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서머너 다이아큐브 트리와 큐브 공략법 [29] 눈떠보니이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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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2-21 22:30:24
서머너 사용 스킬 포인트 280

스킬

트라이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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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3바드 525서머너 돌리는 유저임
2캐릭돌리면 매일 지령서 폭팔함. 정말 큐브 지긋지긋하게 많이 돌았다.

이번 패치로 쏜쌀새가 큐브에서 그나마 사용이 가능하게 상향되어 쏜쌀새를 넣은 트리를 올림.
각 스킬마다 왜 이 트포를 써야하는지 설명하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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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마력결정 M
- 마력결정을 안쓰는 사람이 많은데 써보면 리얼 큐브에서 어떤 스킬보다 효율이 좋다는걸 알게 됨.
즉발동결 견재에 탁월하고 짧은 쿨타임과 1,2,3티어 트포의 시너지가 엄청나기 때문에 큐브에서 효자역할을 하게됨.

티어1 : [유지력 강화]
- 평소에 쓰지않는 생소한 트포지만 큐브의 꿀트포. 동결 유지시간을 1초 증가시켜 어떤 스킬보다 자주 오래 동결가능.

티어2 : [얼음 결정]
- 핵심트포. 빙결 2초 + 1티어 동결 1초 = 3초 동결이라는 엄청난 효과.

티어3 : [연쇄 폭팔]
- 공격범위 증가로 쿨타임 대비 말도안되게 넓은 범위의 동결이 가능함.


2. 쏜쌀 바람새 7 or M
- 2월 벨패로 가장 상향된 쏜쌀바람새. 쏜살 바람새는 아이덴티티 스킬인 피닉스의 44%증뎀 상향으로 중요성이 더욱 높아진 스킬. 주요목적은 쿨타임마다 돌려서 고대기운을 충전하여 피닉스를 자주 쓰게하는 역할.

티어1 : [축적된 기운]
- 핵심 트포로 고대기운을 가장빠르게 충전할수있다. 쏜살새 사용팁은 바드의 [에고하프]처럼 툴타임이 될때마다 시도때도없이 사용하여 고대기운을 충전하는 것.

티어2 : [화염새]
- [얼음새]의 경우는 동결이 아닌 슬로우 속성으로 그다지 효과적이지 못하다. 공격력증가와 경직유발의 [화염새] ㄱㄱ

티어3 : [집단 비행]
- 큐브에서는 범위가 넓어질수록 효율이 좋아진다. 거기다 마방 60%무시로 효율이 극대화.


3. 마력의 질주 M
- 서머너 중에서 큐브 마질의 트포를 잘못 찍는 경우가 아주 많다.

티어1 : [ 폭풍의 질주]
- 많은 서머너 유저가 큐브에서 [얼어붙은 질주]를 사용하는데 이는 잘못된 선택이다.
이름만 [얼어붙은 질주]이지 실제로는 동결이 아닌 이동속도40%감소의 슬로우 기술이다.

이것이 얼마나 않좋은 선택이냐하면
[폭풍의 질주]의 경우 피격된 적들을 넉백시킨다. 반면 [얼어붙은 질주]는 넉백은 커녕 슬로우만 걸어 저지력이 떨어진다.
거기다 [폭풍의 질주]는 치명타15%증가 까지 있으니 무엇이 좋은지는 너무나도 명확하다.

티어2 : [쾌속마]
- 이 또한 잘못된 선택이 많다. 레이드에서 주로 사용하던 [약점포착]을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레이드에서 먹히는 트포이고 잔몹이 주를 이루는 큐브에서는 마법방어력 30%무시의 [쾌속마]가 효과적.

티어3 : [파괴전차]
- 고정트포. 말 5마리로 변경


4. 대지 붕괴 M
- 말이 필요없는 큐브 주력스킬.

티어1 : [빙하 붕괴]
- 광범위의 동결을 유발하는 핵심 트포.

티어2 : [흔들림] or [여진]
- 대지 붕괴에 즉변 견재 or 후견재 효과를 추가. 
2원딜 조합-[여진] / 2근딜 조합-[흔들림]

티어3 : [대지진]
- 50%범위 증가로 반드시 찍어야 할 트포


5. 마리린 7
- 마리린은 살아있는 허수아비로 서머너를 큐브의 제왕으로 만들어주는 독보적 스킬.

