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성세팅 --
특화 0 치명 신속 올인.
공이속 쿨감 10%이상.
치확 20%이상
--스킬 설명 --
-섬열란아-
위 스킬트리에서 섬열란아를 채용하는이유 - 오직 용포의 치명적인 파동을 위해서임.
자체 20% 바드 15% 섬열 15% 바속 10% = 60%
60% 확률로 치명적인 파동 효과 발동이 가능함.
실질 딜사이클에서 섬열란아의 지속시간안에 방천격과 화룡천상을 집어 넣을수는 있지만 위 월섬각과 나선경까지
집어넣을수는 없습니다 그렇기에 치명적인 파동을 위해 섬열란아를 사용하는것이고 치명적인 파동은 곳 8초간 파티원들에게
치명타 기대값을 올려주기때문에 3초의 섬열란아보다 월등한 효율을 보유합니다.
그렇기에 섬열은 오직 치명적인 파동을 위해 사용합니다.
-내공연소-
버블수급용도입니다.
-2개의 버프스킬-
-바람의 속삭임-
패기가 너프 당했다고는 해도 이게임에서 치명타가 가지고 있는 힘은 절대적입니다.
지속시간 2배와 비교하여 사용해볼 기회는 있으나 필자의 생각으로는 아직 패기의 승리라고 생각 됩니다.
그러나 만약 추후 레이드에서 더욱 흉악한 패턴의 보스가 등장할경우 속삭임 유지를 채용하는 상황도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용맹의 포효-
위에서 언급했지만 치명타는 절대적입니다.
-4개의 딜링스킬-
방천격 화룡천상 월섬각 은 설명이 필요 없을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나선경-
7P의 나선경은 분명 그저 버프 스킬에 머무는 스킬이 분명합니다 그러나
10P나선경의 파멸의 일격은 나선경을 딜링스킬로도 활용 가능하게 합니다
사실 10P의 스킬들을 나열해두고 나선경 과 딜링을 비교한다면 당연히 나선경의 패배입니다 허나 300p기준
6M 4/4 혹은 5M 7/7/7 의 스킬들과 경쟁하여 비교했을때 나선경 10P 는 절대 밀리지 않는 스킬입니다.
추가로 위의 스킬트리는 이동기가 전무합니다 배틀마스터의 최상급 이동스킬인 뇌명각을 채용하지 않았고
차선책인 잠룡승천축 마저도 채용하지 않았습니다.
기존 배틀마스터의 딜링능력은 타 케릭터들과 비교해 보았을때 딱 평균 수준이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오늘패치로 배마 딜링은 더욱 낮아졌고 다른클래스들은 비교적 상승했기에 배마
실질적 너프와 상대적 너프를 생각해보았을때 그 차이는 더욱 체감될수밖에 없습니다.
제가 처음 배틀마스터를 시작했을때 제가 생각한 배틀마스터의 모습과 실제 제가 사용하는 배틀마스터의 모습은 너무나
상이 했습니다. 저는 버프를 넣기보다는 딜러의 역활을 더욱 기대했기에 평소 배마의 딜링에 매우 만족하지 못했습니다.
그렇기에 최대한 딜을 넣고싶다는 생각하에 이동기를 전부 제외시켰습니다.
이동기를 전부 제외시켯다는 것은 곧 스페이스바 하나로 보스의 패턴 회피및 진입을 모두 해결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제가 한가지 단언할수 있는것은 지금 현존하는 모든 레이드보스는 배마의 스페이스바 하나로 진입 회피 모두 커버
가능합니다. 물론 배마의 이해도와 보스의 이해도가 필요하지만 충분히 가능합니다
위의 스킬트리를 사용시 뇌명각을 사용하며 딜링에 아쉬움을 느끼시던 분들은
어느정도 만족하실수 있을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모든 레이드를 지속적으로 너프 시키고 있는 스마게의 업데이트 지향점은 제가 아쉽게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요즘 점점 게임에 흥미를 잃어가고 있는데 스마게는 어서 유저들이 만족할만한 컨텐츠를 업데이트 하길 바랍니다..
궁금하신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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