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후 극딜 금손용 스킬트리 마일드후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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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2-21 10:02:04
서머너 사용 스킬 포인트 300

스킬

트라이포드

0. 메타의 이해
- 현 메타는 버프스킬(천상, 바속, 내방, 레더 등)등에 주력기(이보크 등) 쿨을 맞춰서 버프 받았을때 극딜하는 메타이다.
서머너는 이 메타에 적합한 버프(이끼늪)와 주력기(고창, 윙드)를 가지고 있어 이를 활용해야 한다. 버프 스킬들은 대체로 20초 정도의 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서머너도 이에 맞춰서 20초~18초정도의 쿨타임을 가진 폭딜 스킬을 구성해야한다.

1. 스킬의 구성
- 순간 폭딜에 맞춘 스킬 구성은 깔아두기->버프->주력 딜 순서로 사용해야 하며 쿨이 20~18로 구성해야 다른 클래스와 쿨을 맞출 수 있다.
이에 따른 최적의 구성은
파우루 - 물정 - 전기폭풍 - 엘시드(공증4초) - 이끼늪(공증3초) - 파우루 - 고창or윙드풀틱 으로 이 다섯가지 스킬을 연계 할 때 주력 딜이 강력하게 들어간다.

쿨타임은 각각
전기폭풍 24 물정 20 엘시드 24 이끼늪 20 고창 36 윙드 24 파우루 30으로 제각각인듯 하지만 연마효과를 통해 조정이 가능하다.
쿨감을 전기폭풍 15% 엘시드 15% 주게 되면
전기폭풍 20 물정 20 엘시드 20 이끼늪 20 이라는 딱 맞아 떨어지는 수치가 되어서
1콤보 전폭-파우루-물정-엘시드-이끼늪-고창
2콤보 전폭-물정-엘시드-이끼늪-윙드
1콤보 2콤보를 순서대로 물 흐르듯이 돌릴 수 있게 된다.
이때의 스킬 포인트는
고창 10 - 주력기, 뎀증-속성-3창 사용
윙드 10 - 주력기, 마나회복-치명-소용돌이
이끼늪 10 - 디버프, 공증-확산-부식
파우루 10 - 고창용버프, 공증-화염-폭우루
전폭 10 - 깔아두기, 캐속-치명-붉은폭풍
물정 10 - 깔아두기, 마나회복-약점포착-정령의지혜
엘시드 4 - 깔아두기, 공증
마지막 1tp 하나는 취향껏, 순폭4(부파) or 쏜살새4(기운수급용) or 레이네(정화, 안정성) or 마리린(힘테르, 버프)

2. 각인
- 원한2가 한 자리 고정일때, 나머지 한 자리를 상소or정흡가 싸우게 되는데, 위의 스킬트리에서는 스킬간의 연계가 중요하기에 스킬 콤보를 넣기 전의 포지셔닝의 이속+스킬을 빨리 넣어야하는 공속 두 가지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정흡을 사용한다.

3. 특성
- 치명 고정에 특화와 신속이 선택인데 각인과 마찬가지의 이유로 신속을 올린다.

4. 그 외
- 폭딜트리의 단점은 유물셋+정흡일 경우 마나가 심각하게 모자르다는 점이 있다. 바드가 빨대를 콤보때마다 꽂아주면 몰라도 버프만으로는 한방에 스킬을 붓기때문에 부족하기 마련인데 이를 스킬트리 구성의 변화를 통해 마나 절감을 이루었다.
 (1) 물정 10레벨 채택 - 3초로 지속시간을 늘려 마나회복 늘림
 (2) 엘시드 4레벨로 다운 - 마나 소모량 감소, 방깎의 경우 겹치는 캐릭터가 너무 많고 스킬 자체가 폭딜에 어울리지 않는 지속 딜 스킬
- 배마처럼 현타가 심하다 한 번에 스킬 6~5개를 고정적으로 쓰니 남는시간에 법봉질 해야한다.
- 제목처럼 스킬 난이도가 높다. 1.5패턴은 한 자리에 있어야 다 맞추는데 확실히 어려운 보스(빙레기 등)도 있다. 다만 이는 이번 패치로 포지셔닝이 자유로워짐으로써 미리 근접 스킬 안맞는곳에서 남는 현자타임에 확실하게 포지셔닝하면 해결 가능한 문제.(어차피 개op 아르카나 이보크 몰빵 트리도 비슷하다.)
- 1tp 남는거 이것저것 써봤는데 쏜살새 4가 의외로 좋다... 기운 수급이 짱짱하다...
- 평타 패턴이 전진하는 보스(칼벤, 타탈)의 경우 전폭 유도도 괜찮다. 아니면 붉은으로 무빙 예상해서 약간 앞에 걸치게 깐다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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