티어1 : [공격력 강화]
- 마리린이 도발을 해도 지속시간 내에 죽는 경우가 잘없다. 그렇기에 [공격력 강화] 이외의 트포는 효과적이지 못하다.

티어2 : [도발 명령]
- 도발 허수아비를 쿨마다 쓸 수 있는 필수 트포


6. 전기 폭풍 7 or M
- 전기 폭풍 스킬은 큐브에서 강력하며, 대붕과 함깨 고창후캔의 역할을 할 수 있는 스킬이기도 하기에 유용하게 사용가능하다.

티어1 : [재빠른 시전]
- 전폭의 최대 단점인 시전시간을 20% 감소시킨다.

티어2 : [넓은 공격]
- 공격 범위를 증가시킨다.

티어3 : [붉은 폭풍]
- 데미지를 증가시키고 큐브에서 서머너에게 부족한 보스딜을 보완한다.


7. 고대의 창 M
- 강력한 누킹딜과 광범위 동결이 가능한 스킬. 스테이지 시작 직후 가장 먼저 사용하는게 좋다. 큐브의 주력스킬은 아니지만 범위와 사거리가 가장 크고, 상태이상면역인 보스에도 상대적으로 높은 확률로 동결을 유발한다.

티어1 : [재빠른 시전]
- 큐브에서는 필요이상의 딜은 무의미하고 공격범위가 중요하기에 재빠른 시전이 훨씬 유용하다.

티어2 : [빙결의 창]
- 큐브에서는 무력화는 의미없기에 빙결의 창이 다방면에서 유용하다.

티어1 : [고대의 힘]
- 범위스킬이 효과적인 큐브에서는 반드시 3창을 사용하는게 좋다.


8. 자유 선택 [추천 : 엘씨드 파우루 / 슈르디]
- 앞의 7가지 스킬이 큐브에서 가장 뛰어난 효율의 스킬이며 그 외의 나머지 스킬은 큐브에서 고만고만한 효율을 낸다. 스킬 포인트도 위의 7가지 주력스킬에 투자하면 별로 남지 않기에 마지막 남는 스킬에 무엇을 투자해도 비슷하다.

파우루 / 엘씨드 / 슈르디를 추천하는 이유는 0트포를 투자하더라도 암흑디버프 / 두키스테이지 / 생존스테이지 에서 인디케이터 역할로 활용가능한 스킬들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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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브에서 효과적이지 못한 스킬들

1. 윙드 스피릿 - 서머너의 대표스킬이지만 큐브에서는 효과적이지 못하다.
제자리 고정 홀딩이 디버프에 따라서 대단히 위험한 경우가 될 수 있다. 예를들어 원거리 200%피해증가면 제자리에 멈추는 순간 녹아버릴 수 있다. 또한 큐브에서는 시원시원한 스킬이 많은데 1틱캔은 답답함만 유발할 뿐 시원한 효과를 발휘 못한다. 또한 윙드 풀딜을 넣을 경우도 특정한 상황이 아니면 잘 없다.

2. 이끼늪 - 레이드에서는 필수로 자리잡은 이끼늪이지만 큐브에서는 아니다.
이끼늪 자체만의 딜은 없는것이나 마찬가지고 단일 스킬만으로도 딜이 충분하기에 비효율적.

3. 물의 정령 - 이번 패치로 딜상승이 있다고 해도 유틸성이 아쉽다.
물정의 유틸은 마나회복이지만 큐브에서는 스테이지 이동시간동안 마나가 회복되기에
마나부족으로 딜을 못하는 경우가 거의 없다.

4. 레이네의 가호 - 레이드에서도 버려진 보호막의 기능을 잃은 스킬이다. 정화로 디버프도 지우지 못하기 때문에 소용없다.



