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드 스킬트리 종결 (후기) [23] 웅oll
조회 : 16580 추천 : 3
2019-03-30 06:01:06
배틀마스터 사용 스킬 포인트 296

스킬

트라이포드

해당스킬로 4.21 칼엘 토벌 성공 / 지속 수확 중

느린 어레기 후 진입시 또는 앞 찍끼 회피용으로 잠룡 사용중

구슬 처리하는데 속성트포가 있는 삼연권이 은근 꿀!


## 칼엘리고스 TIP

노랑구슬이 나오기 전까지는 삼연권 / 월섬각 위주로 구슬 처리를 합니다.

방천격 + 화룡천상은 레이드 보스가 느린어레기 패턴을 사용 후 딜링용으로 사용합니다.


5T 레이드 보스는 요동이 많이치기때문에

방천격 두번째 트포를 2번 [어둠가르기]가 아닌 1번 [정의로운 빛]을 사용하시는게 더 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어둠가르기를 사용하는데 큰 지장이 없다 -> 계속 유지

정의로운빛을 써보니 더 편하다 -> 트포 변경


드리블 시, 바속 쿨이 되면 상황을 보고 계속 사용해줍니다.

어그로 찍기 시에 스페이스 또는 잠룡을 사용해줍니다.

두번째 연속 찍기 시에 사용안한 스페이스 또는 잠룡을 이어서 사용해줍니다.


구슬 브레스시 회피기를 사용한다면 치명적인 상황에 놓일 수 있으니, 찍기 외에 회피기를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


해당스킬로 4월 3주차 주레, 흑요 졸업 및 벨가누스 수확 중

벨가누스 진행시 빠른 돌진 후 진입기 또는 브레스 회피 용으로 잠룡 사용 중


## 벨가누스 TIP

벨가누스는 최대한 피격당하지 않는게 포인트입니다.

하지만 공격 및 패턴 속도가 매우 빠르니 숙련되기까지 시간이 걸리는 편입니다.

숙련만 되신다면, 2인 3인클도 무난하게 가능합니다!

숙련 전까지 딜 보다 회피가 더 중요한 레이드이기 때문에, 이동기 스킬이 있으면 매우 편하고

그런 점에서 잠룡 활용을 아주 잘 하고 있습니다.


풀콤보 딜타임 : 라이플(겨털) 패턴 / 큰 점프 후 십자 패턴 / 브레스 패턴 / 앞 뒤 구슬 패턴 / 느린 어레기 패턴

 -> 특별한 상황이 없다면 용포 바속 방천 화룡 월섬까지 들어갈 수 있는 타임!

 -> 딜 콤보를 넣으면서 가디언 보스의 다음 패턴이 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치명적인 패턴시 회피가 필요합니다.

ex) 딜 도중 다음패턴이 쿵쿵따 / 돌진 / 빠른 어레기 / 360도 돌려치기 등등..


***



3.13 패치 되자마자 동일한 스킬트리로 소개한적이 있었습니다.


위 스킬을 사용하여 타이탈 진입(500) ~ 주레 진입 초행(뇌속무기들고 515) ~ 주레 3주차(한 싸이클) 돌았습니다.

현재 537 달성.

중간중간 스킬트리를 바꿔가며 비교를 해보기도 했지만, 위 스킬에 가장 큰 만족을 느끼면서 사용중입니다.

공유 차 후기 적어보겠습니다.



* 이동기

 - 잠룡 + 삼연권 / 잠룡 + 월섬각


* 딜 싸이클

 - 용포 + 바속 + 방천 + 화룡 + 월섬 (메인딜/25초)

 - 삼연 + 방천 (+내공연소 +잠룡) (서브딜/쏠쏠 데미지/아이덴티티 잘채워짐)



###




이동기

 - 이전 뇌명각에 너무 많이 익숙해진 탓에 잠룡의 쿨이 너무 길게 느껴졌었지만,

   적응 후에는 전혀 이동기에 불편함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 뇌명각은 전방에 잔몹이 있을경우 뛰어넘지 못하지만, 잠룡은 밀치고 지나가기때문에

    스페이스바와 흡사한 효과가 있습니다. (장점)

 - 잠룡으로 적을 공격시에 아이덴티티 버블이 쏠쏠하게 채워집니다. 타다다다다닥 히트하기때문! (장점)


 - 혹헬의 공중 두번찍기 -> 스페이스로 한번 피하고, 잠룡으로 한번 피하고!

 - 나크라세나 공중 두번 점프 -> 딜 넣다가 스페이스로 한번 빠지고 진입 -> 짤딜 넣다가 또 점프하면 잠룡으로 빠지고!

 - 빙레기 쫓아갈때, 어레기 백스텝 등등의 상황에서 삼연권과 같이 사용시 효과적이었습니다.

