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8up)★300 완소트리(완성형 소드스톰+스웨) 스킬트리 [28] dkuk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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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3-22 02:15:18
버서커 사용 스킬 포인트 300

스킬

트라이포드

3/28 수정사항

스트라이크웨이브 트라이포드 변경 (1/2/2) -> (1/3/2)

(변경이유 : http://www.inven.co.kr/board/lostark/5341/29530)


3/27 수정사항

마운틴(3/2)->메일스톰(2/3) 변경

(변경이유 : http://www.inven.co.kr/board/lostark/5341/29208)



스킬트리 공략글 참고

(http://www.inven.co.kr/board/lostark/5341/28541)



<제1 딜사이클 >


레더콤 : (덥슬)-다이빙(마운틴)-레더-피니쉬-템페-덥슬

레더외 : 메일스톰-소드스톰-스웨 (덥슬 쿨올때마다 사용)


빠르게 치고 빠져야하고 중원거리에서 대응할 보스용 딜사이클 입니다


자세한 운용법은 다이빙-레더-피니쉬-템페-덥슬(윈블대체)를 넣습니다


다음 덥슬이 오기까지 상황을 봐서 소드-스웨를 넣을수 있으면 쓰시고


못넣을꺼 같으면 그냥 덥슬 쓰시고, 다시 소드-스웨 상황을 보시면 됩니다


적절한 상황이 보이면 소드-스웨를 쓰시고 쿨마다 돌아오는 덥슬과 레더콤을 쓰시면 됩니다


딜사이클의 우선순위는


1순위) 레더콤 (다-레-피-템-덥)

2순위) 덥슬

3순위) 소드-스웨 입니다(스웨-소드 아닙니다 소드를 스웨보다 먼저 쓰세요 사용순서 맞춰야 쿨 같이돕니다)


무리해서 소드-스웨를 넣으려고 하지 마십시오 실패하는게 더큰 리스크를 갖고 오고

레더콤에서 스웨를 넣다 실패하면 더욱큰 리스크와 딜저하를 가져옵니다

즉, 그냥 기존 국민콤보 쓰듯이 레더콤에 덥슬 쿨마다 쓰다가

기회가 나면 소드-스웨 넣으시면됩니다


메일은 반드시 레더와 따로 쓰셔야 하고(치명버프 중첩안됨) 소드-스웨와 함께쓰셔도 되고

쿨이 꼬인경우 메일을 피니쉬-템페와 함께 쓰셔도 좋습니다



<제2 딜사이클 (흑요호에 좋음) >

레더콤 : (덥슬)-다이빙(마운틴)-레더-피니쉬-스웨-템페-덥슬

레더외 : 메일스톰-소드스톰-덥슬 (덥슬 쿨올때마다 사용)


이 딜사이클은 스웨에 굉장히 힘을 실어준 트리입니다

따라서 근거리 레더콤보가 넣이기어려운 흑요호에게 좀더 효율적이라 볼수 있고

이외 보스에서도 확정적으로 레더+스웨를 넣을 수 있는 상황, 무력화 상황에서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러나, 흑요호 이외 근접을 많이 요구하는 보스는

숙련도가 높으시지 않으면 2번째 딜사이클을 왠만하면 사용하지 않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레더+스웨를 한번 실패했을때 리스크가 매우큽니다

보통의 경우라면 1번째 딜사이클을 더 추천드립니다



a) 레더콤+덥슬

레더콤은 기존과 같으나 윈블이 빠지고 덥슬이 채용됐습니다

윈블보다 덥슬이 한방 데미지는 낮으나 윈블은 레더콤내에 딱 1번 쓸수있으나

덥슬은 최대 4번까지 쓸수 있습니다

윈블스윕의 데미지가 2600 이라면

덥슬은 2000정도로 30%의 차이가 나지만,

한번의 총 딜사이클에 넣을수 있는 포텐셜 누적데미지는 4회가 가능하므로 8000에 육박합니다

당신의 컨이 좋다면 그만큼 딜을 올릴수 있는게 덥슬입니다

'아잉깜딱'님 같은 경우 1트포를 강화일격 (0.3초 선딜추가 총데미지 25% 증가)주셨는데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이경우 윈블스윕 총데미지와 거의 동일한 수준이 됩니다.

