추가로 넣을수있습니다..
*어짜피 무력화가 아닌 이상 샷건 4개 쿨 다 못돌립니다
데파M으로 인한 스포손실을 샷건평캔, 반박자에서 한박자빠른 샷건기술 시전으로 채울수있습니다
**퍼샷M 많이찍으셔서 비교하실수도있으실텐데 취향차이라고 생각합니다
퍼샷의 높은데미지로 안정적인 데미지 1개만 가져갈것이냐 1~4렙 보통 데미지와 평상시 안정성을 가져갈것이냐..
선택하기 나름인 것 같아요
그리고 나머지 기술들을 소개하자면 나선,메테오,스파,퍼샷,대재앙 인데요
스파와 퍼샷은 원거리이기때문에 거리가 벌어지거나 쫄 제거, 샷건 쿨이 애매할때 쏴주고요
메테오는 중거리정도에서 준수한딜을 넣고자할때(샷건 쿨, 접근이 힘들거나 포지션이 애매할때)
그리고 나선은 메테오의 하위호환 격인데요 선딜이 짧지만 데미지가 적으니 굳이 쿨타임마다 다 쓰지마시고 접근하기힘든데 손이 심심할때 써주시면 됩니다
대재앙은 스파와 더불어 무력화가 중이 달린기술인데요 스킬이 남아서 찍었습니다
그리고 저의 무력화 딜 패턴은 수류,이퀄,메테오,스파,대재앙,만찬,지배자 이정도 우선순위로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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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말씀드립니다
스포낭비로 보일수있습니다
그래서 수류탄, 퍼샷, 썸머쏠트, 민사 등등 타 기술을 M하거나 4~7을 못준다고 많이들 하실건데요 저는 데파를 찍음으로서 다른 기술들을 더 잘 활용할 수 있게 된다고 생각합니다(극한의 평캔, 샷건기술, 회피, 라이플 후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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