큐브에서 서머너의 장점
- 잔몹이 주를 이루는 큐브에서 어떤 캐릭터보다도 뛰어난 광역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가장 강력한 동결 트포를 보유하고 있어 밀려오는 적을 견재하여 안정성이 증가하며 동결을 잘 활용하면 서머너가 홀로남더라도 영리하게 스테이지를 극복가능하다. 마리린을 살아있는 허수아비처럼 사용가능하고 초광역 피닉스 스킬 역시 서머너를 큐브의 최강자로 만들어 준다.

큐브에서 서머너의 단점
- 큐브에서 두려울것 없어 보이는 서머너지만 의외의 약점이 있다.
서머너는 보스 스테이지에 매우 취약한 모습을 보이는데 2~3서머너 조합으로 가보면 그 한계를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다. 서머너가 보스 스테이지에 약한 이유는 우선 스킬 세팅이 광역 잔몹정리에 주력한 것과 큐브의 보스몹은 비교적 소형에 가깝기에 서머너의 마질, 고창과 같은 스킬이 효율적으로 들어가지 않는다.
따라서 2~3서머너 와 같은 조합은 오히려 효과적이지 못하다. 서머너는 가장 뛰어난 광역기를 가졌기에 잔몹정리에 특화세팅을 하고 서머너 외 다른 딜러가 보스몹에 특화된 스킬 구성을 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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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머너 큐브 세팅, 배틀 아이탬 : 회복약 / 강력도발허수아비 / 모닥 / 섬광수류탄


다이아 큐브 배틀아이탬 세팅과 사용법

회복약 - 회복약을 먹는것도 전략이 있다.
절대로 스테이지 종료 후에 먹으면 안된다. 왜냐하면 다음 스테이지에서 체력감소 디버프/회복 버프가 걸리면 포션만 날리는 셈이다. 

강력한 도발 허수아비 - 강도허를 사용하는 크게 3가지다.
1. 디버프 - 200%받는 피해증가 + 원거리 / 보스 스테이지
2. 디버프 - 70% 체력감소       + 원거리 / 보스 스테이지
3. 디버프 상황에 아군의 전체 체력이 불안한 경우
돈아끼지 말자는 마인드로 무분별하게 사용하다보면 정작 정말 필요할때 허수가 없어 실패할 수 도있다.
파티원의 역량을 잘 파악하여 허수아비가 낭비되지 않도록 해야한다.

모닥불 - 모닥불과 바드의 힐중에 우선순위는 바드의 힐이다.
바드가 힐이 불가능한 상황에 모닥불을 사용한다. 또한 다음 스테이지가 황금 / 생존 인 경우는 모닥불을 사용하지 않고 다음 스테이지에서 생명회복버프를 기대해보아야 한다.

하급 섬광 수류탄 - 사실상 자유공간이다.
돈벌기위해 도는 큐브에 돈드는 아이탬을 쓰는건 대단한 낭비다. 차고 넘치는 아이탬인 섬광수류탄은 몹들에게 던지면 2초동안 스턴에 걸린다. 위급한 상황에 사용하는 아이탬이다.



큐브가 지루하다면?!
- 큐브 대단히 지루하다. 다이아 큐브까지 평균 15분 내외의 시간이 소요된다.
하루 3판으로 생각하면 대략 1시간. 몰아서 큐브를 돌면 그 시간은 배로 늘어난다.
본인은 2캐릭터를 돌리기에 큐브에 소비되는 시간이 대단히 많다. 지루함도 그 두배인데 필자의 경우에는 이러한 방법으로 지루함을 극복했다.

배틀 아이탬 소비를 줄여 위험을 즐기자!
- 일반적인 모닥 타이밍에 모닥을 사용하지 않고 다음 스테이지로 강행하거나 어지간히 좋지않은 상황이 아니면 허수를 사용하지 않는다.
체력이 적은 상태로 죽지않기 위해 필사적으로 컨트롤 하게 되고 긴장감이 높아진다. 끝까지 끝까지 버티고 버텨 낸 뒤에 얻은 생명력 회복 버프는 어떤 때보다 반갑고 높은 성취감을 준다. 반대로 적은 체력에도 강행한 스테이지에 디버프를 만나면 그 즉시 허수를 깔고 초고도의 긴장감을 맛보며 스테이지를 격파하는 쾌감도 큐브가 지루하다는 생각을 완전히 박살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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