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트라이포드
룬
시련의 회랑 스킬트리가 전혀 없길래 한 번 올려봅니다.
결론
4포인트 = 순보
7포인트 = 파쇄장, 내공방출
10포인트 = 번천장, 낙영장, 기공장, 난화격, 풍뢰일광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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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게 요약하면
1. 회랑은 좁아터진 기공 시너지 버프 스킬을 효율적으로 쓰기 어렵다.
>>보스몹이 여럿 등장해서 파티원이 분산되기 쉽고, 레이드처럼 무력화 타임에 모여서 프리딜하는 타임이 나오지 않음.
>>이런 이유로 무력화가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 한 놈 무력화 해봤자 다른 놈이 날뛰고 있음.
2. 기공사 스킬 중 스킬 시전 시간이 짧으면서 다중공격이 가능하고 피격이상면역에게 특히 강한 스킬들을 사용
3. 원거리, 근거리 스킬 적절히 조합
4. 생존성 향상으로 딜로스 최소화(회랑은 사망 빈도가 높고 사망은 곧 엄청난 딜로스)
<스킬 선택 이유>
1. 순보 = 생존성
2. 파쇄장 = 도주기로써 생존성 향상, 딜타임 증가 + 대쉬기로써 딜타임 증가 및 공버프
(전장의 격노 파티버프 활용 거의 불가능, 그냥 개인버프 활용하자)
3. 내공방출 = 애매한 7포인트 딜스킬 보다는 생존성 향상으로 인한 딜타임 증가를 노린다
= 본인+1명 정도까지는 줄 수 있고 이것만으로도 충분!
@ 트라이포드 공격/방어는 개인취향 존중합니다.
저는 방어를 선택했고 방어에 의아해하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
앞서 설명했듯이, 회랑은 많이 죽는 컨텐츠입니다.
회랑은 최소 470~80, 500이상 유저들도 많이 가는데 그 분들도 수리 안하고 2번 못 뛸 정도로 많이 죽습니다.
그런데, 사망패널티로 인한 딜감소가 매우 크기 때문에
경험상 6초 30% 딜량 상승 보다는 방어가 더 낫다고 생각했습니다.
증가수치가 아니라 감소수치이기 때문에 기본 30%에서 20% 추가되면 효율적으로는 2배에 가까운 효율을 냅니다.
100짜리 데미지가 70이 아니라 50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탱킹능력은 +50%에서 +100%로 뛰는거죠.
4. 번천장 = 피격이상 면역에 +50%
= 생각보다 사거리가 길어 풍뢰와 함께 원거리에서도 지속딜 가능
= 짧은 시전시간, 생각보다 광역딜 범위도 넓음
= 매우 급할 때 도주기로도 활용 가능
= 주로 원거리 스킬 또는 근접스킬 사용 후 마지막에 후방도주기로 사용
5. 낙영장 = 자체로 뛰어난 딜량
= 피격이상면역 +40%
= 범위가 꽤 넓어 광역딜 잘 들어감. 회랑에서는 난화격 이상의 스킬이라고 생각
6. 기공장 = 광역딜 가능, 짧은 쿨타임, 3타각이 매우 잘 나와 효율 우수
7. 난화격 = 퓨어딜
8. 풍뢰일광포 = 우월한 사거리, 피격이상면역 +100%, 광역딜
= 표적삭제도 취향에 따라 괜찮다고 생각하나
개인적으로 차징 시간과 범위 패널티가 별로라고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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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조합을 써보면서 느낀 시행착오들
<시행착오>
1. 섬열파
>>광역, 뛰어난 딜, 사거리를 고려해서 섬열파 10포인트를 사용해봤습니다.
결과적으로, 너무 긴 시전시간때문에 효율이 매우 떨어짐.
(섭물진기는 사용해보지는 않았으나 같은 이유로 배제)
안정적으로 딜할 환경이 생각보다 나오지 않습니다.
2. 내공방출 10포인트
>> 회랑 특성상 후반부로 갈수록 3명의 보스몹이 산만하게 움직여 팀원이 분산되고
길드나 지인이 아닌 이상 디코를 하는 파티는 없어 내공방출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10포인트는 과투자라고 생각함.
사용 시에는 공버프로 사용했고, 팀원들이 분산되다 보니 범위를 넓히는 트라이포드를 사용했습니다.
이게 초반에는 유용하지만 초반에는 사실 버프가 없어도 쉽게 잡고
사실상 보상 정도는 후반부가 결정합니다.
그런데, 후반에 다수의 보스 등장 시 생각보다 버프 주기가 어려워지고
무엇보다 후반부에 사망 시 부활까지 패널티 시간이 길어서 효율이 급격히 떨어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3. 회격선추 7
>> 7포인트 스킬로써 공버프를 보고 회격을 넣었으나, 위에 설명한 이유로 회랑에서 쓰기에는 범위가 너무 좁아 탈락
4. 여래신장
>> 큰 보스들이 많이 등장하기 때문에 쓸만하다고는 생각하지만
작고 빠른 애들 등장시에 효율이 너무 떨어짐
후보권에는 들었지만 더 좋은 대체스킬 있다고 판단되어 탈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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