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아 시작할 때 데헌이 사기라고 해서 키웠는데 느긋하게 하다보니 지금 데레기까지 오게 되서
최근에는 부캐를 하게 되더라구요. 몸도 종잇장이라 딜 더 넣고 생존도 잘 되는 방법이 없을까 생각해봤습니다.
아시다시피 핸드건 스킬이 아무래도 치고 빠지기 매우 좋습니다. 아쉬운건 딜이죠.
그래서 제가 쓰는 핸드건 스킬들 중에 딜이 잘 나오는게 뭐가 있을까 해서 수련장으로 들어가봤습니다.
류탄을 정말 많이 던지는데 딜용은 아니고 방깍용으로 여겨지지 않나 싶습니다.
이걸 마스터하고 보스에게 던져봤는데 딜이 정말 많이 나옵니다. 딜하기 물론 쉽구요.
제 레벨 구간에서 보스에게 던져봤는데 크리 터지면 5천정도 나옵니다. 거기에 발화까지 붙어서 추가딜도 나오구요.
기억상으로 크리 5000이상 나오고 발화딜로 1500정도 더 들어가더군요. 기막힌건 쿨탐이죠. 정말 많이 던집니다.
메테오 스트림을 핸드건 딜에서 뺄 수 없다고 봅니다. 설명이 필요없을 것 같습니다.
이퀼은 렙업할 때 정말 애용했던 스킬인데 버그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사실 있는지도 몰랐어요.
개인적으로 딜이 많이 나오는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강추합니다.
잔혹한 추적자는 전혀 안 쓰다가 이번에 수련장에 박혀서 발견한 꿀스킬입니다.
딜량이 나올까란 의문도 들었고 빠르게 치고 빠지는 핸드건 스킬에 어울릴까 싶었는데
이 스킬 쓰면서 가장 맘에 든건 사정거리입니다. 정말 길어요. 보통 샷건들고 가까이 붙으시잖아요? 1.5배 압박!
얘는 정말 류탄 던지는 거리에서 풀딜이 들어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딜량도 만족스러울 정도였어요.
문제는 마스터를 하냐 마냐였어요. 스포가 부족하거든요. 그래서 M과 7(2트포) 사이에서 딜 차이를 확인해봤습니다.
열심히 때려보고 딜 확인한 결과 이 스킬은 7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마스터를 한다고 딜이 확 올라가지 않더군요.
탈출용으로 사형집행, 섬머솔트샷 1트포씩 줬습니다. 섬머솔트샷은 고심하다 마지막에 줬는데요.
아무래도 보스가 저를 자주 보는 경우가 많아서 넘어가면 편하겠단 생각이 너무 들어서 줬습니다.
여기까지 핸드건에 스포 주셨으면 샷건 마스터하기가 에매해질거라고 생각드실겁니다. 퍼샷도 신경쓰일거구요.
저도 고민이 좀 되더군요. 국민트리에서는 4개를 마스터해야하는데 여기서 하나라도 뺄게 있을까 싶은거죠.
그렇게 고민하다 무력화에 중점을 두자고 생각했습니다. 핸드건이 무력화가 없는데 헬가라도 가면 어쩌지 싶더군요.
그래서 무력화가 높은 최후의만찬, 샷건의지배자를 마스터했습니다.
종말과 샷건을 마스터 안 했다고 무력화가 안 들어가는건 아니니까요. 모두 1 트포씩만 줬습니다.
수련장에서 M하고 1트포하고 여러번 시험결과 저는 이걸로 딜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마지막으로 라이플에 보통 넣는 스플에 1트포 주고 퍼샷에 1트포 줬습니다. 퍼샷에 관통이 붙고 안 붙고에
딜이 천정도 차이가 나더군요.(노크리 기준) 3트포 2트포 여러개 주고 계속 딜을 넣어봤는데 수련장에서
확인했을 때는 마스터 못할거면 1트포 관통을 주는게 가장 무난했습니다.
참고로 저는 4티어 레이드를 아직 경험 못해봤습니다. 그 기준으로 얘기드리면 샷건 스킬은 대부분 무력화가 터진
시점에 풀딜을 넣기 위한거였어요. 경험상 그렇더군요. 그래서 여기서 내가 두가지를 마스터 안하면 상위 레이드에
딜이 얼마나 부족할지 모릅니다. 이건 제가 다니면서 경험해봐야할거 같습니다.
핸드건으로 얼마나 무력화 전에 딜을 많이 넣느냐가 관건으로 보입니다.
스텟은 저는 치명을 가장 높이 잡고 신속과 특화를 섞습니다. 특화에 핸드건 스킬 치명타 피해량이 증가가 있어서
이 트리가 괜찮다고 봐요. 이대로 레이드를 계속 다녀보고 좀 연구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읽으셨다면 데헌 하시는 분들 힘내십쇼. 최근에 데헌 재미가 떨어져서 이렇게 살아보려고.. 발악합니다.
일단 제 시점에서 이렇게 딜 넣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듭니다. 상위 레이드에서도 쓸만한지는
좀 많이 가보고 느껴볼께요. 아니다싶으면 국민트리 다시 가야죠 뭐 ㅋ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S 어디까지나 핸드건 스킬을 더 애용하고 싶은 마음에 수련장 간거니 맘에 안 드시는 분들은 이렇게 딜하는
데헌도 있구나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