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트라이포드
룬
급베&연막 국민 스킬트리 (3월 13일 패치 기준)
아토믹5 - 자신 및 파티원에 받는 피해 8초간 10% [시너지 효과]
이동베기4 - 회피기 & 보스 뒤잡는 용도
블레이드스톰M - 매수급(호크게이지) & 무력화 & 지속적인 딜
차징샷M - 관통 & 무력화 & 즉발 [슈퍼차지 각인시 재빠른/정조준 or 더블샷/정조준 추천]
샤프슈터M - 무력화 및 딜
급소베기M - 매수급(호크게이지) & 죽음의 표적 3스택 30%
연막화살M - 40% 증뎀
스나이프M - 무력화 및 딜
펜리르의 정령(V) - 각성기(차징) [슈퍼차지2 각인시추천]
골든아이(V) - 각성기(즉발) [두번째 동료 각인시 추천]
폭풍의 날개(Z) - 실버호크 스킬
최후의 습격(X) - 실버호크 스킬
※ 위 스킬트리 300기준 흑요호 도는 호크아이로써 작성하였으며, 여정퀘스트로 인해 최대 303 스킬포인트까지 가능하다는 점과 3월 13일 밸런스 패치 기준으로 추가적인 내용을 수정하였습니다.
추후에도 계속해서 수정 및 작업이 있을 수 있겠으나 다음 밸런스 패치까지는 그대로 이어질 예정입니다.
신규 각성기 스킬은 즉발기로써 pvp에 용이하다는 평이 많습니다. 물론 레이드에서도 펜리르보다는 아주 약간 부족하지만, 즉발기라는 메리트가 있는만큼 장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스킬콤보]
1. 아토믹(8초간 10%) → 급소베기(5초간 30%) → 연막화살(6초간 40%) → 스나이프 or [펜리르의 정령 or 골드아이] → 샤프슈터 or 블레이드스톰
2. 급소베기(5초간 30%) → 연막화살(6초간 40%) → 스나이프 or [펜리르의 정령 or 골드아이]
3. 아토믹(8초간 10%) → 연막화살(6초간 40%) → 스나이프 or 차징샷
※ 아직까지 타워 또는 모험서 작업으로 스킬포인트가 충족되지 않을경우에는 아토믹애로우4 & 이동베기1 & 급소베기7까지 줄여서 사용가능합니다.
사실 급소베기와 연막화살의 순서는 바뀌어도 크게 지장은 없습니다. 다만 연막화살은 고정되어야되는 스킬이므로 뒤에 쓰는 것이 스나이프의 딜로스에 대한 예방이 됩니다.
[각인효과]
1. 중갑
2. 슈퍼차지[치특 추천] or 두번째 동료[치신추천]
3. 원한
※ 위 각인이 대표적이며, 기존의 레이드보다도 이번에 나온 레이드는 거이다 피통이 작아져서 원한이 필수가 아니게 되었고 보다 중갑에 의한 생존이 더욱더 중요해졌습니다.
이번 3월 13일 업데이트로써 두번째 동료 각인이 조금더 좋아졌으며, 각인시 두배 효과로 전보다 딜량도 두배, 전체 이속 4% X 2배로 8%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슈차와 민국이의 대결구도로 바뀐 것 같습니다.
최상위 로아해에서 호크아이 10위권 랭킹에서 각인 대표적인 조합은 중갑&슈퍼차지 또는 중갑&두번째동료가 가장 많았습니다.
[전투특성]
1. 치명
2. 특화 or 신속
※ 빛의 심판자 세트 이전에는 세가지 중에 아무거나 겹치는 것으로 하시고, 4단계 토벌 이후 빛의 심판자 세트를 맞출 경우 치명 특성은 고정으로 조정합니다. 가장 오랫동안 쓰는 세트인만큼 증폭작도 필수입니다.
전체적인 치신이신 분들의 의견으로는 빛심 이후 마나부족 그리고 바드의 마나 스킬의 너프로 인한 마나부족이 심해서 딜로스가 난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치신과 치특의 차이는 이번 패치로 인해 좀더 격차가 조금더 줄어들었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랭커분들이 기존의 치특에서 치신을 사용하는 분들이 더늘어났는데 흑요호의 등장으로 피하기 어려운 패턴이 많아져 치신으로 갈아타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아직까지는 치특이 딜량은 높기 때문에 반반인 상태입니다.
[연마변환]
1. 스나이프
2. 차징샷
3. 샤프슈터
※ 순간적인 딜이 중요한 것이 호크아이입니다. 중첩시켜서 증뎀을 쌓아서 한방을 터트리는 것이기 때문에 연마변환는 한방스킬 위주로 변환을 추천드립니다. 자주 아이템이 바뀌는 시점보다는 연마변환은 빛의 심판자 세트부터 작업하셔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3월13일 호크아이 업데이트 현황
실버 호크
래피드 샷
아토믹 애로우
샤프 슈터
크레모아 지뢰
속성
아토믹 애로우
블레이드 스톰
일렉트릭 노바
※ 이번 밸런스 패치 3월 13일 기준으로 크레모아지뢰의 4초간 20%감소는 안쓰여질 것으로 보이는 가장 큰이유는 헌터계열은 체방계수가 자체적으로 많이 낮다는 점과 원한 각인을 쓰기 때문에 회피가 중요하기 때문에 전혀 쓰여질 것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보다 래피드샷이나 아토믹애로우는 6초에서 8초로 늘어나고, 샤프슈터를 시너지 스킬로써 쓰도록 유도한 것 같았으나 실질적으로 치명타확률 15%이 고정 될듯 싶습니다. 다음 밸런스 패치까지 현존하는 호크아이 국민스킬트리로 더확실히 굳어졌습니다.
위 스킬트리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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