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3] 쉽고 강력한 배마 300/292 스포 [32] Daviddae
조회 : 18501 추천 : 5
2019-03-13 13:04:19
배틀마스터 사용 스킬 포인트 300

스킬

트라이포드

적용 대상이 '자신, 파티원'인 버프 중, 동일한 버프 효과는 높은 값 하나만 적용됩니다.
예) 적용 대상이 '자신, 파티원'인 공격력 40% 증가와 공격력 60% 증가 버프 동시 적용 시, 더 높은 값인 공격력 60% 증가 효과만 적용됩니다.


* 패치노트 * 3.13


A) 개인 공버프 중첩 X


적용 대상이 '자신'인 버프 중, 동일한 버프 효과는 높은 값 하나만 적용됩니다.

예) 적용 대상이 '자신'인 공격력 20% 증가와 공격력 30% 증가 버프 동시 적용 시, 더 높은 값인 공격력 30% 증가 효과만 적용됩니다.


B) 파티 공버프 중첩 X


적용 대상이 '자신, 파티원'인 버프 중, 동일한 버프 효과는 높은 값 하나만 적용됩니다.
예) 적용 대상이 '자신, 파티원'인 공격력 40% 증가와 공격력 60% 증가 버프 동시 적용 시, 더 높은 값인 공격력 60% 증가 효과만 적용됩니다.



C) 개인 + 파티공버프 중첩 O

적용 대상이 '자신'인 버프와 '자신, 파티원'인 버프 중첩 시 동일한 버프 효과는 곱연산 됩니다.
예) 적용 대상이 '자신'인 공격력 30% 증가와 적용 대상이 자신, 파티원인 공격력 60% 증가 버프 동시 적용 시, 곱연산되어 공격력은 108% 증가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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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용 대상이 '자신'인 버프와 '자신, 파티원'인 버프 중첩 시 동일한 버프 효과는 곱연산 됩니다.
예) 적용 대상이 '자신'인 공격력 30% 증가와 적용 대상이 자신, 파티원인 공격력 60% 증가 버프 동시 적용 시, 곱연산되어 공격력은 108% 증가 적용됩니다.
적용 대상이 '자신'인 버프와 '자신, 파티원'인 버프 중첩 시 동일한 버프 효과는 곱연산 됩니다.
예) 적용 대상이 '자신'인 공격력 30% 증가와 적용 대상이 자신, 파티원인 공격력 60% 증가 버프 동시 적용 시, 곱연산되어 공격력은 108% 증가 적용됩니다.
적용 대상이 '자신'인 버프와 '자신, 파티원'인 버프 중첩 시 동일한 버프 효과는 곱연산 됩니다.
예) 적용 대상이 '자신'인 공격력 30% 증가와 적용 대상이 자신, 파티원인 공격력 60% 증가 버프 동시 적용 시, 곱연산되어 공격력은 108% 증가 적용됩니다.

* 특성 *


기존 [ 치명 > 신속 ] 에서 [ 치명 < 신속 ] 으로 갈아타주시면 되겠습니다.


* 연마 *


기존과 동일하게 방천격,화룡을 연마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용맹의 포효 쿨감 연마는 고려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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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인딜 COMBO -


용포 + 바속 => 방천격 + 월섬각 + 화룡천상 + 삼연권 + (뇌명각)


신속 500 이상시 용포+바속 버프 시간안에 다 넣는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짤딜중 하나인 뇌명각은 강제되지는 않습니다.  (해설참조)


- 짤딜 COMBO -


내공연소,뇌명각,삼연권  + 냥냥 을 쿨생각하지 않고 돌리시면 되겠습니다.



* 해설 *


1) 용포M 3단계 트포 그냥 적중시 치명타 저항율을 20% 더 감소시킨다 ( 크리 보정 40% ) 로 인하여

기존 바속버프 이후 용포를 쓰던것을 개선하여  용포 이후 바속을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크리보정 50%) + 개인치명타 적중율


방천격 암흑트포가 30% 방깍 -> 30% 치명타 적중율로 패치되었습니다.