 - 물론 뇌명각으로도 가능하겠지만 뇌명각에 3트포를 줘야한다는 부담이 있죠.

    또한 뇌명각은 회피보다도 상대에게 진입을 하는경우에 사용을 더 많이 하기때문에, 잠룡과는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 특정 레이드 보스에서는 회피기의 역활로 사용되기도 하고, 아이덴티티를 채우는 용으로 사용되기도 하며

    거리좁히는 용도로도 사용되는 점에서 메리트를 느끼며 사용중입니다!



★ 무력화

 - <용포+바속+방천+화룡> 정도면 파티원과 함께 왠만하면 터집니다.

 - 상황에 따라 파티원의 실수로 무력화 스킬이 부족한 상황을 대비하여

   화룡 후에 월섬 꽂고 각성기(일순/무극)까지 꽂아주는 상황도 염두해주셔야 합니다.



주관적인 타 스킬과 비교

 현재 배마는 용포 바속 방천 화룡 +내공연소가 거의 고정적인 스킬이죠.

 이를 제외한 3가지 스킬을 바꿔가며 비교체험을 해봤습니다.


# <이동기>로 사용되는 스킬 선택(1)

 : 잠룡[이동기(1트포로 효과봄), 아이덴티티 수급] 


   뇌명각[이동기(1트포만 줬을시 거리가 짧음), 서브 딜링(마스터 필요), pvp에서 사용 중]


   화조강림[메리트를 못느낌/pve, 큐브에서 사용 중]


# <서브 시너지(1)+딜링 스킬(1)> 또는 <딜링 스킬(2)> 선택

 : 시너지 스킬로는 대표적으로 나선경 & 붕천퇴(각각 2트포 포인트 소모)가 있고, 딜링 싸이클이 2개가 되어

   조금 더 세게 서브딜을 꽂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나선경(30% 공증시너지)은 버블 소모로 인해 싸이클이 종종 꼬이는 상황이 발생하여 순위에서 밀리게 되었습니다.

   화룡을 써야하는 순간에 스킬 활성화가 안되있다면 화룡딜이 안들어간 만큼 딜로스가 생겨버리는 꼴이죠.


   붕천(15% 공증 시너지) + 딜링기를 사용시 딜뽕 체감이 크지 않다는 점과 붕천을 굳이 3트포까지 줄 필요는 없어서

   스킬포인트 분배가 애매하더라구요. 때문에 저는 서브 시너지 스킬을 택하지 않았습니다.


 삼연권+월섬각 VS


   초풍각[준수한 딜링기, 무력화 메리트, 특정 상황에서 피격되는 리스크가 발생]

   - 초풍각도 선택지가 될 수 있겠습니다만 저같은 경우엔 초풍각(3트포:극강의 수련)을

      사용하다 피격되는 상황이 종종 발생하더라구요.

      본인이 3트포 극강의 수련을 사용해도 불편한 점이 없다면 선택 가능! 잘 사용한다면 딜적인 면에선 더 메리트있습니다.

      극강의 수련의 특징이 약간 아쉽거나 피격되는 상황이 잦다면 3트포 분노의 회축!

 

  풍신초래 & 폭쇄진

  - 위 오의 스킬들은 시너지 스킬과 함께하지 않으면 딜적인 면에서 많이 아쉬운 편이었습니다.

    스킬 시전시간이 꽤 긴편이어서 시너지를 받기 사실상 힘들고, 풍신은 홀딩 중간에 끊어야하는 상황이 종종 발생합니다.

    또한 오의스킬이기때문에 버블이 소모되어 화룡을 써야할때 활성화가 되지 않는 상황도 발생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풍신은 큐브/PVE던전에서만 사용중입니다. (큐브/pve에선 매우 활용도가 높아 좋습니다!)


  섬열란아 

   -  제 입장에선 타격모션이라던가 거리좁히기가 가능한 삼연권+월섬각에 메리트를 더 크게 느꼈습니다.


###


배마 유저 대부분 용포+바속+방천+화룡/내공연소를 사용중이기 때문에,

그 외 3스킬(잠룡, 삼연, 월섬)에 대한 특징을 전달해봤습니다.


딜 비중을 높일 수 있는 스킬이 있을 수 있으나,

거리 좁히기가 가능하고 스킬 시전 시간이 짧막짧막한 해당스킬에 메리트를 크게 느끼고 있습니다.


먼지 팁이라면 레이드 시작후 걸어가면서 잠룡(다단히트)+삼연권+월섬으로 약간의 버블수급,

보스 조우 후 내공연소 + 삼연권 넣으면 용포+바속+방천에서 화룡까지 넣을 수 있습니다.


특별한 패치가 없을경우엔 계속해서 해당 스킬 유지할 생각이고, 만족하며 사용중이라 공유해봅니다.

코멘트

코멘트(0)

AD