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저는 특성을 치특위주로 쓰고있습니다. 각인은 원한2 상급소환사를 쓰고있구요. 제 스킬을보시고 몇몇분듷이 주시는질문이 저렇게쓰면 딜이나오냐? 라고뮬으시는데 제 개인적인생각으론 절대 1인분은 한다고생각합니다.
우선 윙드스피릿을 사용하지않는이유는 신속이낮기때문에 윙드1틱이 매끄럽지못하기도하고 꾸역꾸역쓴다하더라도 날쌘보스를 상대할때 빠르게 위치변경을하는데 불편함이있어서 윙드스피릿을 과감히 뺐습니다.
이번 03/13자패치로 자신에게걸리는 공버프가 한가지밖에적용이되지않아서 예전처럼 파우루,엘씨드,이끼늪의 공증을 모두받을수가없기때문에 셋중 택1한것이 엘씨드였습니다. 파우루는 자폭데미지가 쏠쏠하여 자폭을 포기할수없었고 1트포에 교감으로 죽창기인 고창의 쿨타임도 줄여줄 수 있어서 교감으로 대체하였습니다. 이끼늪 1트포도 3초에서2초로 줄었지만 쿨감이라는 좋은트포가있어서 엘씨드에서 공증30퍼를 사용하게되었습니다. 슈르디를 넣은이유는 저희 고정팟이 [워로드 서머너 데빌헌터 바드]인데 워로드분과 바드분께서 3/13패치후 스킬트리를 바꿔사용해보니 마나가 상당히 부족하다고하셔서 슈르디로 마력리젠에 힘을줬습니다. 슈르디를빼고 딜링기를 한개 더 넣으면 제 딜량은 좀 올라가겠지만 그래도 파티원중 두분이나 마나따문레 딜로스가난다면 저 혼자의 딜량이올라간다고 이득일것같지가않아 슈르디를 넣었습니다. 패치이잔에 시험삼아 사용해봤었는데 그때도 파티원분들이 상당히 좋아하셔서 이번패치이후 고정으로 사용하게끔 넣었습니다.
치명특화의 특성상 특화수치가 치명신속 특성사용일때보다 정령버블수급이 좀 더 잘된다고 느꼈습니다. 그로인해 정령스킬을 더 자주사용하게되었기때문에 일반스킬에서의 딜감소치를 정령스킬로 어느정도 커버쳤다고 생각합니다.
정확히 테스트를 해보진않았지만 이 스킬트리를 사용하면서 딜포지션 잡기도 편해졌고 어느정도 제 손에 잘맞는것같아서 쭉사용해왔었는데 이번패치을 기점으로 평가받아보고싶어 글을 씁니다.
치신이 아무리 대세라지만 제가 서머너를 하는이유는 정령버블스킬을 쓰는게좋아서...라는점도 있기때문에 특화를 버릴수가없더라구요.
치특기준 제생각엔 최선까진아니어도 차선까진 가능하다생각합니다!
아 참 그리고 마력의질주는 개인적으로 효율이 안좋은스킬이라고 생각해서 안씁니다. 파우루는 지속딜이아닌 고창의쿨감과 순간적인 딜링을위한 자폭트포라 이제체력이생겼다해도 괜찮고 엘씨드또한 고창쓰기전 딜뻥용이라 사용해도 무난하다 생각하고 찍어서 쓰고있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