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말하면 입이아프죠
고대의창M
1트포 ㅡ 캐속/고대
2트포 ㅡ 속성, 무력요구에따라 유동적
3트포 ㅡ 보스크기에따라 유동적
( 1트포 고대찍고 큰차이안나는 뽕맛보다 정확성/유동성 생각해서
캐속이 좀더 좋다고생각합니다 )
이끼늪M
1트포 ㅡ 공격준비 ( 고정 )
2트포 ㅡ 확산/맹독 ( 이거야말로 그냥 취향인듯한데 전 맹독씁니다 )
3트포 ㅡ 부식성 ( 고정 )
엘씨드M ㅡ 232 ( 고정 )
혹, 블래나 데헌이 껴서 방깍유지가 풀로되면 맹독쓰시면되는데...
애초에 블래,데헌과는 조합이 별로 좋지않습니다
움직이는 친구들한테 평타 삑많이나서 안쓴다는분들도 있는데,
서머리스킬은 전부 그렇습니다...
짧은 설치 후 서머너는 제약이 아에없이 지속딜을 할수 있고,
그 딜 또한 상당한 누적딜이고, 추가 방깍까지 좋은 스킬입니다.
레이드를 여러번해보면 숙력도에 따라 다음 보스패턴이나 보스이동의
길이 대충 눈에 들어오죠. 버프 패치 이후라 이동 할수있는 구간쪽에
소환해주는것이 팁이라면 팁이고, 그걸 볼줄아는 눈이 실력입니다.
물의정령M ㅡ 331 ( 고정 )
이번 패치의 가장큰 수혜를 받은 스킬인것 같습니다.
마나수급/논캐스팅/무난한딜
백어택을 할수있으면 더 좋지만, 억지로 본인의 흐름과 포지션을
망가뜨리면서까지 고집할 필요는 전혀없습니다.
무력상태가아니면 어그로에따라 머리와 응꼬위치는 항상 바뀔수
있고, 되려 대충깔았는데 괄약끈이 찝찝한지 응꼬를 갖다대는 경우도
볼수있습니다.
마력의 결정체 ㅡ 131 ( 고정 )
꾸준딜의 중심스킬 중 하나입니다.
보스의 이해도에 따라 활용도가 많이 달라질수 있습니다.
예시로 빙레기 3단점프시 어그로대상자를 보고 마지막 점프전 체크, 그 순간 대상자 위치체크 예상해서 미리 마결던져놓으면 됩니다. 이것은 실력이고 숙련되시면 빙레기 3단점프 2단정도때 맞출수도 있습니다.
예시가 빙레기인것뿐이고, 얼마나 지랄맞냐의 차이일뿐 모든 보스는 이동기를 갖고있습니다. 하다못해 거북이친구도 개구리빙의할때도 있습니다;;
순간폭발 4
1트포 ㅡ 기운조절/파괴강화 ( 유동적 )
약짤딜 및 약기운보급, 부파 유틸의 선택 스킬입니다.
다만 1트포까지만 주기때문에 부파우선일때가 아니라면 스킬사용순서는 당연히 뒤로 밀어쓰길 추천드립니다.
마리린4 or 대지붕괴4 택1
여기서 선택지입니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마리린 ㅡ 힘의 에테르
힘테르찍으시면되고 잘안죽고 멍청하다하시는데 레이드는 거의 쫄이 없기에
알아서 잘붙는 편입니다.
윗티어로 갈수록 마리린이 좀더 잘죽어주며, 2~3번 소환시 한번만 죽어줘도 딜러가 힘테르먹고 뽑아주는 추가딜량이 타스킬4보다 좋을것이 분명합니다.
신경쓰면 보스패턴에 따라 좀더잘죽는 타이밍에 소환할수있고, 귀찮으면 걍 꾸준히 뽑으면됩니다.
대지붕괴 ㅡ 속성트포유동적
속성변경을 해도 데미지에는 큰차이를 보이진못하지만, 생각보다 무력화부분에 꾸준한
기여를 할수있습니다. 유동적인 스킬구성으로 포지션을 무리없이 꾸준히 잘잡을수있기에 선후딜도 크게 부담없습니다. 선후딜 전부 기본생존기로 캔슬가능합니다.
고창 캔슬용으로 쓴다는분들도있는데, 버프패치이후 캔슬의 의미가 그리 크지않다고봅니다. 물론하면 좋지만 캔슬용으로만 스킬을 놀리는건 그닥이라봅니다.
기본 콤보는
1. 파우루 ㅡ 이끼늪 ㅡ 물의정령 ㅡ 엘씨드 ㅡ 고창/파우루뻥
2. 이끼늪 ㅡ 물정 ㅡ 엘씨드
1번 2번 반복, 쿨 잘옵니다
물론 엘씨드 쿨감을 물정이끼와 맞추어주셔야 가장좋습니다
이끼늪 공증4초, 엘씨드 공증5초인데 왜 이끼늪부터 쓰냐?
그러면 고창이 이끼늪 공증받겠냐?
이끼늪이 사라지고 난뒤의 방깍을 조금이라도 유지시켜줍니다.
팀단위의 방깍유지시간이 얼만큼의 딜비중을 차지하는지는 굳이 설명안드려도되겠죠?
필자는 그래서 고창캐속씁니다. 정확도와 스킬구성에 맞춰서^^
윙드/전폭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
딜로스의 주범이 되기 쉽상입니다. 딜각 조금이라도 늦춰진다면 그냥 dps는 뚝뚝 떨어집니다. 특히 2가지전부 등용하는 경우엔 말할것도없습니다.
로아 숙련도에따라 조합에따른 타캐릭 버프시간은 감으로 알고, 보스상태도 알아가실텐데... 풀법폭딜타임때 딜딸리지않냐? 딜로스 조금난거 그때매꾸면된다. 하시는데....
그 주장펼치시는분들 잘되는거맞나, 커버되냐로 여쭙고싶네요
바드버블 제외 대표 버프인 기공,배마도 6초면 꺼지는데
폭딜제대로 심기위해선 사전준비가 필요한데, 그걸 항상 다 맞춰갈수있을까요?
기본 파우루소환부터 마지막에 있는 파뻥고창...
그안에 있는 본인들만의 스킬구성이있겠지만, 그걸 제대로 버프에다맞출수있나싶네요
디코를한다해도 오더에맞추기위해 스킬이 놀거나 하는순간이 분명 무조건 꽤있습니다.
윙드,전폭 풀콤 제대로 맞추려면 무력화상태여야 확정딜이 되는거고 그런시간을 맞추려면...
전 차라리 쿨온거 쉴틈없이 아끼고 오더에따라 기운아껴서 무력화 백어택 자이하를쓰겠어요...
쏜살새는...
피닉스가 좋아진 상태에서 쓸만하지만, 느린이동속도와 결국 채널링이라는점이
하자가되는것같습니다.
쏜살새쓰고싶은분들은 굳이 대붕주지말고 마리린쓰시며 잦은알리로 소화가능합니다.
모바일 장문인지라...
갈수록 가독성도... 두서도없어지는것 같아 죄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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