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트라이포드
룬
1.스킬트리의 탄생 배경
1/23 패치
-전 마나사용 직업군 마나회복량 25% 증가 및 천상의 연주 마나회복량 80% > 40% 변경 / 사운드홀릭의 마나치유 트라이포트의 효율이 감소 새로운 스킬의 채용이 필요함
-수호의 연주 뎀감 50% > 40% , 회피율 30% > 20% 변경으로 수호의 연주 3트라이포트 투자에 대한 효율의 의문점이 발생
(1)회피율 30%일때에 비해 체감이 현저함
(2)강력한 수호 및 기나긴 수호 트라이포트는 효율성이 너무 떨어짐 (딜러가 12초동안 3대를 맞는다면 그게 비정상인 겁니다)
2.현 스킬트리의 특징
-컨빅션 코어 2단계 트라이포트 사용 (마나회복 30%)
-수호의 연주 3단계 트라이포트 투자x
-사운드 홀릭 , 행진곡 , 리듬벅샷 사용 x
-사운드쇼크,불협화음 2낙인 유지
3.컨빅션 코어 사용 효율 실험(트리시온)
-실험조건 윈오뮤,음파진동,천상의연주,율동의하프,불협화음 고정상태로 폭풍의서곡3단계+수호의연주3단계+리듬벅샷1단계
그리고 컨빅션코어2단계+사운드쇼크3단계+수호의연주2단계 를 변경해가며 3버블이 채워지는 시점까지 가격함 각각 3번실행
단 레이드시 파티원 체력관리도 중요한 점으로 꼽히므로 수호의 연주를 지속사용
-실험결과 : 스킬셋1 폭풍의서곡3,수호의연주3,리듬벅샷1 > 3버블 : 2분15초 2분14초,2분16초 허수아비 DPS : 약 2200
스킬셋2 컨빅션코어2,수호의연주2,사운드쇼크3 > 3버블 : 2분52초 2분50초 2분51초 허수아비 DPS : 약 2529
-허수아비 TEST 결론 : 폭풍의서곡을 채용하는 편이 3버블 수급면에서는 빠름 BUT DPS는 사운드쇼크가 우수
-허수아비 TEST시 주관적인 의견 : 폭풍의서곡을 채용한후 허수아비를 때리면서 느꼈던 점은 마나가 상당히 모자랍니다
세레나데 수급기를 우선적으로 사용하였으나 중간부터는 마나부족에 시달리면서 레이드3셋효과가 터지기만을 기도하는 루틴이 지속적으로 이어졌으며 수호의 연주,음파진동은 초반을 제외하고는 거의 사용하지 못했습니다.
컨빅션코어를 통한 지속적인 마나회복을 하면서 허수아비를 쳤을때 결과는 놀라웠습니다. 수호의 연주,음파진동,윈오뮤 등을 돌리는 횟수가 늘었으며 특히 컨빅션 코어와 천상의 연주가 겹쳤을때는 초당 126이였던 마나회복량이 214까지 오르며 계속 스킬을 사용해도 마나가 마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사운드 쇼크를 채용한 탓인지 버블수급면에서는 서곡을 따라가지 못했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4.컨빅션 코어 사용 효율 실험(타이탈로스 솔플)
-실험조건 스킬셋팅은 허수아비 실험때와 동일, 타이탈로스가 시야에 들어오는 시간 기준 8분간 지속적으로 타격해봤습니다
각성기는 1회사용으로 동일하고 일찍 저주에 걸려 딜로스가 발생할 경우 리트라이했습니다. 측정값은 8분후 남은 체력,버블수급량(3버블생성시 공격력버프 즉시사용)을 측정해봤습니다.
-실험결과 : 스킬셋1 > 타이탈로스 남은체력 : 93.8% / 세레나데 수급량 8.8
스킬셋2 > 타이탈로스 남은체력 : 92.1% / 세레나데 수급량 8
-타이탈로스 TEST 결론 : 버블수급량 : 스킬셋1 약 1버블 우수, DPS : 스킬셋2 약 1.5% ~ 2% 우수
-타이탈로스 TEST 주관적인 의견 : 스킬셋1같은 경우에는 서곡과 리듬벅샷 사용을 위해 타이탈로스에 근접해야한다는 결점이 있으나 세레나데 수급면에서는 독보적인 면모를 보이고 있었습니다. 다만 불협화음 1낙인 체제로 인한 파티플레이시의
딜로스와 스킬쿨타임을 빡빡하게 돌릴시에 마나부족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스킬셋2같은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컨빅션코어 마나회복 유지를 위해 근접해선 안되며 파티플레이시에는 포지션 잡기가 솔로 플레이시보다 수월하여 불협,사숔 2낙인 체제로 인해서 딜링 기대치는 더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사운드쇼크의 고질적인 마나문제를 컨빅션코어를 채용한 스킬트리 꼭 한번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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