크리가 안뜰까 불안하시면 암흑트포를 사용하시면됩니다.  20% 빠른 공격 트포를 추천합니다.


20% 트포 사용시 뇌명각 짤딜까지 버프시간안에 넣는것이 가능합니다만

딜은 기대하지마세요 기분좋으라고 씁니다.



2) 바속 M 3단계 트포 6초간 공격력 증가 40%를 찍습니다. 기존 오의 나선경을 삭제합니다.


돌아가서 패치노트를 보시면


a)개인 공버프 중첩 X

기존 나선 공버프 30% 를 스킬트리에서 삭제합니다


b)개인 + 파티공버프 중첩 됩니다. 패치된 바드의 천상 스킬 40% 파티공격력 버프시 중첩이 가능합니다.


 


3) 내공연소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9.5% 증가시켰습니다.
  • 엘레멘탈 게이지 획득량을 40.5% 감소시켰습니다.

  • 엘레멘탈 게이지 획득이 줄어 들었습니다.


    하지만 나선경 스킬을 버리기떄문에 화룡천상 버블을 모으는데는

    문제가 없을것으로 예상됩니다.



    4) 월섬 VS 초풍각


    개인 취향으로 갈리지만  타스킬과 쿨다운이 다른 초풍각을 채용을 하지 않았습니다.

    초풍각 딜이 80% -> 100% 늘어났지만 아직까지는 후딜에 비하여 딜이 적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봤을때에는 딜이 잘나오지만 버프시간안에 넣는것이 딜이 더 잘나오기 때문입니다.


    a)초풍각 트리는 -> 용포 + 바속 -> 방천 화룡 초풍각 (버프끝)

    b)월섬각 트리는 -> 용포 + 바속 -> 방청 화룡 월섬각 + 삼연권 (버프끝)


    2개를 비교해보시면 당연 b트리가 더 강합니다.

    a트리는 삼연권이 없는대신 뇌명각M을 넣을수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진입 및 빽어택 어드벤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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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뇌명각M은 다시한번 연구해봐야하는 스킬트리입니다.


    로스트아크 전직업 스킬트리가 패치되면서 전체적인 시너지가 많이 감소하고 개인으로써 딜로 몰릴꺼같기에

    이전처럼 모든 시너지 버프를 받으며 한방 깡딜이 많이 사라졌을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시 뇌명각M으로 돌아가서 딜로스를 최대한 줄여 극적인 효율을 낼수도 있겠습니다만

    연구를 좀더 해봐야될꺼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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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스킬트리는 300트포를 맞추지않아도 사용하실수는 있습니다.


    292 트포

    내공연소(5) => 내공연소(4)

    뇌명각(4) => 뇌명각(1) 혹은 기타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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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 궁금한점 댓글로 달아주세요.


    아쉬운점 부위파괴 관통 2렙이였던 나선경이 용크,레바 에서 쏠쏠했었는데 ㅠ.ㅠ

    가끔쓰던 해골란아도 관통 1렙이였는데 ㅠㅠ


    이제는 정말 버렸습니다 ..


    패치전 기존글 트리는 참고용 : http://lostark.inven.co.kr/dataninfo/simulator/?code=398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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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가내용* 3.15


    일반레이드 : 


    어레기(1티어),베르투스(2티어) 에서는 조금 쓰기 불편했습니다.

    용크(3티어), 타이탈(4티어) 에서는 쓰기 정말 편하고 좋습니다.


    각티어 마지막 보스들에게 실험해보았는데 선후딜이긴 보스의 경우 매우 사용하기 좋았고

    베르투스 , 칼벤 , 혹헬  같이 계속해서 움직이면서 짤딜,경직,스턴을 넣어주는 애들에게는 조금 힘들었습니다.

    이런경우에는 초풍각이 더 좋아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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