그러나, 레더콤 외 상황에서는 선딜이 있으므로 약간의 난이도가 올라가므로

취사선택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난도질은 이 트리에서 비추합니다



b) 다이빙7+메일스톰7 / 숄챠7+마운틴7(메일스톰7)  - 3/27 수정

다이빙과 마운틴을 함께 채용했습니다

이러면 다이빙과 마운틴을 취사선택하며 레더콤에 넣을 수 있고

레더콤에 다이빙을 썼다면 레더외 딜사이클인 소드스톰-스웨에 마운틴을 붙여서 쓸수 있습니다

또한, 마운틴만으로 쿨을 돌리다가 위험상황 발생시 다이빙을 회피기로 쓸수도 있어서

전체적인 운용 포텐셜을 늘리면서 공속버프를 2개나 챙길수 있게되었습니다

따라서! 절대 다이빙-마운틴 묶여서 사용하지마십시오

각각의 콤보에서 나눠서 쓰면 공속버프 상시 유지하는 수준에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폭발적으로 스킬을 퍼붓는 재미를 느낄수있습니다

마운틴을 빼고 메일스톰을 채용하였습니다

수어번 테스트결과 다이빙과 함꼐 마운틴을 사용하면

마운틴이 놀거나 다이빙이 노는 경우가 많고 공속버프가 없어도 운용에 불편함이 크게 없었습니다

특히, 폭주상황에서는 더더욱 공속버프가 큰 의미가 없었습니다

또한, 바드가 없는 상황에서는 마나가 부족해서 마운틴을 봉인해야만 했습니다.

결론적으로 마운틴을 충분히 활용하기 어렵고 마운틴을 잘쓰더라도 마나부족현상을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마나감소트포를 찍고, 4초간 치명타 25%를 향상시키는 메일을 채용하였습니다

레더콤의 중요성이 낮아졌기에 공속버프의 중요성도 떨어졌다고 이해하시면됩니다

(더이상 피니쉬 내부출혈에 템페+윈블을 낑겨넣을 필요가없습니다)

메일스톰으로 치명타를 올려주는게 더 계산상이나 실전에서 효율적이었습니다

다이빙 대신 숄챠를 챙기시는 분들은 공속버프가 없으므로 마운틴을 그대로 활용하셔도 되고

메일스톰을 쓰셔도 됩니다


c) 소드스톰+스웨

스웨7을 써도 딜이 아쉽고 그런데 덥슬을 버리고 스웨m 쓰자니 아깝고

결국은 윈블을 버리는게 답이었습니다

또한, 스웨 대지를 레더콤에 넣으면 딜사이클 운용이 어렵고

레더내에 다넣는것도 어렵습니다 그러나 레더외 딜사이클에서 소드스톰과 묶어쓰면

쿨이 같이돌면서 운용의 재미를 느낄 수 있고

스웨 대지를 쓰게되면 상당한 데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에 말씀드렷듯이 다이빙이나 메일 중 쿨오는거에 취사선택에서 콤보를 넣어도 됩니다

스웨의 경우 오버차지가 힘든경우 빠른축적, 폭파, 대지(2/3/2) 트포도 괜찮으니 취향에따라 변경해서 쓰세요

(대신 딜은 좀 낮아집니다)



d) 특성, 각인 및 스킬연마


특성 아무거나 하셔도 됩니다 다만 신속을 너무 높이시면 쿨이 빨리돌아서 마나 부족할 수 있습니다

각인은 스웨를 차용하였지만 슈차는 필요없습니다 기존 쓰시던 각인 자유롭게 쓰셔도 됩니다

스킬연마는 피니쉬 40%딜증, 덥슬 20%딜증, 레더 15%쿨감, 스웨 15% 쿨감(또는 스웨 10%, 소드 5% 쿨감)


e) 결론

여러 버석유저분들의 테스트결과와 고민과 고민을 거듭한 결과끝에

트리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윈블이 빠져서 기동성이 아쉬울수 있으나 이는 다이빙이  있으니

어느정도 커버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최종트리 역시 추천드려보고 싶고 많은분들 후기 부탁드립니다.

국민트리의 완벽한 상위호환이라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엄청나게 재밌습니다




PS. 스킬포 300이 안되시는분은 다이빙7 대신 숄챠 4를 주시고 쓰시면됩니다 285면 됩니다

      마운틴위주로 레더콤 운용 ㅇㅇ


< 스킬연마 >


뎀증 : 피니쉬 40% 덥슬 20%

쿨감 : 레더 15% 스웨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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