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 지속딜, 제법 강력한 한방의 1오의 제너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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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2-02 03:08:55
배틀마스터 사용 스킬 포인트 284

스킬

트라이포드


제가 레이드, 큐브, 카던에서 다용도로 사용하고 있는 1오의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이 트리의 장점은 2오의- 나선 화룡에 그리 뒤쳐지지 않는 한방딜을 뿜어낼 수 있고, 지속 딜이 준수해서 냥냥펀치 타임이 크게 없다는 점, 그리고 결정적으로 그로인해서 재미있다는 겁니다.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이동 스킬이 잠룡, 만월이라서 사실상 회피기 1개로 패턴을 회피해야 한다는 단점과..


폭쇄진 각을 잘못 잡으면 몹이 아니라 내가 뒤진다는 점입니다.


다만, 이건 컨트롤로 어느정도 극복이 가능한 사항입니다.



1. 삼연권 7 (3-2)

원래 M을 줬다가 7로 내렸습니다. 내린 스포는 바속의 초강풍으로 갔고요..


기존 M뇌신권을 쓰다가 7로 내리니 확실히 막타 데미지는 줄어들었으나, 이 딜보다 바속딜을 챙기는 게 딜이 더 나오는 것 같습니다. 짤딜을 무시하진 못하지만.. 버프를 몰때 삼연권을 쓸 타임은 거의 없다시피 하니..


나름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M도 취향입니다.




2. 섬열란아 M (2-3-1)


기본적으로 란아는 2-3-1을 찍지만, 상황에 따라서 1트포를 3을 줘도 무방합니다.


주로 큐브나 속성이 붙으면 안되는 레이드 몹- 주로 혹헬이나 레바노스 같은 애들을 상대할때 사용합니다.


그리고 3 트포의 장점은 란아의 최대 단점인 사정거리를 커버해준다는 점입니다.


물론 딜적으론 2가 좋지만, 사정거리와 범위, 안정성을 생각하면 3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쿨감 연마 10를 란아에 해줬기에 실질적 쿨타임은 약 11초 정도 됩니다.





3. 잠룡승천 4 (1)


회피기 이외의 유일한 이동 기술입니다. 쿨이 16초.. 신속 500정도 기준으로 14초 정도 됩니다.


...회피기로 쓰기엔 너~무 긴 쿨이지만.. 그래도 없는 것 보단 낫습니다.


딜도 치확 15퍼를 찍어놔서 막타가 나름 쏠쏠하게 들어가는 편입니다.




4. 월섬각 M (2-3-2)


기본적으로 1트포는 2를 쓰지만.. 몹의 속성에 따라 1이나 3을 유동적으로 가줍니다.


2트포의 탁월한 기동성도 나름 괜찮지만 개인적으론 비추입니다.


월섬각은 일반 스킬의 딜링 스킬로 사용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딜이 더 나오는 편이 좋습니다.


전 월섬각 쿨감을 총 15퍼를 줬기에 18초 쿨을 14초 까지 낮추는 데 성공했습니다.


아.. 참고로 탁월한 찍으면 10초 정도 나오더군요;;



5. 방천격 M (2-1-1)


일반 스킬 중의 딜링 원톱 방천격입니다.


어둠가르기도 좋지만, 전 정빛을 쓰는데 그 이유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폭쇄진은 화룡에 비해 시전시간이 있다보니, 어둠 방천을 쓰면 폭쇄, 방천을 쓰고 거의 바속이 끝납니다.


그런데 정빛을 쓰면 약 1초정도의 시간이 남아서 월섬이나 섬열을 버프가 유지되는 상황에서 넣을 수가 있죠.


이 차이가 생각보다 심해서 정빛을 쓰고 있습니다.



6. 용맹 7 (2-3)


원래 마력 절감을 썼었지만, 마나 회복 패치 덕분에 마나 수급이 좋아져서 범위로 바꿨습니다.


3은 뭐.. 당연한거죠



7. 바속 M (1-2-2)


회피를 쓰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전 신속을 씁니다.


제 각인이 돌격대장이라서요..


초강풍은 뭐.. 앞서 삼연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딜링때문에 씁니다.


원래는 7을 주고, 삼연을 썼었습니다.



8. 폭쇄진 M (1-3-2)


기본적으로 속성은 화속을 쓰고, 화상딜을 챙깁니다.


시전시간은 길지만, 딜링은 나선화룡에 비견되는 수준입니다.


다만 가장큰 단점은.. 역시나 시전시간이죠. 폭쇄진을 쓰는 중에는 회피기가 봉인되기에 잘못하면 몹이 아니라 내가 쳐맞거나 뒤지는 상황이 연출되기도 합니다.


다만, 이건 컨트롤로 어느정도 극복이 됩니다.


1오의로 딜을 뽑아내는 데에 따른 리스크..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순간 무력화도 딸립니다.


.....


아.. 그리고 딜 하나는 단일스킬 중 최고봉입니다.


마지막으로 쿨감을 4~5퍼 정도만 줘도 충분합니다. 쿨감을 안주면 바속과 쿨이 같아져서 쓰다쓰다 보면 결국엔 쿨이 몇초씩 밀리는데, 이걸 방지하기 위해 4~5퍼 정도의 쿨감만 주면 항상 바속과 같은 시간에 돌아오게 됩니다.






제가 쓰고 있는 1오의 트리고요, 현재 혹헬을 돌고 있는데.. 나름 만족하면서 쓰고 있습니다.


...폭쇄 쓰다가 쳐맞기도 하지만 그건 또 거것 나름대로의 재미로.. (어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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